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이스팀 포스팅 홍수 걱정할 필요없다.

in #kr6 years ago

안녕하세요? 롱다리(@tailcock)입니다.
최근에 스팀헌터와 테이스팀 포스팅이 지나치게 많다고 다들 불만이 많으셨죠?

헌터.jpg

스팀헌터는 리스팀에 대한 보상을 없애면서 자연스럽게 스팀헌터의 포스팅이 줄어들었네요.

그래도 보상이 나올 곳은 테이스팀뿐이니 여전히 먹방 포스팅이 넘쳐나고 있습니다. 저 또한 테이스팀 10위 목표로 포스팅 올리고 동분서주해 보았으나 딱 11위 했네요. 실력도 없으면서 잠시 순위에 욕심 부린 것에 대해 깊이 반성하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순위에 눈이 멀어 잠시 갓 입학한 뉴비를 공략하려 다녔는데 의외로 태그 다는 방법도 모르는 분들이 너무 많더라구요. 뉴비에게 보팅 받으로 갔다가 보팅 나눠주고 뉴비들 교육시키고 왔네요. 앞으로 시간 날 때마다 뉴비를 교육하러 다녀야겠다는 생각이 많이 들었습니다.

그래도 잠시 상위권에 머물러 내심 기대를 하기도 했었는데 테이스팀에 올라온 글 들 중에 정말 정성을 다해 포스팅 하시는 분들 많더라구요. 그 분들 글 보면서 잠시 가졌던 욕심을 내려 놓았습니다. 한결 맘이 편해지더군요. 그래도 무려 11위나 한 것에 정말 만족합니다.

테이스팀.jpg

최근 테이스팀 포스팅 홍수 속에서 변화가 보이기 시작하고 있습니다. 단순히 음식점과 음식 사진만 올리는 보상을 위한 포스팅이 아니라 소소한 일상과 여러 사연이 들어있고 음식뿐만 아니라 주변 경치와 감성적 느낌까지 더해지는 알찬 내용들이 많아지기 시작했습니다.
그저 단순 먹방이 아니라 예능과 다큐멘터리, 철학과 사상이 들어가는 다양한 시도가 이어지고 있네요. 역시 우려와는 달리 스팀잇은 발전하고 있습니다.

구분선_축구공.png

감히 제가 이웃님들에게 제안해 봅니다.
테이스팀 포스팅 올릴 때 우리 조금만 이웃을 생각해서 올리는 것 어떤가요?
음식점과 음식 사진만 올리면 솔직히 볼 필요 느끼지 못해요. 그냥 친해서 보팅 한 번 댓글 한 번 날리고 갈 수도 있겠지만 이런 포스팅이 많아지면 피로감을 주잖아요?
그래서 앞으로 테이스팀 올릴 때는 가벼운 이야기 거리라도 올려 주면 이웃님들도 재미있고 서로 나눌 대화도 많아지고 보상도 따라 오고 좋을 것 같아요.

그리고 보상 욕심에 치킨 체인점, 커피 체인점 같은 곳은 포스팅을 빼면 어떨까요? 이러다 조만간 전국 롯데리아, 맥도날드 지점 다 나올 수도 있겠네요.

구분선_축구공.png

오늘 스팀이 다시 1900대로 올라서려고 하네요. 우리 다시 힘내서 열심히 포스팅 합시다.
U5dsdwdycmh9NXieFYMiTByLT5eQnxV_1680x8400.jpg

Sort:  

(jjangjjangman 태그 사용시 댓글을 남깁니다.)
호출에 감사드립니다! 즐거운 스티밋하세요!

짱짱맨 환영합니다.

과도기라는 생각이 들어요 :) 처음엔 이것저것 다해보는 거죠뭐. 테이스팀으로도 양질의 글을 만들어낼 수 있길!

과도기가 지나면 발전기가 오겠죠? 그 다음엔 안정기가 오고...
조금씩 테이스팀도 발전기로 넘어가고 있는 것 같아요.

이런 의견 좋습니다. 테이스팀이에 가끔 너무 부실한 컨텐츠들도 보이는데... 그것도 컨텐츠라 뭐라고 할 순 없고... 다들 읽는사람 생각해서 정성들여 쓰면 좋을것 같아요.

맞아요. 다른 사람들에게 포스팅이 공해가 되면 안될 것 같아요. 그래도 테이스팀을 하면서도 재밌게 쓰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아요. 이 글 보시고 포스팅에 변화를 주시는 분들도 있는 것 같습니다.

사실 처음 테이스팀이 나왔을 땐 맛집 포스팅에 정성이 들어가는 듯한 느낌이 들어 좋았어요. 테이스팀 이전의 맛집 사진만 올리는 ㅠㅠ포스팅도 정말... 보팅 퍼센트 게이지 계속 줄이면서 보팅하게 되더라고요.
테이스팀 또한 순위권 보상 열풍?이 불었는지 정말 많은 테이스팀 포스팅이 올라오는 걸 보면서 ㅎㅎ 롱다리님과 같은 생각을 했던 것도 사실입니다-
말씀하신 것처럼 정말 과도기인듯 해요. 더 좋은 포스팅으로 넘쳐나리라 기대해봅니다! ㅎㅎ
보상을 위해 테이스팀만 올리거나 맛집 포스팅만 올리는 일은 없어지길 바래봅니다 ㅠㅠ

신농님께서 테이스팀 포스팅은 이렇게 하는 것이다라고 모범답안을 보여주었더라구요. 다들 조금만 배려해 주면 좋은 스팀잇이 될 것 같아요.

오 공감되는 글이네요
좋은 제안인거 같아요!

아마 좋은 방향으로 변화가 오리라 봅니다.

헉...
스팀이 꿈틀 대요?
아직 올라가믄 안대는디 ㅎㅎㅎㅎㅎ
돈이 읍는디...ㅠㅠ

그래도 대부분의 이웃들을 위해 양보 좀 하셔야겠네요.ㅎㅎㅎ

저는 먹방 포스팅이 스팀의 핵심 콘텐츠가 될 가능성이 매우 높다고 생각합니다. 기회가 되면 롱다리님의 가르침을 받아, 먹방 포스팅을 한번 해보고 싶습니다.

테이스팀 상위 글들의 수준이 정말 좋아지고 있네요. 그런 글 참고하면 될 것 같아요. 전 실력이 미천하네요.

순위는 보팅을 많이 받은 순인가요? 어딜 가면 순위를 한꺼번에 볼 수 있을까요?

테이스팀 사이트에 들어가면 볼 수 있어요. 보팅과 북마크를 많이 받아야되요.

테이스팀 사이트는 어떻게 들어가는 건가요? 미...미안해요 ㅠㅠ

https://kr.tasteem.io
여기로 들어가면 됩니다.

좋은 제안이예요^^.
(근데 리스팀 보상은 언제 빠졌대용. ㅎㅎ)
스팀 좀 올랐으면 좋겠어요 으싸으쌰 가즈아ㅎ

최근에 빠지고 나니 스팀헌터글이 많이 줄어든 것 처럼 보입니다.
스팀 좀 가즈아!~~~

화이팅!

함 달려 보좌아~~~~~

포스팅에 대한 얘기보고 갑니다.~ 좋은 한주 보내세요 ~!

감사합니다. 즐거운 하루 하루 되세요.

넵..잘알겠습니다~

캠페인 동참 환영합니다.

11위 너무 아쉽네요ㅠ
월드컵 17위 느낌인데요...

ㅎㅎㅎ 조금 아쉽긴 하네요.

좋은 말씀입니다 ^^
많은 분들이 공감하시고.. 점점 좋은 콘텐츠가 되길 또 바래요~

에드워드님은 벌써 실천하고 계시던데요.ㅎㅎㅎ
좋은 포스팅 감사합니다.

좋은 생각입니다.^^
요즘처럼 스팀잇 침체기중에는 활성화가 될 수 있는 방법이 있다면 다들 서로 협조해야죠.

침체기에 그나마 테이스팀이라도 있어서 다행이라는 생각을 합니다.

좋은 말씀 잘 보고 갑니다 저도 더 신경써서 포스팅을 해야겠습니다

이렇게 또 하나씩 개선하면서 스팀잇이 발전해 나갈거라 봅니다.

포스팅에 관한 의견 좋네요.
스팀잇의 가장 중요한 단어는 소통이니까요.

맞아요. 스팀잇의 기본은 소통이니까요.

요즘 테이스팀은 음식점 리스트 나열 같더군요....
근데,
진짜루 롱다립니까?

ㅎㅎㅎ 진짜로 롱다리입니다. 늘 바지길이가 짧아서 걱정입니다.

조금씩 변화를 주는것도 참 좋은 제안이신것 같아요.
먹거리만 올라오면 좀 식상하기는하죠.
풍경사진이라도 한 컷 올리면 좋을 것 같네요.ㅎ

그래도 몇 분은 경치사진도 올라오고 사연들도 올라오고 재밌게 포스팅하시는 분들도 있더라구요.

테이스팀 포스팅이 많아지긴 했죠.ㅎㅎ
점점 개선되어 가겠죠.
은근한 정화능력이 스팀잇의 힘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러다 조만간 전국 롯데리아, 맥도날드 지점 다 나올 수도 있겠네요.

ㅎㅎㅎ

같은 포인트에서 멈췄습니다!!ㅎㅎㅎ

찌찌뽕~!!^^*
오늘도 방긋방긋 미소와 함께 하세요~ 예쁜 꽃님!^o^

정화능력의 가진 스팀잇의 힘을 믿습니다.

테일님의 의견에 공감해요
그냥 음식만 주르륵보다 이야기를 보고 싶어요^-^

디디엘엘님도 테이스팀 포스팅 하시면 곧바로 순위권 갈 것 같은데 한 번 도전해 보시죠.

아.. 제목만 보고 무슨 설정 방법이나 비결이 있는 줄 알았네요 ^^

ㅎㅎㅎ 감히 제가 무슨 비법을....
그래도 테이스팀의 작성 비법을 알려준 것 같은데 아닌가요?

그럼요~^^ 좋은 글 잘 읽었어요 :)

제가 사는 동네 한번 마실 나가서 테이스팀 해야 겠습니다.
사진 찍는 것도 익숙하지 않고, 글 맛깔나게 적는 것도 못하지만 있는 그대로 한 번 올리고 싶네요.

그나저나 스팀아 가즈~~앗

저는 자주 외식을 하는 편인데 늘 사진찍는 것을 잊네요. ㅎㅎㅎ
그나마 바닥찍고 상승시도하는데 빗썸발 악재가 발목을 잡네요.

테이스팀 10위안에 들면 무슨 보상이 따로 있나요?😅

테이스팀에서 스달을 주고 보팅도 많이 해주는 것 같아요.

좋은 의견 입니다. 스팀 화이팅!!!!!

감사합니다. 스팀잇은 발전을 한다.~~~!!!!

음식과 그에 대한 평가보단 사는 이야기가 더 묻어나는 포스팅이면 좋겠네요!!

스팀잇의 기본이 소통이니 테이스팀에도 소통이 통할 수 있는 포스팅이 많아지면 좋을 것 같아요.

저도 요즘 테이스팀, 먹스팀에 대한 생각이 바뀌는 중입니다.
원래도 나름 괜찮다 싶은 곳을 포스팅 했었지만,
저 스스로도 한번 더 걸러내야 하지 않나 싶어욧!! 공감 공감!

테이스팀에 기본 보상이 주어지니 포스팅이 많아지는 것은 어쩔 수 없어요. 이해해야죠.
다만 포스팅 공해가 되지 않도록 풍부한 내용의 포스팅으로 변화하면 될 것 같아요.

음식점과 음식 사진만 올리면 솔직히 볼 필요 느끼지 못해요. 그냥 친해서 보팅 한 번 댓글 한 번 날리고 갈 수도 있겠지만 이런 포스팅이 많아지면 피로감을 주잖아요?


매우 공감합니다.. 진짜.. ㅎㅎ
자신의 글의 방향성을 잃어가는 부분 중 하나인데..
서로 소통 하는 공간도 배려를 해주고 , 이득도 챙겨가는 일석이조가 되기를..

소통도 하고 보상도 챙겨 가는 테이스팀이 되길 캠페인하면 좋을 것 같아요.

맞는 말씀입니다.. 그렇게해서 서로 좀 상부상조하고
어느정도 어뷰징과 , 어느정도 소통의 맞물려 돌아가는 고리가 생겼으면 좋겠습니다.. 정말 많은 발전할텐데 말이죠..

저는 그냥 즐겁게 하기로 마음 먹었어요
화이팅입니다
둥굴게 둥굴게 ㅎ

테이스팀을 이용하는 것은 저는 장려합니다. 다만 체인점이나 음식사진만 들어간 포스팅은 조금 자제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많은 분들이 공감하시고 있네요. 과도기가 지나가고 더욱 단단해진 스팀잇 커뮤니티가 되길 기대해봅니다!ㅎ

다들 공감하시나 봅니다. 아마 이 포스팅을 보신 분들은 테이스팀 이용할 때 주의해서 하실 것 같아요.

키크고 싱겁다는건 완전 구라네요.ㅎ 저는 맘으로만 불만이였는데
롱다리님은 통솔력 있으세요. 많은이들을 대변해 주셔서 따봉.~~~

다들 많이 공감하시는 것 같습니다. 이런 마음이 전달되면 스팀잇도 더 좋은 방향으로 가리라 봅니다.

늦었지만 11위 축하드립니다~~~
뉴비들에게 신경 써 주시는 것도 감사합니다~
더위 조심하시구 좋은 하루 되세요 ^^

감사합니다. 뉴비를 위한 태그 사용법 포스팅할게요.
의외로 뉴비들이 태그 사용법을 모르는 분들이 만더라구요.
태그를 잘 모르는 뉴비들 만나시면 제가 만든 포스팅 주소 복사해서 꼭 전달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테이스팀 포스팅은 테이스팀 사이트로 들어가서 보팅을 해야 합니까?
들어가보니 투표는 보팅인 것 같은데, 북마크와 공유는 뭘까요?
댓글란이 있는데, 댓글을 쓰고 난 뒤에는 그 밑에 있는 등록을 누르는 건가요? 그걸 눌렀더니 갑자기 화면이 생난리가 나면서 정지 상태가 되는데요 ... ㅜㅜ

테이스팀은 그냥 스팀잇에서 보팅해도 됩니다.
북마크는 자기만의 즐겨찾기라 보면 되는데 점수가 30점이라 보팅(10점)보다 3배 높아요. 공유는 리스팀입니다.

보팅은 보팅금액과 관계없이 누구나 10점인가요?

그런 것 같은데 확실이는 모르겠네요.

저도 언제 기회가 되면 포스팅 해 봐야겠네요.^^

네 좋은 포스팅 기다릴게요.

시간이 조금 지나면 더 이상 올릴 가게가 없어지는 것 아닌가 하는 정도로 물량이 엄청난것 같아요. ㅎㅎㅎ

지금은 보팅받기가 너무 어려운 시기라 어쩔 수 없는 현상인 것 같아요. 이 또한 금방 개선되리라 봅니다.

약간의 배려가 필요한 시기인 듯 슾습니다

테이스팀 쓰시면서 재밌게 다른 내용을 넣어서 쓰시는 분 많아졌어요.
점차 개선될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