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둑질 하다가 걸린 외국인을 저희 집에 데리고 왔습니다.

in #kr6 years ago


안녕하세요 행복전도사 @smartcome입니다. 오늘은 다행히 날씨가 많이풀렸던데 다들 감기 안걸리셨나요?
오늘 3시까지 당직을 서고 다이소에 잠깐 들렀습니다.
저희 회사가 서울역 쪽이라서 주변에 외국인들 굉장히 많습니다. 히잡을 쓴 외국인 부터, 중국인, 일본인, 아랍 등등...
제가 자주 가는 다이소는 4층짜리 다이소인데, 과자나 간식도 굉장히 많습니다.
신나는 마음으로 과자를 고르는데 반팔에 배낭을 맨 외국인이 있더라구요. 이전에 반바지를 입은 외국인은 봤었는데 반팔을 입은 외국인은 처음봤습니다. 와 밖에 눈이 있는데 안춥나...싶었지만 이곳은 종로, 명동! 정말 다양한 외국인들이 다있는 곳이기 때문에 그러려니 했습니다.

그리고 15분쯤 뒤에 계산을 하러나오는데 작은 소란이 있습니다. 다이소 점장님(아주머니 였습니다)이 이분 가방에서 다이소 과자들이 나왔다고 경찰서에 신고하겠다고 하는겁니다. 저는 외국인들은 다 다혈질이라서 막 난리 칠줄 알았는데 의외로 미안하다고만 하고 있었습니다. 뭔가 사정이 있겠구나 싶어서 일단은 제가 결제를 하고 점장님에게 말씀드렸습니다.

제 친구인데 도벽이 있다고, 제가 물건은 계산했으니 한번만 봐달라고 부탁드렸습니다. 점장님도 자신의 가게가 아니라서 그런지 아니면 마음씨가 좋으신건지 그냥 보내주셨습니다.
그리고나서 스*벅스에 가서 이 외국인과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영어는 잘 못하지만 안타까운 사연은 알아들을 수 있었습니다. 이름은 J****인데 그냥 JAKE라고 표현하겠습니다.

JAKE의 사연

플로리다에 사는 제이크는 그곳에서 사귄 중국인 여자친구와 중국에서 한동안 지냈다고 합니다. 그리고 여자친구와
한국 여행을 하기로 계획했다고합니다. 하지만 여자친구가 사정이 생겨서 혼자만 한국에 오게 됬고, 한국에서 3~4일을 보내고 명동에서 술을 먹던중 옷가방과 지갑을 잃어 버렸다고 합니다. 추위는 원래안탄대요. 신기방기....
나이는 32살인데 정말 어린애처럼 횡설수설하고....진짜 멘탈이 붕괴되 보이더라구요........
다행히 비행기는 내일이래요. 그래서 일단 밥을 사줬습니다.


뭘사줄지 몰라서 그냥 피자사줬어요 ㅎㅎㅎㅎㅎ
페이스북으로 자기 여자친구사진을 보여주고, 아버지와 함께 신발 사업을 한다고해요. 신발사업에 대한 아이디어를 들었는데 생각보다 획기적이었어요. 이건 사업 비밀이니 자세한건 말씀 못드리지만 진짜 우리가 아는 그런 신발이 아니더라구요....
배를 채우고나니까 엄청나게 말이 많은 형이더라고요ㅎㅎㅎㅎ(아니근데 진짜 안춥나 싶어요......긴팔이라도 좀 입지, 보는 제가 더 춥더라구요)

인천공항에서 출발한다고해서 일단 저희 집으로 데리고 왔습니다. 부모님한테는 친구 데리고 간다고 하구서요 ㅎㅎㅎㅎㅎ
그리고 집에 딱 데리고 갔는데 엄마아빠가 딱딱하게 얼었습니다. 하....하이...?
JAKE는 아주 자연스럽게 안녕하쎄효~! 라고 합니다 ㅎㅎ엄마는 쑥쓰러운건지 어쩔줄 몰라하고 아빠는 신기한 동물 보듯이 악수를 합니다.


일단 누나방을 쓰게해줬습니다. 잠깐 과일을 가지고 온사이에 그냥 뻗어있더라고요 ㅎㅎㅎ
제가 장난으로 툭툭 치면서 REST IN PEACE라고 놀렸는데도 안일어나더라구요....
배낭에는 무슨 가면같은 것도 있고 저 못지않은 괴짜같아요ㅎㅎ
네 결국 지금까지 자고있습니다. 엄마는 계속 옷이라도 좀 주라고합니다.
참고로 이 형 키가 187입니다...저희집에 맞는 옷이 없어요 ㅠㅠㅠ 이따가 옷장을 뒤저봐야겠네요....

엄마는 일어나면 준다고 스프를 끓이고 아빠는 빵을 사오셨습니다. 미국사람이면 빵이랑 스프만 먹는줄 알았대요ㅋㅋㅋㅋㅋㅋ
고기도 먹고 다 먹는데ㅋㅋㅋㅋ
내일 저녁 비행기라고 하니까....그때까지는 제가 책임저 줘야 할 것같아요. 혹시알아요? 이형이 나중에 신발사업으로 성공해서 저를 데리러올지? ㅎㅎㅎ

p.s엄마는 또 제가 사고를 쳤다며 헛웃음을 지으십니다. 허허허허허...사실 이런적이 좀 많거든요....................근데 외국인은 처음이라서....ㅎㅎㅎ(근데 정말 반팔입고 다녀도 괜찮은 사람 맞겠죠??)

Sort:  
There are 2 pages
Pages

Cheer Up!

  • from Clean STEEM activity supporter

you are japonais?

I'm korean

Wonderful country♥

you free to vote!

헐... 이런 신기한일이!
플로리다 사람인데 한국이 안춥다니 ㄷㄷㄷ
그래도 저 외국인은 스맛컴님을 만나서 다행이네요

보는 제가 더 추워요 ㅠㅠ 가방안에 파란색 긴팔있던데 그거라도 좀입지......

옹???
정말 대단하신건지...;;;
저같음 그냥 그러려니 하고 넘겼을 텐데..
어머님 아버님이 아들 걱정이 많으시겠어요~^^ㅋ
🤣
이렇게 착해서야 이 험한 세상 어찌 살아가나~ 하시구요~!!

착하다기 보단 그냥 제 성향같아요 ........ㅎㅎㅎ 낼 밥한번 사주고 공항 데려다주면 될것같아요!!

ㅋㅋㅋㅋㅋ 이 무슨일이죠??ㅎㅎㅎㅎㅎ
제이크는 모든 한국사람이 천산줄 알겁니다 이제 ㅋㅋㅋ

저희 누나한테 카톡 보내줬더니 이게무슨일이냐고 그런던뎈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똑같이 말씀하시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smartcome 님의 도움의 손길이 JAKE에게는 한줄기 빛과 같았을 거예요! 제이크 지갑과 옷가방을 훔쳐간 놈 누구냐 ㅠㅠㅠ 그래도 아들^^믿고 방을 내주시는 부모님도 정말 멋지십니다! 그런데 제이크는 여자친구가 있는 중국으로 가나요, 아님 미국으로 돌아가나요? 그것도 궁금하네요. (제 보팅력이 30%대라ㅠㅠ 충전후 재방문하겠습니다)

ㅋㅋㅋ보팅안해주셔도되용
미국간다는것 같아요...사실 소통이 원활하지가 안아요........일어나면 물어볼께요.......ㅎㅎㅎ

참 독특한 사연을 가진 분을 만나셨군요.

불쌍한 형이에요 ㅎㅎ

너무 재밌게 읽었습니다!ㅎㅎ저라면 상상도 못할 일을 스맛컴님은 멋지게 하고 계시네요. 외국인 도둑을 집에 초대하시다니!! 정말 많은것을 항상 배우고 갑니다!ㅎㅎ

ㅋㅋㅋ여기는 치안이 좋은 한국이기때문에 별로 걱정안했습니다
그리고 도둑질 걸리고 쏘리 쏘리 하는 모습이 너무 맘아프더라구여.......

저한편의소설보는줄알앗어요..,ㅋㅋ 제가포스팅볼때마다진짜 깜짝놀랄사연들이 굉장히많네요!!!! 대단해요

저희 어머니는 저 키우시면서 정말 고생 많이하셨답니다 ㅎㅎㅎㅎㅎㅎㅎㅎ

제이크는 정말로 천사를 만났군요! 참 대단하고 멋지십니다! 반드시 돌려받으실거여요 ㅎ

ㅋㅋㅋㅋ복이고뭐고 지금 자느라고 정신없어요

우와 너무 착하시네요 @smartcome 님 같은 분이 있기에 아직 세상을 살만하다는 말이 나오는 것 같아요 ~ !
언젠간 꼭 복 받으실 것 같습니다 ㅎㅎ

아니에용 ㅎㅎㅎ그냥 제가 이상한거죠..ㅎㅎㅎ

선행을 쌓아가시는 도사같으십니다.
요즘 화유기를 봤더니 제가 상상이 지나쳤나요~~ ㅋㅋ
좋은일 이렇게 많이 하시다가 나중에 인간극장에 출연하시는거 아니신지~

뭐가 좋은일입니까 엄마한테 등짝 맞을 일이죠 ㅋㅋㅋㅋㅋㅋ
사실 저도 이제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어요.....

일단 그분의 가면을 숨키세요~
가면쓰고 뭔짓할까 저는 좀 걱정도 됩니다만

ㅋㅋㅋㅋ아진짜 빵터젔어욬ㅋㅋㅋㅋㅋㅋㅋㅋ

흥미로운 이야기네요. 특이한 경험담 공유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아쿠쿠님 방문해주셔서 감사해요~

명동에서 지갑잃어버리면 경찰서에 도움을 요청해야지 왜 다이소에서 과자를 훔치고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ㅠ
스마트컴님 마음이 참 따뜻하신것 같아요 :)

저도 영어를 잘하지 못해서 정확히 소통이 안되는데 경찰에도 신고했었다는 것 같아요,,,,ㅠㅠ 일단 이형 자고있으니까 내일 더 이야기해봐야할것같아요!!!
칭찬 감사합니다!!!!

smartcome님 참 착하시고 대단하신분 같아요^^
제이크는 다행이네요 이추운 날씨에 smartcome님처럼
좋은분을 만나구요^^

대단이라뇨....그냥 엄마한테 등짝 맞을일 하나 추가한겁니다 ㅎㅎㅎㅎ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이고...... 제가 엄마면 등짝 스매싱 ㅋㅋㅋ 근데 어머니도 챙겨주시는것 보니 스맛컴님 하시는 행동들이 다 위에서 부터 내려오는거였나 봐요 ㅎㅎㅎㅎㅎ

어머니가 착하셔서 아이고 이를 어쩌나 어쩌나 하면서도 다해주세요 ㅋㅋㅋ

ㅋㅋㅋㅋㅋㅋ 영화가 따로없네요 ㅎㅎ 부디 해피 스토리로 이어가길 바랍니다~!!

ㅎㅎㅎ제 인생이 영화입니다 아마 다른이야기 들어보시면 더 놀라실겁니다....

내일 일화가 더 궁금해지네요!! 벌써 내일 글을 읽고 싶네요! ㅎㅎ

ㅎㅎ낼 어머니아버지와 약속도 있고, 밥 사먹여서 공항데려다줘야죵~

오늘도 좋은일 추가네요
짱~~~!!!

좋은일인지도 모르겠네요 ㅎㅎㅎㅎ

진짜 대단하시네요~
쉽지 않은 일인데 그냥 지나치지 않은 @smartcome 님의 마음씨의 따뜻함을 느껴봅니다~^-^

제 인생이 그냥 원래 이래요 ~~

ㅎㅎㅎ 대단하시네요. 나중에 jake가 성공해서 비행기표를 보낼것같아여. 전 솔직히 이렇게까진 못힐것같은데 부모님도 대단하시네요. 그런데 누나가 좀 싫어하지 않을까요.. 누나침대를..ㅋ

ㅎㅎㅎㅎ누나는 한국에 없어서 괜찮습니당

대단하세요 도둑질한외국인을 친구라하시는것도 집에데리고가신것도아무나할수없는일이세요~

어려운 상황에 처하면 더한 것도 할수있는게 사람이라고 생각해서...ㅎㅎ
그리고 저희집엔 훔처갈만한 것이 없어요 ㅎㅎ

와... 정말 저는 엄두도 못낼것 같은 일인데 엄청 대단한일 하셨네요 😁😁😁😁 존경스럽습니다. @smartcome님과 같은분들 덕분에 우리나라 이미지가 좋아지는것 같습니다.

아닙니당 ㅠㅠ과찬이세요~~

와☆☆☆☆☆☆☆☆☆☆☆☆☆☆☆☆☆☆☆☆☆☆☆자꾸 리스팀하게 만드시는 스맛컴님의 훈훈함..........☆☆☆☆☆☆☆
진짜................................

아이고..........아닙니다요~~~~~~~~~

낯선사람을 그것도 도둑질하신분을 너그러운 시선으로 보시고 챙겨주시다니... 진짜 선하시네요 복받으실거에요!

도둑질 하고 진심으로 미안해 하던 모습을 보면 나쁜 사람은 아닐거에요 ㅎㅎㅎㅎ

시트콤 찍으시는 것 같네요 ㅋㅋㅋ

플로리다면 더운쪽인데 추위를 안탄다니 신기해요.
알래스카 살던 사람이 우리나라와서 겨울에 따뜻하다고 반팔 입고 다녔다는 이야기는 들어본 적 있습니다. ㅋㅋ

보는 내가 더 추워요진짜 ㅋㅋㅋㅋㅋㅋ 그나저나 이형 언제쯤 일어날까요??
왠지 새벽에 일어나서 물달라고 할 느낌..

이것봐 ㅋㅋ 어머니 천사 맞다니까요 ㅋㅋㅋ아버지도 천사시네요ㅋㅋㅋ

ㅋㅋㅋㅋ등짝 스매싱 감입니다......

와우...우선 낮선 외국인을 과감하게 받아들인 용기에 박수 보냅니다.
그 외국인이 분명 우리나라에 대해 좋은 인상을 받는 계기가 되겠군요.
진정한 민간 외교?
어쨋든 훌륭한 일이지만 워낙 세상이 흉흉하니....신경도 좀 쓰셔야 겠습니다.
상당히 라이프 속에서 스펙타클한 일들이 많이 생기는 군요.ㅎㅎㅎ

걱정도 응원드 감사해요!!!

희안한 일이네요..
제이크가 무사히 집으로 돌아가면 좋겠네요.

내일 공항까지 태워다줄게요!!

용기가 대단하십니다. 저라면 아마 집에 다른 가족들이 있어서 데려오지는 못했을 것 같습니다.
스마트컴님 좋은일 하셨어요. 아마 JAKE는 스미트컴님 덕분에 한국을 좋은 나라로 기억할것입니다. 세상은 따뜻하네요.^^

이런일을 하시는것이 정말 쉬운일이 아닌데 대단하십니다!! 저 외국인분도 꼭 잘되었으면 좋겠네요ㅎㅎ

와우...행동으로 옮기신 것 자체가 대단하다고 생각하네요^^
스마트컴님 만난 저분은 럭키가이 인가봅니다 ㅎㅎ

참으로 선하신 분이네요 ㅎㅎ

세상에... 별일이 다있네요 ㅋㅋ

우아 실화인가요? 제목보고 눈을 의심하며 글을 읽으면서 와 저는 미국형한테 감정이입했네요~ 내가 외국가서 저런상황이었다면.. 형에게 잊지못할 한국이 되었겠어요~ 왠지 이글 나중이라도 후기가 올라올 것 같은 느낌인데요~:D?

요즘같이 추운날 반팔이라니!
사실 다이소에서 도와주고 헤어졌을수도 있는데, 이렇게 된 것도 제이크와의 인연인거겠죠??

우와...요즘 세상 흉흉하다 소문나서 정말 그런 결정하시기에 용기가 많이 필요하셨을것 같은데 결과적으로 엄청 좋은 일 하셧네요! 제가 타지에서 저런 일이 있었을때 스마트님처럼 선행 베풀어주신 분 있으면 잊지 못할것 같아요ㅠㅠㅠ

어머 스마트님 마음₩시가 너무 고우세요. 쉽게 할수없는 일인데 선뜻 하시니 Jake 란 분도 너무 고마워 하셨을것같아요 ^^

따뜻한 마음에 감동 받았습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낯선 사람들을 집에서 재워주는 게 흔하지 않는 일인데, 실행하시는 스맛컴님 대단합니다 ㅎㅎㅎ :D 여행도 잘 하실 것 같아요 ㅎㅎㅎ

선구자가 생각납니다.
쉽지않은걸 해냅니다.
분명좋은일이 상길겁니다.

왘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도둑질은 나쁘지만.. 한편으론 안쓰럽기도하네요😭
그래도 스맛컴님 만나서 얼마나 다행이에요.
아마 한국에대한 아주 좋은 기억과 추억으로
플로리다에 돌아가겠네요:)
반팔.. 사진으로 보는 제가 다 춥네욬ㅋㅋㅋㅋㅋㅋ

스마트컴님의 선행이 정말 해외로 뻗어가네요..
어찌 따라가나요..쉽지않은 행동인데.. 진짜 대단하세요^^~ 그뤠잇!!

진짜 @smartcome님은 너무ㅡ 착하신거 같아요!!
진짜 존경합니다

나중에 은혜갚은 제이크가 되길 빕니다. 여권은 남아 있는지 모르겠네요 ㅋㅋㅋㅋ진짜 골때리는 분이다ㅋㅋㅋㅋㅋㅋㅋ

우와ㅋㅋㅋㅋ스팀잇 보다보니까 별일이 다있네요 그래도 스마트컴님 덕분에 저사람한텐 한국이 좋은나라로 기억될거같아서 저도 기분좋아요^,^

저였으면 그냥 구경만 하다 갔을거 같은데 대단합니다. 나이가 들수록 더 그렇게 변하네요 ㅠㅠ smartcome 님의 행동하는 용기와, 멋진 세상을 만드는 가치관이 참 부럽습니다.

ㅋㅋ 최근글 결말 보기 전에 이글 먼저 보러 왔습니다. 결말글보러가야징 ㅋㅋ

There are 2 pages
Pag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