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5월 27일 첫 게임잼을 하였습니다 :)

in #kr7 years ago

안녕하세요, usiM입니다.

저는 원래 개발자 친구( @lhamed)와 단 둘이서 게임을 만들고 있었는데요.
단 둘이서는 역시 시간적으로 너무 힘들어서
최근에 팀원 2명을 영입하기로 결정하였고, 그 과정에서 게임잼을 하게되었습니다.
저한테는 첫 게임잼이라 엄청 의미 있는 작업이었어요~

팀원 추가의 이유

사실 팀원 추가의 이유는 둘 다 아마추어라서 도움이 필요하기도 했지만,
이번에 '스마일 게이트 멤버쉽' 이라는 대학생 게임개발 지원 프로그램이 핵심 이유였지요.
@lhamed 의 글을 읽어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사실 고민을 엄청 많이 했습니다.

게임제작이라는게 팀원이 갑자기 소수라도 2배가 갑자기 영입되면 여러가지 문제가 생길 위험이 있거든요.(1명이 늘어도 힘든데...)
게다가 영입하게 된 팀원 모두 역할을 결정하는게 매우 애매하였기에 신중했어야 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게임잼'으로 미리 손발을 맞춰보기로 했고, 아래와 같은 만족할만한 결과가 나왔습니다 :) (우리만)

소재와 장르의 결정

사실 별거 없었습니다. 보통 이 초반의 결정에서도 의견차이로 다툴 수 있었는데
팀원 모두가 귀여운 것을 좋아했고, 저는 간단히 그릴 수 있으면 좋겠다 생각해서 찹쌀떡 쌓기같은 클리커를 제안했습니다. (사실 전 별 생각없이 막 던졌어요.)
그런데 새로 들어온 팀원중 한명은 슈퍼 마리오 같은 플랫폼 액션게임을 원했고 그 제작이 어렵지 않다기에
찹쌀떡(모찌 Mochi)이 주인공인 플랫폼 게임으로 결정되었습니다.(난 여태 모찌 스펠링이 mozzi 인줄 알았는데, mochi네)

dggD.gif

<▲ 메인 주인공이었던 기본 모찌(Basic mochi).
원래는 이렇게 애니메이션으로 제작해서 통통튀게 할 생각이었는데 저 혼자서하기에 시간문제로...>

귀엽다고 해줘 Tell me Mochi is cute.

제작과정

팀원 중 한명의 집에서 3명이 작업하고 저는 차비도 없는 거지였기에 저의 작업실(집)에서 스카이프(Skype)를 키고 작업을 시작했습니다. 새 팀원 두 친구는 BGM 작업을 같이 하고, 저는 주인공 모찌들을 그린뒤 팀원이 작성해준 필요한 오브젝트 목록을 보며 작업을 했고, 우리의 대빵 @lhamed 는 유니티로 코딩을하고 중간중간 신입팀원들에게 툴에 대해 설명하며 가르쳤지요. 저는 같이 장소에 있던게 아니어서 그 현장사진이 없으니 제 귀여운 작업물 몇개를보여드릴게요.

1.jpg 2.jpg

3.jpg4.jpg5.jpg
안 귀여워도 귀엽다고 해 줘.(Tell me that these are cute if they are not cute.)

완성

DQmY75SVCHTRfqYb5yH2VDaBTEu7sHmZxNWPSQr6j3714y3.gif

DQmdnkRoo3JwcCVQ8bcCXnFb25yAWPTjoQSWFWm1PUCmv2Q.gif

이미지는 @lhamed 이 친구의 게시글에 있는걸 가져왔습니다.
'떡집을 탈출한 찹쌀떡이 떡들의 유토피아를 향하여 여행을 한다'는 내용입니다.
배경등을 제작하지 않아서 좀 수수해 보이지만 나름 깔끔하고 재미있게 만들어져서 저희는 매우 만족스러웠습니다.
첫 게임잼이었고 팀원들과 맞추면서 아무 갈등없이 무사히 제작되어 저로서는 의미깊고 뜻깊었습니다.
이후에 함께 할 작업이 기대되고 있습니다~ 응원해주시는 분들 모두 감사하며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근데 이거 왜 가운데정렬 안풀리지...)

Sort:  

lhamed님의 블로그에서 보고 찾아왔습니다! 전 게임과는 전혀 상관없는 분야의 공부를 하고 있지만 게임을 좋아해서 게임 제작하는 분들에게 관심이 가네요 ㅎㅎ 게임잼이라니 너무 재밌는 활동입니다. 작품 기대하겠습니다 :)

꿀잼 께임잼

허니잼 예스잼

넘 귀여워요 ㅎㅎ 응원하겟습니다!

감사합니다! ㅎㅎ

ㅋㅋㅋㅋ게임잼이라는 건 즉흥적으로 게임하나같이 만들어보는건가요? 저 게임 저도 해보고싶어요 ㅋㅋㅋㅋㅋㅋㅋ 귀엽네요

네 맞아요! ㅎㅎ 저희는 그날 모여서 한 네시간~다섯시간만에 만족할만한 결과를 얻었지요! 팀원들과 친해지는 계기도 되고 즐거웠습니다! ㅋㅋㅋ기회되면 완성으로 내서 다른분들도 접하게 해드리고 싶네요! 귀여워해주셔서 감사합니다 ㅎㅎ

Congratulations @usim! You have completed some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comments

Click on any badge to view your own Board of Honnor on SteemitBoard.
For more information about SteemitBoard, click here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If you want to support the SteemitBoard project, your upvote for this notification is welcome!

차비잼 추천잼

사과잼 딸기잼

귀엽네요 모찌모찌

으으 먹고싶어져요

스팀잇의 캐릭터가 존재합니다 어찌 잘하면 스팀잇의 게임이 탄생할수도 있을것 같습니다 :)

헉 엄청 궁금해요!

모찌 기엽네요. 기여운 모찌. 기모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