Sort:  

답글이 엄청 기셔서 놀랐습니당...ㅋㅋ
저같은 경우는 동문 선배들을 만나보면 다양한 분야에서 성공을 하셨더라구요. 특히 제일 인상적이었던 선배는 지금 40대이신데 서울대와 연세대를 8년정도 다니시다가 데이터사이언티스트를 하시고 계시는 분이셨어요. 그분께서도 다양한 분야에 관심을 가지라고 하셨거든요. 저는 워낙 잡동사니처럼 다양한 걸 좋아해서 큰 목표는 항공우주 쪽이지만 블록체인, 로봇, 아두이노, c언어, 컴퓨터부품, 최신IT기기, 인공지능, 미술작품, 시 문학 등 좋아하고 관심있는게 많답니다. 그래서 친구들이 항상 신기해합니다.ㅋㅋㅋ 저는 미래사회에는 다양한 분야의 식견을 넓히는게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사람입니다^^

ㅎㅎ본인은 똑똑하니까 별 걱정 안합니다. 교육시스템을 말하는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