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EOS를 지키기 위한 최선...렛져 나노S와 마이이더월렛(& EOS 등록)

in #kr6 years ago (edited)

대문.jpg

안녕하세요. 여행중독@uksama입니다.

그동안 해야지 하면서 미루던 일이 있었는데요...어제 시간이 좀 생겨서 해버렸습니다.

그 일은 바로... 렛져 나노S 연동 마이이더월렛을 생성하는 것이었는데요...

이미 마이이더월렛에 EOS 가 들어있긴 했지만..정말 아무것도 모르던 코린이 시절에 만들어둔거라

당연히 렛져 나노S 연동도 되어있지 않았고,

개인키나 키파일 관리를 그동안 잘해온건지 확신이 들지 않아서 늘 불안했었습니다.


1. 순수한(?) PC에서 작업


먼저....깨끗한...순수한 상태의 PC에서 작업하는게 좋을 것 같아 서피스4를 초기화 했습니다 ㅋ

2. 나노S 연동 MEW 지갑 생성


기존에 사용하던 mew 지갑은 나노s 등록이 불가능합니다. 새로 만들어야하죠. 일단 마이이더월렛 사이트에 들어가 아래와 같이 hardware wallet 을 선택!
1.jpg

그리고 Ledger Wallet을 선택한 다음 나노S를 연결해서 이더리움 앱을 실행한 다음 아래 설정을 합니다.

. 오른쪽 버튼을 눌러서 setting 선택

. browser support 항목에 들어가서 YES 선택

그리고 다시 마이이더월렛에서 "Ledger Wallet에 연결하기" 버튼을 누르면 끝.

그럼 이더리움 주소가 여러개 나오는데 아무거나 골라 쓰시면 됩니다ㅋ

3. 이전 mew 지갑에서 새로운 지갑 주소로 EOS 전송


이제 새로운 mew 지갑 주소로 eos를 옮겨야하는데요...

문제는 제가 mew에서 이더리움 외에는 전송해본 경험이 없었습니다...

mew의 전송 화면..여기에..ETH 밖에 없어서 당황했습니다.
3.jpg

이것 저것 찾다가 사이트 오른쪽의 아래와 같은 화면에서 EOS 토큰을 추가해주니 EOS가 나타나더군요;;;
4.jpg

이제 전송해야하는데...일단 처음에는 겁나니까...EOS 2개만 전송해봤습니다.

무사히 들어가는거 확인 후 나머지도 전송!
5.jpg

그리고..수수료로 쓰기위해 남아있던 이더리움도 전부 전송해버렸습니다.(이게 실수였네요;;;)

4. eos.io 에 지갑 주소 등록


이건 @ganzi 님과 @mastertri 님의 아래 두 포스팅을 참고했습니다.

제가 다시 설명드리는것 보다 아래 포스티을 보시는게 나을듯하니 이정도로..
절대 귀찮아서 그러는거 아님
https://steemkr.com/kr/@ganzi/myetherwallet-eos-airdrop
https://steemit.com/kr/@mastertri/eos-mew-s

특히 @mastertri 님께서 은행 입금 기록을 키 메모처럼 사용하는 방법 인상적이었습니다 ㅋ

5. 실수 1


이전 mew 지갑에 있던 이더리움을 전부 새로운 mew 지갑으로 전송한것...
6.jpg
아직 이전 지갑에...eosDac이 남아있는걸 깜빡했네요;;;

그리고 이전에 스냅샷 했던 에어드랍이 뭔가 있었던거 같은데..

이것도 나중에 들어오면 옮겨야하니 결국 다시 이더를 소량 보내야합니다 ㅠㅠ

6. 실수 2


내일 있을 에어드랍 때문에 업비트에 있던 eos도 전부 전송을 했는데요..

분명..전송 시 최대가능 수량만큼 보낸것 같은데..많이 덜 갔더라구요...

확인해보니...매도 걸어둔건 수량이 전송 가능 수량에서 제외되어...나머지만 전송이;;;

수수료 한 번 더 쓰게 생겼군요..에구 아까워서..이거 어제 쓴 수수료만 얼마여...ㅠㅠ

Sort:  

좋아요~ 보팅해드려요~

욱사마님도 실수를 하시는군요 ㅋ
요새 렛저가 많이 풀렸는지 관련 이야기들이 많네요!
저는 거래소돌이라 아직 필요성은 못 느끼지만 언젠가를 위해 포스팅 잘 담아두겠습니다. ㅋ

전 아직도 전송 한번할때마다 두근두근하는 코린이입니다만..ㅋㅋ

이오스 많이 가지고 계시네요....ㅎㅎ
부럽당...

저같은건 많은 축에도 못끼어요ㅎ 그리고 대부분 은행에서 빌린거라ㅋㅋ

저는 코알못이라 지갑은 잘 몰라요 ㅎㅎㅎ

스팀잇 하시니까..곧 잘알게 되실꺼에요. 이곳만큼 정보 얻기 좋은곳이 없거든요ㅎㅎ

아직 월렛 안쓰는 정말 코린이코린이인데.... 에어드랍등을 위해서 한번 해봐야할까요?ㅎ

저도 저런거 한번 할때마다 조마조마하면서 하긴하는데요..한번쯤은 해보면서 배워야하지 않을까해요ㅎㅎ에어드랍 아깝잖아요ㅎㅎ

이제 욱사마님의 신들린 이오스단타는 못보는건가요?ㅎ

어후...그때 이후로 단타는 겁나서 못하겠어요ㅋㅋ

오늘 에볼루션인가 먼가부터 eos줄줄이 에어드랍은 있고.. 지갑이며 뮤며 먼지 모르겠고.. 아침부터 답답해하고 있었는데 제 마음을 어떻게 아시고 이런 꿀팁을 +_+

오~그러셨군요. 다른분들꺼도 꼭 같이 보고하세요. 제껀 좀 부실해서ㅋ

마이이더 월렛은 해킹당할까봐 너무 불안해요
저도 하드웨어 월렛 조만간 사서 사용해보고 싶어요

네..최근 그런 사례들이 많다보니 계속 불안하더라구요. 이제 하드웨어월렛에 하고나니 좀 안심이되긴합니다ㅎ

이오스 가즈아!!!! ㅎㅎㅎㅎ 저도 렛저를 장만해야하나 생각하고 있었는데 마침 포스팅을 해주시네요 ㅎㅎㅎ

어후..요즘 하도 해킹 이야기가 많아서 불안불안합니다. 렛져 ㄱㄱ~

ㅎㅎ 매도 걸어둔건 전송이 안되죠^^ 저는 이오스가 없으므로 패쑤~ ㅋ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욱~사마님^^

전송하면서 최대수량 선택만하고 수량을 확인안했었네요ㅋ 이거는 뭐...단타 도전???ㅋㅋㅋ 독거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우리의 EOS는 소중하니까요!! +_+
수고하셨네요! ㅎㅎ

참, 제 본문에서는 안썼었는데, Fake Key는 요런 식으로 했었어요.
uksama 를 이용해 Fake Key를 만들려고 하면 'uK3s8Am9A' 이런 식으로 대소문자 섞고, 중간에 숫자 막 집어넣고..
그래야 해커가 탈취해 가도 '아, 이거 어쩔..' 이니까.. ㅋㅋ
이런 나만의 단어를 이용해서 키 하나에 2군데 이상으로 나누어 넣었죠. -ㅅ-
나중에 제가 Private Key를 봐도 헷갈리겠지만, 그래도 'uksama' 라는 단어를 유추해 낼 수도 있긴 하니까요. ㅎ

EOS 가즈아아아~~~!!!

저랑 다른 방식으로 fake key를 만드셨네요ㅋ 저는 조금 더 간단하게 조금만 바꿔서..ㅎ우리의 eos는 소중하니까 잘 지킵시당ㅎ 아 그리고 포스팅 덕분에 다시했어요. 감사합니다ㅋ

컴텨까지 초기화 하고 작업하셨군용!!! 해킹불감증은 정말 조심해야^^

그쵸..이런 부분들이 어서 좀 보완되어야 암호화폐가 더 자리를 잡을듯 합니다..

저도 이번주에 할예정인데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