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비드봇 비지니스의 본질 = 셀프 보팅 어뷰징

in #kr6 years ago (edited)

"알면서도 묵인하고 있다" - 사실입니다.
개발 채널에서도 여러번 관련 이슈가 나왔었고 분명히 읽었겠지만 네드는 공식적으로 입장을 말하지는 않았습니다.

개발자들이나 증인들 사이에서는

  • trending 탭을 아예 없애버리자
  • promotion 탭을 trending이랑 합치고 burn 한 스팀에 대해 가중치를 높여서 정상적으로 글을 홍보할 수 있는 방법을 만들자
  • trending -> drama 로 그냥 이름을 바꾸자 ㅋㅋ

등 몇가지 의견들이 나왔지만.. 사실 시스템적으로는 풀기 쉽지 않을거라 생각합니다.

제가 이 글로 어그로를 끌어보려는 이유도.. 결국 유져들이 이런 현상에 대해 인지하고
비드봇에 임대를 하거나 사용하는 증인들에 대한 투표를 철회하거나,
긴 미래를 보는 고래들이 비드봇 사용 글에 다운보팅을 하는 등..
"커뮤니티의 자정작용"이 제대로 이루어지기를 바라는 마음에서입니다.

Sort:  

타브리스님ㅋㅋㅋ drama 에서 빵터지고 갑니다ㅋㅋㅋㅋ
네드 부케 진짜면 대반전이네요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