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쓰오부시가 춤추는, 야끼스파게티

in #kr6 years ago

1.jpg

반숙 노른자를 톡~ 터트려 스파게티면과 곁들여 먹으면 행복함이 두 배! 맥주를 곁들이면 영화 <심야식당>같은 분위기도 느껴지는데요. 아삭한 양배추와 짭조름한 베이컨이 풍미를 살리는 야끼스파게티랍니다. 면 요리를 포스팅한지 3주는 된 것 같아서, 오랜만에 면 요리로 찾아와 봤어요~

난이도는 중간. 소요시간은 40분이에요~

2.jpg

재료(2인분)

스파게티면130g
양배추3잎
양파1/2개
마늘3쪽
베이컨슬라이스4장
달걀2개
페페론치니(또는 건고추)2개(1/2개)
가츠오부시1줌
올리브유약간

소스 재료

굴소스2큰술
간장1큰술
맛술1큰술
설탕1/2큰술
케첩1/2큰술
후춧가루약간

3.jpg

STEP 1
베이컨과 양배추는 먹기 좋은 크기로 자르고, 양파는 채썰고 마늘은 편으로 썰어주세요. 페페론치니는 잘게 다져주세요.

4.jpg
5.jpg

STEP 2
끓는 물에 약간의 소금과 스파게티면을 넣어 6분 정도 삶은 후 체에 밭쳐 물기를 빼주세요.
물기를 뺀 면을 넓은 접시에 펼쳐 담고, 약간의 올리브유를 넣어 버무려주세요

6.jpg

STEP 3
팬에 기름을 두르고 달걀을 한쪽 면만 익혀 반숙으로 달걀후라이를 만들어주세요.

7.jpg

STEP 4
팬에 약간의 올리브유를 두르고 마늘편과 양파, 페페론치니를 넣고 1분 정도 볶아주세요.

8.jpg
9.jpg
10.jpg

STEP 5
양파가 반쯤 익으면 양배추와 베이컨을 넣고 볶다가, 소스와 삶은 스파게티면을 넣어 골고루 섞이도록 볶아주세요.

11.jpg

STEP 6
그릇에 야끼스파게티를 담고, 가츠오부시를 올린 후 반숙 달걀후라이를 얹어주세요.
(기호에 따라 마늘칩 또는 채썬 김, 송송썬 실파를 곁들이셔도 좋답니다)
12.jpg

스파게티라고 하면 어려워 보이지만 이탈리아에서는 밥처럼 먹는 국민 음식이에요. 절대 어렵지 않답니다~

여러분의 저녁식탁이 풍성하길 바라는, 로키가 :)

Sort:  

따라해보고 싶은 요리가 정말 많아요!! 리스팀해갈게용^^

감사합니다 박서진님~ 아내의 식탁 레시피가 식탁에 올라간다면 정말 기쁠 거에요 ㅎㅎㅎㅎㅎ

최고

스파게티 정말 좋아하는데!!
어제도 먹었는데 사진보니 또 먹고싶네요 ㅎㅎ

춤까지춰요?

가쓰오부시를 뿌리면 잘 춘답니다.

역시센스있는맥주딱!!ㅎㅎ저녁에간단하게음식해서맥주한잔하기딱좋을것같아요^^

Hi.. although I don't understand Chinese language but always love to eat Chinese food.. the way u cook this half fry agg, I'm loving it..I will definitely try to cook this .. it's seems like really yummy!!
Nice post..my intention is not to ask ur upvote..but even then if u like then give it.
But the recipe is really good No doubt!!

꺄~~~ 저 이거 어플로 만나서 집에 재료 다 준비해뒀거든요. 주말에 해먹으려다가 못해먹었는데. !! 조만간 도전하고 포스팅 하겠습니다. 룰루

러브흠님~ 올려주시기만 한다면 금방 달려갈게요 ^^
양배추가 시들기 전에 하셔야 맛있다구요~~ :)
아내의식탁을 사랑해주셔서 감사해요~

wcuisine님의 사진을 보면 요리 생각이 듭니다. 오늘 저녁은 마늘 간장 스파게티 해봐야겠어요 ^^

@ajlight님의 식탁을 응원합니다~ :)
맛있는 저녁 식사를 하셨을까 궁금하네요~

요리포스팅이라기보다
일본영화의 한장면같아요 :)

저대로 해주는 사람이 있으면 제가 춤을 출 것 같아요ㅎㅎ 오늘도 잘 보고 갑니다~

요리 넘 잘하시는 것 같아요. 비주얼이 대박인데요. 계란이 들어가서 더 감칠맛이 날 것 같습니다^^

면요리면 자다가도 벌떡 일어나는데!
야끼스파게티! 뭔가 독특해보입니다 ~~

꼭 해먹어보고 싶네요 :)

보는 내내 식탁과 주방의 인테리어만 눈에 들어왔네요 ㅎㅎ
잘 보고 갑니다^^

칭찬해주셔서 감사해요 제이탑님~ :)
오늘도 힘내서 멋진 사진을 올려보겠습니다.

꼬물꼬물 가쓰오부시 넘 웃겨요 ㅎㅎ 레시피가 어렵진 않네요~ 이번주에 도전해볼까봐요!

포스팅만 보면 완전 잘할 수 있을 것 같은데~~~
막상 해보면 저 느낌이 안나와요 ㅠㅠ
엄청 맛있어 보여요~~~

예쁘지 않아도 괜찮아요~ 맛있게 먹는다면 그게 최고의 요리랍니다 ^^. 깽걸님의 요리 포스팅을 보고 싶어요~

ㅋㅋㅋㅋㅋ 집에서 요리 해본지가 어언~!!!!

레시피도 간단하게 잘 써주셨는데 사진을 정말 잘 찍어 올리셔서 지금 침이 고이네요 ㅠㅠ 특히 저 계란 노른자와 가쓰오부시, 면의 궁합이 환상일 것 같습니다 ㅋㅋ

묘사가 생생해서 지금 허기가 지네요~ ;)

으와아 야끼소바랑 비슷한 듯 한데 또 다른 맛이 날 것 같네요!

파스타 너무 격식 있게 생각하는 분들 많은데 한솥 도시락 반찬 밑에 깔린것도 파스타지요. ㅋㅋㅋ 반찬 다 먹고 남은 소스랑 먹어도 무관한 ㅋㅋ
나폴리탄 스파게티 보면 일본은 일본대로 남의 나라 백반을 소화해내는구나 싶어요.
센불에 휘릭 볶으면 더 맛있을 것 같아요!!

맞아요. 파스타는 어려운 요리가 아니고 백반같이 친근한 서민 음식이라구요~
살룬님 요리도 잘하시던데 ~ 살룬님의 야끼스파게티는 어떨 지 궁금해요~ :)

취향저격...! 이거 정말 먹어보고싶네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