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p.16> 작은 나눔, 헌혈하고 왔습니다 :) ( Blood donation )

in #kr7 years ago

@Solioquist 입니다 :) 하루하루 바쁘게 지내다보니 어느덧 금요일 저녁이네요 !! 모두들 벌써부터주말을 맞을 준비에 설레실거라고 생각합니다 !

저는 오늘 오후에 잠시 짬을 내어서 보람있는 일 하나 하고 왔어요 ^^ 학교 근처에 있는 헌혈의 집에서 헌혈을 하고 왔답니다 !

KakaoTalk_20170630_191412464.jpg

헌혈하는 주사바늘 보고 겁을 먹었는지 얼굴이 평소보다 더 하얗게 나왔네요 ㅎㅎ;; 저는 오늘 혈소판혈장 헌혈을 했어요 ~
헌혈은두 가지 종류로 나뉘는데, 전혈 헌혈과 성분 헌혈이 있습니다.

먼저, 헌혈 종류는 전혈과 성분으로 구분될 수 있는데요. 전혈 헌혈은 말 그대로 혈액 전체를 뽑아냅니다. 혈구와 혈장을 추출하는 헌혈이구요, 10-20분 정도 소요됩니다. 전혈 헌혈은 만 16세부터 헌혈이 가능합니다.

성분 헌혈은 만 17세부터 가능하며 전혈 헌혈보다 시간이 더욱 소요됩니다. 성분헌혈은 혈소판 성분, 혈장 성분, 혈소판혈장 성분 헌혈로 분류가 가능하며 혈액 속에서 필요한 성분만 추출하고 나머지 부분은 다시 채혈자에게 공급하는 헌혈이에요 ^.^ 저는 오늘 혈소판혈장 헌혈을 해서 시간이 대략 1시간 조금 넘게 걸렸네요 :)

KakaoTalk_20170630_191413121.jpg

열심히 혈소판혈장 성분을 추출해내고 있는 모습입니다. 헌혈 할 때 기계에 제 피가 돌고 있는 모습을 보면 약간 두렵기도 하지만, 다른 사람을 도울 수 있다는 생각에 정말 보람찬 마음이 밀려 오는 것 같습니다 :)

KakaoTalk_20170630_194957852.jpg

이렇게 헌혈을 하고나면 헌혈 증서와 기념품을 받을 수 있답니다 ^.^ 헌혈 증서는 헌혈한 사실을 증명하는 증서로써, 수혈이 필요한 경우 헌혈증서를 제시하면 헌혈한 만큼의 혈액을 전국 모든 의료 기관에서 무료로 받을 수 있는 혜택이 있어요 !! 그래서 긴급히 혈액수혈이 필요한 환자들에게 혈액증서를 기부해서 어려움에 처한 이웃들을 도울 수 있는 방법도 있답니다 !

KakaoTalk_20170630_191413860.jpg

아까 헌혈을 마치고 , 부족한 당을 보충하기 위해 긴급히(?) 근처 카페에 들러 초코케익 한 조각 했습니다 ㅎㅎ 의미있는 일을 하고 난 뒤 먹는 케익이라 더욱 맛이 좋더군요. 스티밋 유저 여러분들도 이번 주말 헌혈을 통해서 의미있는 시간을 보내면 좋을 것 같습니다 :) 지금까지 @solioquist 였습니다 !

Sort:  

저도 얼마 전에 헌혈 했는데 전혈로 해서 앞으로 다시 하려면 한달 정도 기다려야 하네요 ㅎㅎ 멋지세요! 팔로우, 업봇하고 갈게용 :)

역시멋지심

우리 딸바보 진아 아버지가 더 멋있으십니다 ㅎㅎ

오늘 정말 갚진 일을 하셨군요 ㅎ 좋은글 자주 부탁드립니다.
팔로우 하고 갈게요~

저도 평범하게 지나갈 수 있는 오늘 하루, 헌혈로 보람차게 마무리해서 기분이 좋네요 ~ 저도 맞팔 드립니다 ^.^

예전엔 공짜영화볼라고 많이했었는데 ㅎㅎ
요즘엔 헌혈의집이 멀어서 잘안가게되더라구요 7월에는 한번 다녀와야겠습니다

그쵸 ~ 헌혈하면 좋은 일도 하고 혜택도 굉장히 좋아서 더욱 뿌듯한 것 같아요 ^.^ 7월 중에 꼭 다녀오시길 바랄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