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시장의 빠른 전환

in #kr7 years ago (edited)


(구글에서 찾은 차이나머니 이미지중 그냥 좋은걸로 부침!)

차이나머니 유입으로 큐텀,네오등을 중심으로 한 중국코인이 경우에 없이 많이 올랐다.

그리고 호재성 소식들로 매도가 되면서 비트코인이 더더욱이 올랐다.

어제는 비트코인에서 알트코인으로 자금이 이동되면서 알트들이 더없이 올랐다.
(여태까지 여기 저기 눈치보던 알트들도 눈치보지않고 가격을 폭등시켜버렸다!)

재미있는 자금 유입과 순환매다.

이럴때 간단하게 확인할 것은 두가지정도 있는것같다.

  1. 코인의 열기는 빠르게 가열되고 식는 속도는 느리다.
    ;현재 비트가 상승하면서 중국코인이 빠지는게 아니라 중국코인에서 비트로 자금이 이동하면서 중국코인이 빠지는것이다. 중국코인이 빠진다?? 하면 하락을 의미한다고 생각하는데 그렇지는 않다 주자금이 빠지는 것 뿐이다. 상승,보합유지라는건 이 때 뒤늦게 따라오는 이들로도 이루어질 수 있다. 주식시장에서는 이들이 보통 설겆이를 하는데 코인에서는 조금 적게 먹는 역할을 준다.
    물론 여기서 더 많이 갈 수도 있다. 코인 메이져투자자와 fiat매인투자자는 아직 다르다. 코인메이져는 fiat가 필요하고 fiat메이저는 코인이 필요하기때문에 이때 가세가 되면 달라지는 모습을 보인다.

2.심플하게 BTC 순환매에 집중하자
BTC는 누가 무어라 말해도 분명한 가상화폐의 기축이다.
기축이 오르면 전반적으로 알트는 하락하는것처럼 보인다.

다시 시간대별로 정리를해보면 1차 사이클을 이렇게본다,

중국자금 유입->btc상승(기축)->qtum,neo류 상승, 이익실현->btc상승,알트하락-> btc 알트쇼핑,선별적인 알트상승

그러면 이게 1 사이클로만 끝날까? 절대 아니다 1사이클이 진행되는 동안 어느시점에서 중국자본이 다시 들어올수가 있다. 이쯤되었을때 결과값만 보면 파도가 힘이 만나서 커지는것처럼 순환자체가 흐트러져버리는것처럼 보인다.
그러니 볼륨에 집중해서 어떻게 흐르고 어떤게 오를까를 생각하고 움직이는게 중요하다

어제 쓴글이 지워져서 다시씀

현재시점 중국자본은 하락중이고 btc는 상승중이다, 알트는 어제까지 선별적인 폭등을 했고 오늘은 btc대비 하락중이다.
곧 btc상승이 주춤할시점에서 알트들의 순환매가 시작될것으로 보인다. 지금 btc상승으로 알트가싸니까 괜찮은 알트를 사두는건 어떨가 싶다.

**btc상승이 주춤할때? 이때 다시 자금유입이 시작된다면 그때는 당분간 btc중심으로 길게 갈것이다.
이더가 주력인 시장에서는 btc가 오르고 알트는 더오르는 장(혹은 그반대)를 보이는데, 이렇게 btc가 주가되는 장에선 거꾸로 가는 모습을 보인다.

다시쓰는글은 참 힘드네요...에구...

Sort:  

앗 글이 날라간거였군요ㅜㅜ 급 끊겨서 뭐지?? 했네요ㅎㅎ 나머지도 기다리겠습니다~

글 쓰시다가 포스트를 누르신 것 같네요 ㅎㅎ 조금 더 기다려보겠습니다~

아니에요 ㅠ 이미지삽입하니 다 지워져버림 블록체인 과거자료보기로 보는데 현재 보수유지중으로 볼수가없네요 내일쯤 복구되면 복붙해넣을려고요

으잉.. 글이 갑자기 반토막? ㅎㅎ 오미세 네오 물렸지만 존버합니다!

존중합니다!

가끔 그러던데 글이 짤려서 올라왔나보네요 헣..

이미지 삽입하닥 지워졌나봐요 내일 아침에 steemd.com에서 복구할께요 ㅠ 다시쓰는건 너무 싫어요 ㅠ

글 쓰다 잘렸을 때 복구하는 방법도 있나보군요. 내일 다시 보러 올게요~

steemd에 가면 블록체인에 보관되어있어요~ 수정전글도요

그런 팁이 있었군요^^

참고 기다리면 리플이도 오르겠죠??ㅠㅡㅠ

리플은 제가 리플을달지않습니다.

좋은 글 잘 읽었습니다. 팔로하고 갑니다. 자주 뵈요~^^

감사합니다

@virus707
btc가 주춤하는 것을 대비하여 미리 준비를 해놔야겠네요, 생각지 못했던 건데 덕분에 알아갑니다
공유, 고맙습니다!!

감사합니다

알트의 순환매 기대합니다... 아! 물린것도 빨리 복구했으면 좋겠네요...ㅠ

네^^ 금방입니다

아 btc 순환매 기준으로 설명을 해 주신거였군요..
이더를 주로 보유하고 있어서 그런지 이더의 순환매가
정말 어려운 듯 합니다. btc 로 갈아 타야 할 지 고민되는 상황이네요..
감사합니다.

글을 쓰시는동안 btc는 주춤하고 있습니다. 다만 이게 알트로 갈지 다시 중국코인으로 갈지는 모르겠네요

아 네 ㅎㅎ 이더가 오늘 많이 빠지면서 중국으로 갈 듯 하네요.. ㅋㅋ

글이 짤린 거였군요...나중에 다시 오겠습니다 ㅎ
그나저나 저 빨간 고래그림 참 잘만들었네요 ㅋㅋㅋ

네^^ 중국고래~~

정말 빠르게 움직이고 있는 듯 합니다. 포스팅 내용이 다 등록이
안되신 것 같네요.. 아 그러셨군요.. 이따가 다시 들를께요^^

그냥 다시 썼습니다

네 ㅎㅎ 확인했습니다. 감사합니다^^

큭 ㅠㅠ 스팀잇의 버그에 저도 글이 한개 통째로 날라가서 그냥 잠을 자버린 기억이납니다

제잘못이겠죠 ^^

ㅋㅋ저도 중간에 잘린줄알았어용ㅋ

아닙니다유~~~ㄹ

알트들 오른 다는데 제가 가진 것들은 왜 다 땅을 파고 내려가는지...ㅜㅜ
너무 많이 빠져서 내리지도 못하고 슬프네요.
똥손은 역시 안되나 봅니다. 흑

어떤거가지고계시는데요?^^

제일 많은게 nxt 구요.. 스팀이랑 스트라도 조금 있습니다.ㅜㅜ

비트코인이 주춤할 때가 되었는데 지속적으로 오르네요.
다음 차례는 어느 알트코인이 좋을까요?
평안한 시간되세요.

전 버지를 모아가고있습니다.

에고 끝까지 보고 싶었는데 아쉽네요

다시 작성했어요^^

알트 오르는 모습.. 기대하고 있습니다!

Which language did You write your article?chinese?

kr tag, korean

Okay it s difficult to read 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