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독한 대식가] 점심의 시장 칼국수,

in #kr6 years ago

image.png

일요일 꿀 같은 아침, 할 일이 많아 무거운 몸을 일으키고 빨래를 돌리고 미용실에 들렀다.

일을 다 처리하고 나서도 아직 빨래 시간이 남아, 점심을 간단히 해결하기로 했다.

평소 가보고 싶었던 집 근처의 짜장면 집과 손칼국수 집이 있는데, 추운 날씨가 나를 손칼국수 집으로 이끌었다.

image.png

3500원의 시장 칼국수. 양이 정말 푸짐하다... 만두까지 같이 시켰는데 조금 후회했다. 일요일 오후라 그런지 교회에 갔다온 가족들로 보이는 집단들이 꽤 있었다.

image.png

왠지 모르겠지만 칼국수 집에서는 항상 만두를 같이 판다. 나처럼 국수보단 만두를 좋아하는 사람들을 위한 것일까? 만두는 그냥 보통의 맛이었다. 웬만한 만두는 맛없기가 쉽지 않다. 가격은 칼국수보다 1000원 비싼 4500원.

처음에 메뉴판에 현금가라고 적혀있어 카드가 안되는 줄 알고 걱정했는데, 알고보니 카드로 결제하면 500원만 더 내면 된다고 한다. 가게들의 카드 수수료가 상당하다고 들었는데, 편리하게 카드를 쓰는 사람들이 그런 수수료를 부담해야 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든다.

여튼 오랜만에 싼 값에 든든히 한끼를 해결했다. 다음엔 짜장면이다.

상호명: 명성 손 칼국수
주소: 서울특별시 강동구 천호대로191길 31-9

Sort:  

안녕하세요 muksteem 전국 맛지도 등록 알림봇입니다.
본문에 있는 주소 [ 서울특별시 강동구 천호대로191길 31-9]로 본 글이 먹스팀 전국 맛집 지도에 등록되었습니다.
바로가기
(혹시 주소가 틀리다면 댓글 부탁드립니다.)
먹스팀 맛집 지도는 http://muksteem.com에서 이용가능하며, 포스팅에 (1) muksteem 태그 (2) 본문에 상세주소(도로명, 지번 모두 가능, 본문 상단에 있을수록 정확히 등록될 확률이 높고 '주소:', '주소-'와 같은 키워드 뒤에 주소를 적어주시면 더 등록이 잘 됩니다.)가 포함되어 있으면 자동 등록 됩니다.
약소하지만 보팅 하고 갑니다. 좋은 포스팅 감사합니다! ^^

빔바님~! 이정도면 '간단히'라는 표현은 빼셔야.. 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매우 찔리네요 ^^;;;; 하지만 시간만 따지면 매우 간단히 먹었답니다 ㅋㅋㅋㅋㅋ

칼국수 맛나보입니다
감사합니다

김치를 곁들이니 정말 맛있더라구요 ^^

추울땐 따끈한 칼국수가 최고죠 크으..!!

ㅋㅋㅋㅋㅋ 다 먹고나니 몸이 훈훈해졌습니다 ^^

밤비님 만두가 맛이다는겨요?
맛없다는겨요?
나두 칼국수 먹고 시포요~~~~ㅠㅠ^^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맛있다는 뜻이었습니다 ㅎ... 만두는 항상 옳죠 ^^ 조만간 근처 따끈한 칼국수 한 번 드시러 가세요!!

와..저정도 양에 3500원이라니 혜자스럽습니다ㅎㅎ
따듯한 주말보내세요!

ㅋㅋㅋㅋ 그렇죠? 정말 배불리 잘 먹었습니다 ^^ 바다거북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다음 짜장면이 기대됩니다! ㅎㅎㅎㅎ
칼국수 정말 저렴하네요~ ㅎㅎ

ㅋㅋㅋㅋㅋ 짜장면도 맛났으면 좋겠네요 생각보다 짜장면 맛있는 집이 별로 없어서 ㅠ... 칼국수는 매우 만족스러웠습니다 ^^

추운 날씨 뜨끈한 칼국수 한그릇 좋지요...

ㅎㅎ 매우 옳습니다 ^^

고독한 대식가^^ 저도 낮에 식사할때는 혼자라서 고독한 대식가예요ㅋㅋㅋㅋㅋ
칼국수집 가면 칼국수보다 만두에 더 손이 갑니당 요즘 음식점이 가격들이 센 편인데 저렴한 가격에 푸짐한 음식들이 맘을 든든하게 해주네요:) 짜장면 편도 기다리고 있을게요😉

ㅋㅋㅋㅋㅋㅋㅋㅋ 공감이 많이 가네요 ^^ 저도 국수보다 만두를 더 좋아합니다 ㅋㅋㅋㅋ 짜장면도 열심히 포스팅해볼게요 :)

가격이 정말 저럼하네요
두명이 가도 만원이면 될듯!

흐흐 정말 그렇습니다. 칼국수만 먹으면 7천원이면 되네요... 기적의 가격!

어제 뉴스시간인지 시사토크시간인지
잘 생각나진 않지만 요즘 자장면과 김밥이 가장 많이 팔리는 음식이라고 하더라구요 싸고 배부른 음식.......즉 경제가 더 어려워졌다는 이야기겠죠 외식하는 가족이 많아졌다고 했어요 집에서 해 먹는 것보다 밖에서 먹는 게 더 돈을 아낄 수 있다고도 했어요 어쨌든 그럼 누이 좋고 매부 좋고 경제도 돌아가고 다 좋은 거겠죠 어쨌든 요즘은 싸고도 맛있는 음식점들이 많아진 것 같아요 꽃 같이 기쁜 하루 보내셔요 오늘 입춘이래요

앗 그렇군요... 그래서 칼국수집에서 가족들을 많이 보게 된 것일지도요 ㅠㅠ 갑자기 가스밍 아프네요 허허... 이런 과정이 반복되면서 다시 우리 경제에도 봄이 왔으면 좋겠습니다 ^^ 오늘이 입춘이라 그런지 정말 따뜻하네요 @sunghaw님도 따뜻하고 좋은 하루 보내세요 :)

서울에 3,500원짜리 칼국수가 있을줄이야 ㅋㅋㅋ 가보아야겠네요 감사합니다 ^^

ㅋㅋㅋㅋㅋㅋ 사실 멀리서 와서 먹을 정도의 맛은 아니었습니다 ^^;; 서울 치곤 정말 싼 것 같아요!! 요즘 궁핍한 시기라 자주 갈 듯 싶네요 :)

따끈따끈 맛난 칼국수 드셨네요
추운날엔 딱 좋아요^^

맞아요 ㅎㅎ 몸도 마음도 훈훈해졌습니다 ^^

만두에 칼국수라 너무 맛있겠다 ㅎ

ㅋㅋㅋㅋㅋ 진짜 맛있었어요 :) 다만 배가 너무 부르네요.. ㅋㅋㅋㅋㅋ

와우~ 가격이 엄청엄청 저렴하네요~
옳은 메뉴선택 같습니다~ 군침 엄청 돌아요

ㅋㅋㅋ 맞아요 ^^ 저렴하고 맛있었습니다~ 칼국수 한끼 드시러 가시죠 :)

호~~혼자 이걸 다~드신거 아니죠?
양이 어마한데요~칼국수+만두

ㅋㅋㅋㅋㅋㅋ 혼자 다 먹었습니다... 그래서 고독한 대식가랍니다 ^^^^

아 여기 ㅋㅋㅋㅋㅋㅋㅋㅋ 칼국수 진짜 싸죠. 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다음에 여기서 한끼 하시죠 고참님 ^^ 제가 쏘겠습니다~

칼국수집에는 만두가 꼭있어요 ㅎㅎ 저도 먹을때마다 시켜요 왠지 칼국수만 먹으면 허전할까봐요 ㅎㅎ 좋은주말보내세요 ㅎ

ㅋㅋㅋ 그렇죠?? 사실 전 칼국수보단 만두파라 칼국수집의 만두를 더 즐긴답니다 ㅎㅎ @wooboo님도 좋은 한 주 시작 보내세요 ^^

혼자가서 부담없이 먹을수 있겠어요 ㅎㅎ
이 추운날 뜨끈한 국물 후루룩 마시고싶네요 ㅎ
ㅎㅎㅎ 만두도 맛잇어보입니다~~~~★

ㅋㅋㅋㅋㅋ 만두와 칼국수... 항상 아름다운 조합입니다 :) 이번주에 한 번 더 먹으러가야겠어요~

으아 칼국수 예술이죠! 오랜만입니다. vimva님ㅎㅎ 저는. 역시나 주말알바 중이라서 쉬지 못하네요ㅠㅠ

아이고 주말알바를 하고 계시군요... 대학 때 주말알바 뛰면서 공부도 열심히 하는 친구들을 보면 참 대단해 보였는데요... (전 공부도 안하고 알바도 안했습니다...) 추운데 건강 잘 챙기시길 바랄게요 @todayis님! :)

칼국수가 메인인거죠....!?
만두가 메인이 아닌거겠죠?ㅋㅋ
천원 더 비싼 만두에서 헠 ... 했네요
날도 춥고 배도 고픈데...
친구랑 칼국수 먹으러 가야겠네요ㅋㅋ
잘 보고 갑니다~^^!

ㅋㅋㅋㅋㅋㅋ 사실 가격도 양도 만두가 메인이었습니다...... ㅋ 칼국수 맛나게 드셨는지 모르겠네요 ^^

만두가 항상 있나요?한번도 신경써보지 않은 점이네요 ㅎㅎㅎㅎ

저엉말 정통 칼국수만 하는 곳은 아마 만두가 없을 겁니다 ㅎ... 그래도 보통은 있더라구요! 다음에 한 번 살펴보세요 흐흐

국수 사진을 보니까, 따끈한 국수국물이 마시고 싶어지네요.

따끈한 국물 드셨나요? ㅎㅎ 사실 전 국물은 별로 안좋아하는데 그래도 사람인지라 추운 날씨엔 땡기더라구요 :) 따뜻해지기전에 가끔 먹어줘야겠습니다 ^^

시장 칼국수 정말 저렴하고 정말 시원해 보이네요...
만두 까지 든든한 한끼 잘드시고 오셧네요~~

ㅎㅎ 엄청 시원해보이죠!? 배가 너무 불러서 시원한 국물을 많이 못마셨네요 ㅋ... 요즘 마음도 시린데 따뜻하게 잘 뎁히고 왔습니다 ^^

완전 저렴한데요~
안머니깐 기억해두었다가 근처 갈일 있을때 가봐야겠어요~

흐흐 오셔서 칼국수도 드시고 시장구경도 해보세요~ 이것저것 많더라구요 ^^

ㅋㅋㅋㅋㅋㅋㅋㅋ 아이렇게 탐스러운 칼국수라니요 ㅋㅋㅋ으악!!!!! ㅋㅋㅋㅋ

흐흐 아주 탐스럽죠? ^^ 본의 아니게 테러를 했구만요 ㅠ

우리나라 요즘 물가 진짜 월급대비 너무 높다고 생각하는데..3500원 칼국수는 가성비갑이네요!!!

ㅋㅋㅋㅋ 그렇죠? 이만한데도 드문 것 같습니다 :) 요즘 5천원만 돼도 참 싸게 느껴지더라구요...

아 너무 맛있어보이네요.ㅎ
오늘 날도 춥던데 칼국수 한그릇이 생각나더라구요.ㅠㅎ

오늘 진짜 춥죠... ㅠㅠ 일 끝나고 따뜻한 칼국수 한그릇 하셨는지 모르겠네요 ㅎ

고독한 대식가ㅋㅋㅋ
칼국수 드시고 왔군요! 만두가 아쉬웠다니...
만두 매니아라서 더 그랬을까요? ㅋㅋ

아... 제가 있는 곳은 딱봐도 맛집처럼 보이지 않는 식당 뿐이군요...ㅜㅜ
다음엔 짜장면!!! 칼국수만큼 만족스러우시길!!

ㅋㅋㅋㅋㅋㅋ 사실 저희 동네도 썩 맛집은 없는 것 같습니다... ㅠㅠ 예전에 살던 대학가가 넘 그립네요 ㅠ 나중에 놀러와서 한 번 드시고가세요 한그릇 사겠습니다 ㅋㅋㅋㅋ 짜장면도 맛났으면 좋겠네요!

빔바님 모처럼 인사드리네요.
죄송합니다 ㅠㅜㅜ

시장 칼국수 가격이 넘나 훌륭하네요.
그리운 강동이여 ㅠ

ㅋㅋ

아이고 죄송하다니요... ㅠ 저도 보팅만하고 댓글도 잘 못달고 있는데요 :) 저번에 기쁜 소식을 다시 보게 되어 기분이 좋았습니다. 다음 검진 결과가 좋았으면 좋겠네요 ^^

요즘 큰 밋업들에 잘 못나가고 있는데 아마 조만간 열릴 강동송파 밋업은 나가게 될 것 같습니다 ㅎㅎ 오랜만에 강동으로 놀러오세요 반님 :)

역시 시장의 인심이라서 그런지 양이 엄청나군요.. 주말을 알차게 잘 보내시는것같아 좋네요..ㅎㅎ :)

ㅋㅋㅋㅋ 그렇죠? 다음에 한그릇 같이 해요~ 지금 사실 주말에 돌아다닐 때가 아닌데 정신을 못차리고 있네요 ㅋㅋ...

든든하게 밀려들어오는 칼국수가 느껴집니다. 위장이 꿈틀대네요.;;;

ㅋㅋㅋㅋㅋㅋ 칼국수를 보고 있으면 위장도 칼국수처럼 꿈틀대곤하죠(아무말). 아 또 먹고싶네요 ㅠ

만두, 부대찌개 등등. 아무렇게나 만들어도 맛없기가 쉽지 않은 음식들이죠. 그런데 이걸 해내는 식당들이 또 생각보다 많습니다.....

ㅋㅋㅋㅋㅋ 맞습니다 정말... 부대찌개 엄청 좋아하는데 부대찌개 맛없는 집은 꽤 본 것 같네요 ㅋㅋㅋㅋ 신기한일입니다...

뜨끈한 칼국수에 시원한 맛의 김치가 생각나는 추운 나날입니다. 만두까지 곁들여주는 쎈스~ ^^

흐흐 다음부턴 좀 자중해야겠습니다... 살만 쪄가네요 ^^;; 뜨끈한 칼국수에 김치 얹어먹으니 최고였습니다 :)

앗 진짜 저렴하네요. 손칼국수 3,500원 점심시간에 가면 엄청 기달려야 하겠는데요?

흐흐 진짜 싸죠? 주말이라 그런지 사람은 없었는데 평일엔 그럴지도 모르겠네요! 가끔 여유로운 시간에 즐겨줘야겠어요 ㅎㅎ

추운 날에는 뜨거운 국물만한 것도 없겠죠 ㅎㅎ

ㅎㅎ 맞습니다~ 정말 가슴까지 따뜻해지더라구요 :) 요즘 양평은 좀 어떠신지요. 왠지 꽤나 추울 것 같은 느낌이네요 ㅠ

와 정말 푸짐하네요. 아직도 칼국수를 3500원에 파는 곳이 있다니... 가상화폐 도입으로 카드 수수료가 줄어드는 날을 기대해봅니다. 없어지는 것은 또 너무 가혹한 이야기일지도..

ㅎㅎ 신기하죠? 현금만 받는 것도 아니고 카드결제하면 총 금액에서 500원만 추가하면 되니 편리하기까지 합니다. 아마 스팀주식회사에서 카드를 만들면 수수료가 무료지않을까 싶긴 하네요... 빨리 나왔으면!

역시 겨울엔 따뜻한 국물이 있는 음식이 제맛이죠~~ ^____^
저 혼자 칼국수와 만두 10개 다 먹을 자신있습니다. ㅋㅋ

카드 수수료는 카드회사가 낮추도록 정부가 유도해야된다고 봅니다. ㅎㅎ
카드 회사가 별 것 아닌 기술로 수수료를 과도하게 취하고 있다고 보는 견해들이 많고요.
소비자가 부담해야될 필요가 없는것같네요.

ㅋㅋㅋㅋㅋㅋ 사실 저도 혼자 다 먹었답니다 ㅎ... 역시 @enomujjass님과 통하는것이 있네요 ^^ 아 카드 수수료를 많이 받고 있다는 이야기들이 있었군요! 사실 직접 카드 수수료를 내는 입장이 되어보지 않아서 얼마나 받는지 감이 안잡히네요. 다들 현금 받고 그러려는거 보면 많이 받긴 하나봅니다 ㅠㅠ 요즘 최저임금도 올라서 자영업자분들이 힘들텐데 임금 깎기보다는 이런 부분에서 많이 개선이 있어야 할 것 같네요 ^^

저도 요즘 뭐 먹지 고민하다 결국은 칼국수예요. ㅋㅋㅋㅋ 칼국수에는 단백질이 없으니 주로 만두를 같이 파는 것 같아요. 시장 칼국수 가성비 참 좋아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