깊고 진한 국물, 소고기 미역국

in #kr6 years ago

1.jpg

쇠고기 육수로 만들어 깊은 국물 맛이 일품인 미역국! 든든한 상차림에서 생일상까지 활용할 곳이 참 많답니다. 아내의 식탁표 레시피로 정성을 담아 끓여보세요. 보약만큼 알찬 한끼가 될 거예요!

2.jpg

재료(4인분)

건미역20g (불린 미역 2컵)
쇠고기(양지머리)200g
참기름1큰술
쇠고기 밑간
국간장1/2큰술
다진마늘1작은술
참기름1작은술
소금약간
후추약간

국물 양념

국간장1큰술
참치액젓1큰술
다진마늘1/2큰술
소금1/2작은술
후추약간

3.jpg

STEP 1
불린 미역은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주세요.
(찬물에 건미역을 넣고 20분 정도 불리고 깨끗하게 헹군 후 사용해주세요.)

4.jpg

STEP 2
쇠고기는 찬물에 20분 정도 담가 핏물을 빼고, 냄비에 물 12컵과 통마늘 3쪽, 통후추 10알을 넣고 40분 정도 끓여주세요.

5.jpg

STEP 3
삶은 쇠고기는 결대로 찢은 후 밑간 재료를 넣어 밑간을 하고, 고기육수는 체에 걸러주세요.

6.jpg

STEP 4
냄비에 참기름을 두르고 밑간을 한 쇠고기와 미역을 넣어 2~3분 정도 볶아주세요.

7.jpg
8.jpg
9.jpg

STEP 5
냄비에 고기육수 6컵을 넣고, 끓어오르면 중약불로 줄여 12분 정도 끓이다가 국물양념 재료를 넣어 간을 맞춰 3분 정도 더 끓여주세요.

10.jpg

STEP 6
완성된 쇠고기미역국을 담아 맛있게 즐겨주세요.

생일이 아니어도 한 솥 끓여 놓으면 끼니때마다 챙겨먹는 소고기미역국이에요~ ^^ 미역에 함유되어 있는 알긴산과 베타카로딘은 면역체계를 건강하게 하고, 몸 속의 노폐물을 배출하는 데 도움을 준답니다. 미세먼지가 날아다닐 때 먹으면 몸에 도움이 되는 음식이랍니다. 요새 저도 자꾸 기침이 나서, 미역국을 끓여놓고 먹고 있네요. 스팀잇 여러분도 건강을 위해서 미역국을 드셔보는 건 어떨까요?

미세먼지를 이겨내시길 바라며, 아내의 식탁에서 보내드렸어요 :)

Sort:  

미역국도 이렇게 예쁘게찍으니 근사하네요!

오~~ 제 딸이 젤 좋아하는 국이 미역국인데~~~
보고 해줘봐야 겠어요~~~

소고기를미리삶아밑간을하면더깊은맛이날듯해요 항상같이투하해서끓였는데손은좀가지만더욱맛나게먹을수있다면그쯤이야죠?ㅎㅎ미세먼지배출에도도움이된다니당장식탁에올라와야겠어요^^

삶아서 밑간! 좋은 방법이네요. 다음번엔 밑간하는 것도 생각해 봐야겠네요. 고마워요 혀니님 :)

미역국도 정말 든든하고 한번 끓여놓으면 두고두고 먹기 참 좋죠!

사골곰탕만큼은 아니지만 그래도 사나흘은 거뜬하죠 ~ ? 히바님도 미역국으로 건강 챙기세요 :)

음~~~ 저희 어머니는 미역 볶는거 싫어하시던데~ 안볶고 하는 방법도 있나요??
전 볶아야 한다고 배웠는데 안볶을려니~ 뭔가 어색하고 맛도 안나요 ㅠㅠ

볶지 않아도 괜찮아요~ 볶으면 조금 구수한 맛이고, 볶지 않으면 담백한 맛이 되니까요~ :)

제가 하면 밍밍한게 맛이 없어요 ㅠㅠ

미역국 배워서 부모님 생신때 해드리면 감동!

부추님 완전 효자시네요~ 멋지세요 :)

미역국~~~~~~~~~~~~!!! 찜꽁!!!!♡

한~~ 솥 챙겨놓으면 매끼니마다 유용한 미역국 ㅎㅎ
그리고 무엇보다 쉬워요! 그래서 애정하는 미역국 ^^
게다가 미세먼지 철에도 좋다니 완전 애정입니다!

미역국 하나도 정성이 정말 많이 들어간거 같아요..ㅎㅎ 다음엔 저도 다같이 넣지 말고 하나하나 순서대로 만들어봐야겠어요..잘 보고 갑니다..^^

소고기 핏물을 빼고 한번 삶아서 쓰는군요,,, 전 그냥 소고기 볶아서 끓였었는데~ 방법을 바꿔 봐야 겠습니다 ㅎㅎ

저는 늘 미역 양 조절에 실패 .. ㅋㅋ미역국을 한 솥 끓이게 되더라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