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rt:  

첫 번째 영상을 맨 위에 올리신 이유가 있군요. 움직임을 편집하지 않고 전신으로 보여주는게 정말 좋았습니다. 쓸데없이 시점 바꾸고 컷을 나누는 편집은 전문가들의 움직임을 감상하는데 방해가 될 뿐인데, 첫번째 영상은 둘의 모습을 컷으로 나누지 않아서 다른 광고들과 비교해서 단연 돋보입니다. 그리고 알레산드라 페리가 등장하는 광고도 그렇습니다. 편집없이 모델의 전신움직임을 다 보여주니 광고가 아니라 작품을 보게 되는 느낌입니다. 더욱이 처음 먼 화면에서 보여줄때 '저 무용수와 옆에 홀로그램처럼 등장하는 무용수가 무슨 관계지'라는 생각이었다가, 이후 가까이 줌을 잡으면서 '아 젊었을때의 모습이구나'를 깨닫게 되는데, 충격적입니다. 52세라니... 초장에는 예상도 못했습니다.

슬립프린스님! 감사해요. 제가 영상 퍼오면서 보여드리고 싶었던 부분들을 정확하게 봐주신 것 같아서 너무 기뻐요! ㅎㅎㅎ 저도 말씀하신 그 두 영상 정말 너무 좋아해요... 그리고 애초에 제가 원래 발레가 나오니깐 해당 광고영상들을 보게 된 젯밥에 더 관심있었던 케이스라 그런지 저도 슬립프린스님 말씀처럼 무용장면을 너무 지나치게 편집한 것들은 아쉽더라고요. 그냥 한번 슉 지나가면서 보기엔 그 쪽이 좀더 있어보일는지도 모르겠지만요...페리는 진짜 진짜 존경스러운 무용수에요. 로미오와 줄리엣 공연장에서 보는데 도저히 53세라고는 믿기지 않는 사랑스럽고 슬픈 소녀 줄리엣 연기에 소름이 소름이..... 완벽한 테크닉과 발등은 말할 것도 없고요!!!

자막 ㅂㄷㅂㄷ

ㅋㅋ 진짜 너무 딱 발 위치에 맞춰서 자막이 아주 그냥....
무용공연 영상에 자막 까는거 원래도 극혐하는데 이번에도 진짜 ㅋㅋㅋㅋ

음...다 처음 보는 광고들이네요. 이거 하나하나 찾는데 시간 많이 걸리셨겠어요! 정성담긴 포스팅 잘 보았습니다 :) 이동훈씨 멋지네요~ 비보이출신이라 그런지 아크로비틱도 멋지구요. 확실히 체조나 아크로바틱, 비보잉 등 몸 자유자재로 쓸 줄 아는 사람들이 발레할 때 유리한점이 많은 것 같아요. 물론 예술적인 표현은 또 다른 문제지만, 전 일단 몸 쓰는 것만도 급급해서...개인적으로 렉서스 광고가 마음에 드는데 타마라 로호 발레리나의 실루엣이나 살짝살짝 보이는 근육에서 단단함과 파워가 느껴집니다. 두번째 렉서스 광고도 멋지고요. 저두 토슈즈 신고 쉐네 해보고 싶습니다;;;;;;

유튜브에선 하나 보면 계속 파도타기ㅋㅋㅋㅋ 하고 넘어가니깐 사실상 저절로 발견되었다고 표현하는게 더 맞을 것 같아요 제가 적극적으로 찾아다녔다기보다는...ㅎㅎㅎ
저도 토슈즈 신고 쉐네 해보고 싶네요..ㅋㅋㅋ 아니 그냥 슈즈로라도 쉐네 한번 잘 해보고 싶다는.....ㅠㅠ 쉐네 너무 어려워요 ㅠㅠㅠㅠㅠㅠ

리바이스 광고는 본듯 안본듯한 느낌이;;
저걸 한겨을에 찍었다는 말씀입니까?;; ㄷㄷㄷㄷㄷㄷ
생각만으로도 한기가 느껴지네요 ㅠㅠ
정말 고생많으셨겟네요 ㅠㅠ
정말 멋진 광고네요
그리고 저 홀로그램으로 하는 페리의 광고는 당연 최고입니다.
곧 홀로그램으로 어디서든 멋진 무용수들에 멋진 공연을 생생하게 볼날이
얼마남지 않은것 같기도 하구요
그런날이 빨리 왔으면 좋겟네요 ^^ ㅋ

ㅎㅎ 그쵸 저도 메이킹 영상 보고 진짜 깜짝 놀랐어요. 근데 알고 다시 봤더니 초반에 전철역에서 이동훈 발레리노 입김이 아주 그냥...ㅋㅋㅋㅋㅋㅋㅋㅋ
페리 광고 진짜 아이디어 너무 좋고 연출도 진짜 너무 좋은 것 같아요!! 홀로그램도 좋지만 전 그래도 무용수들의 적나라한 호흡과 진동이 느껴지는 실제가 그래도 언제나 더 좋을 것 같아요! ㅎㅎㅎ

리바이스 광고부터 쭉 봤는데.... 우와, 저런 광고가 있었네요 ! 저 시기에 제가 없어서 못본건지... 개인적으로 가장 인상적인 영상은 타마라 로호 발레리나가 나오는 영상이었어요! 순간 발레리나인지 발레리노인지 다시한번 확인해야 했답니다. 우아하고 갸녀린 몸짓에서 뿜어져나오는 힘과 절도있는 표현이라니.

저는 발레는 잘 모르지만, 악기는 어릴때부터 배워서 좀 아는데.. 바이올리니스트 중에서도 여자 연주자들은 남성적으로 연주하고 남자 연주자들은 여성적으로 연주 할 수 있는 바이올리니스트들이 탑으로 성장하더라구요. 사람들이 예상하는 바를 깨는 연주/발레를 할 줄 아는 사람이 대가가 되나봅니다 :)

오오오오, 정말 느낌이 확 다르네요 ! 그리고 어마하게 예뻐요 !!!!!!! 지난번 영상에서는 조명이 어두워서 얼굴이 잘 안보였는데, 밝은 무대에서 보니 연예인 뺨치는 ㅎㅎㅎ 요새 나오는 아시아나 베네치아 광고에서 가면무도회 컨셉으로 발레리나랑 발레리노가 살짝 나오는데, 원더리나님 생각이 났어요 ㅎㅎ

저도 그 광고 봤어요! 제대로는 못보고 쓱 지나가면서 봤는데 발레는 아주 살짝밖에 안 나온 것 같더라고요 ㅎㅎ 아시아나가 베네치아 말고도 다른 도시에서 찍은 광고에도 발레장면을 넣었던 것 같은데(확실치 않음) 기왕 넣는거 많이 많이 좀 넣어줬으면...ㅋㅋㅋㅋ

한국 리바이스 광고 정말 멋지네요- 서로에게 말을 거는 듯한 움직임이 재미있고 신선해요- 하지만 겨울이라고 말씀하시니 여성분의 민소매가 왜 이리 추워보이는지..ㅠㅠㅠㅠ금속 난간을 잡을 때도..손이 얼마나 시려웠을까요...ㅠㅠ

알레산드라 페리는 정말로 아름답네요. 안정적이고, 우아하고..

https://m.youtube.com/watch?v=bdsjXtyqyUY

저는 광고는 아니지만 나얼씨의 글로리아라는 곡 뮤직비디오가 인상 깊게 남았어요. 발레와 현대무용이 결합된 느낌인데 소녀의 자유로운 몸짓과 선, 나얼님의 목소리가 너무 아름다웠거든요.^^ 발레에 밝으신 원더리나님의 눈에는 어떤 몸짓으로 보일지 궁금하네요.^^

안 그래도 스팅 좋아하는데!!!+ㅁ+
초연한 듯한 둘의 눈빛과 정돈된 바흐의 선율이 참 좋아요 :)

아, 그리고 저도 글로리아 뮤비 보면서 안무가 좀 단조롭다는 느낌을 받았어요.^^; (저만 그런 줄...ㅋㅋㅋㅋ)
좋은 영상 감사합니다.^^

렉서스는 도요타의 고급 브랜드니까요...ㅎㅎ
저는 첫번째 리바이스 광고랑, 마지막 SK-II 광고 참 좋네요.
물론 생긴게 예쁘면 더 예쁘게 보이는건 당연한 거겠지만,
표정 변화가 적은 동양인 얼굴이 발레에 영향을 미칠 줄은 몰랐네요.
잘보고 갑니다...

아~ 렉서스가 도요타 고급브랜드면 일본차겠군요! 일본은 취미 발레도 엄청 발전 되어있고 그쪽은 발레에 대한 후원이나 열정?(약간 탈아입구 같은 느낌으로)도 대단한데 그러니 차 광고도 저렇게 찍을 수 있는걸까 싶네요 ㅎㅎ
아무래도 동양인 얼굴이 좀 평면적이다보니.. 그렇게 보이기도 하나봐요. 해외 발레단에 진출해 있는 동양인 무용수들 중에 가끔 연기력이 별로라는 평을 듣는 무용수들이 있는데 어쩌면 저런 불리함 때문인걸까 싶기도 하는 생각을 하게 만드는 광고였어요(물론 개중엔 진짜 연기가 구린 분들도 있겠지만요) 그래도 강수진씨처럼 드라마 발레에서 뛰어난 연기력으로 독일에서 오랜기간 사랑받은 분들도 있고하니(근데 따지고 보면 강수진씨 마스크는 동양적이라기보단 오히려 서구적이긴 하네요 ㅋㅋㅋㅋㅋㅋㅋ)얼굴 핑계 댈게 아닌가 싶기도 하고......ㅋㅋㅋ

짱짱맨=날씨인사...

요런느낌이군요...^^ 오늘은 날이 아주좋아요^^

호출 감사합니다.

ㅎㅎ 오늘 날이 좋아서 저도 한참 산책을 다녀왔답니다! 저야말로 감사드려요 오치님~!!

오 정말 오랜만에 글 올리시네요.ㅎㅎ
몸의 움직임이나 선이 하나씩 보이니.. 이제 보기 좋아지네요 ^^
역시 이렇게 친절하게 알려주는 선생님이 있으면 뭐든 배우기 편해지는듯.ㅎㅎ 감사합니다 원더리나님~~ ^^

미술관님 오늘도 봐주셔서 너무 감사드려요~!ㅎㅎ 근데 선생님이라뇨 당치 않은 표현이셔요 ㅋㅋㅋㅋㅋㅋㅋㅋ 저도 잘 모르는 막눈일 뿐입니다 그저 관심이 아주 살짝 조금 더 있을 뿐.....ㅎㅎㅎ

평상시에 광고를 주의깊게 보고 있습니다. 광고는 정말로 짧은 매체이지만 사회에서 원하는 것과 사람들이 원하는 것을 잘 보여준다고 생각해요. 명확히 언어화하기는 조금 어렵지만, 욕망과 소비에 대한 시선이라고 할까요.

저는 '몸'의 중요성을 믿는 편입니다. 현대에 들어서면서 (일하는 자의) 몸이라는 것은 사실 관전해야할 것으로 위치가 변화한 측면이 크다고 생각합니다. 스포츠나 무용 같은 것이 대표적인 예가 아닐까 싶습니다. 땀 흘리고 노력하는 무용수들을 보면서, 제 욕망도 자극을 받는군요. :)

@홍보해

평상시에 광고를 주의깊게 보신다니 사색적인 qrwerq님께서 인상깊게 보신 광고엔 어떤 것들이 있을까 문득 궁금해지네요 ㅎㅎ 발레랑 상관없이요!
일하는 자의 몸에서 관전해야 할 몸이라.. 취미로 그냥 하면서, 볼 때도 그저 '멋지다' 정도에서 크게 벗어나지 못하던 제 감상의 수준을 되돌아보게 되네요. 한편 (어쩌면 qrwerq님이 의도하신 뜻과는) 다른 방향으로의 '관전해야할 몸'이 저는 떠오릅니다. 그치만 그걸 풀어낼 자신은 없으니 그냥 혼자 생각으로 그치겠습니다 ㅋㅋㅋ

아! 그리고 홍보해까지..늘 감사드려요!!! >_<

@wonderina님 안녕하세요. 여름이 입니다. @qrwerq님이 이 글을 너무 좋아하셔서, 저에게 홍보를 부탁 하셨습니다. 이 글은 @krguidedog에 의하여 리스팀 되었으며, 가이드독 서포터들로부터 보팅을 받으셨습니다. 축하드립니다!

광고를 보고있으니 시간이 잘가네요 ㅎㅎ
리바이스 광고는 실패 같아요 ㅋㅋㅋ
발레를 할정도로 신축성과 활동성이 좋다 라고 한거 같은데 ㅋㅋㅋㅋ
그냥 발레만 보고 있었네요 ㅋㅋㅋ
시트로엥 광고는 이해가 될듯합니다..
저 회사 애들의 감성이 있어요 ㅋㅋㅋㅋ

구나저나 광고 보다가 점점 발레에 빠져드네요 ㅎㅎ
발레 사진을 찍고 싶다는 강한 충동이 듭니다 ㅠㅠ

ㅋㅋㅋ 그쵸 저도 사실 발레만 봤습니다... 아니 심지어는 김리회 발레리나가 신은 신발이 오히려 청바지보다 더 갖고 싶더란.... (혹시나 궁금해하실까봐 말씀드리자면 저건 리바이스 제품이 아니고 무용웨어 브랜드에서 나오는 댄스스니커즈입니다 ㅋㅋㅋ)
차알못이라 시트로엥의 감성이 무엇인지 몰라서 저로서는 이해할 길이 없었습니다 ㅋㅋㅋ
음.. 족장님께서 발레사진이라니...
무용수 포즈 보시는 각도라든가 이런거 조금만 공부하시면 완전 멋진 작품들을 만들어내시지 않을까 싶네요! ㅎㅎㅎ 사진 자체에 대한 테크닉이야 워낙에 뭐 명불허전이시니..
무용 사진은 사실 무용에 대한 이해가 좀 뒷받침이 되어야 좋은 사진이 나오거든요! 그렇지 않으면 제 아무리 최고의 무용수가 모델이어도 제대로 된 순간을 포착하지 못해 엄한 사진들이 나오는 경우도 종종 있더라고요.
요즘엔 국립발레단에 있는 무용수 분들 중에서도 사진을 전문으로 해서 아예 그 방향으로 나가는 분들도 있어요! 박귀섭(Baki)작가님이나.. 김윤식(Yoon6 photo)발레리노라든가.. 이런 분들이요! ㅎㅎㅎ

원더리나님에게 배워야겠네요 ㅋㅋㅋ

제일 확실한건 몸으로 직접 발레를 배우며 깨우치시는 겁니다...ㅋㅋㅋ

헣....그동안 올라온 포스팅이 많네요!!
피드를 잘 살펴야 하는데 바빠서 항상 그냥 넘어갔네요 ㅠ 보팅 못하고 넘어간 것들이 참...항상 고퀄 글인데 말이죠!!
아쉬운 대로 댓글 몇개에 보팅박고 가겠습니다 ㅎㅎ

예...전에 한국 타이어였나요....? 뭐랄까... 맨발로 도로를 무용하다시피 걷는 그런 광고가 기억나네요. 부드러움을 강조한 것이 되게 인상깊었습니다. (발레가 아닐 수도 있지만 ㅠ) 리바이스 코리아 말고 한국 기업이 광고한게 뭐 있나 생각해봤습니다.ㅎㅎ

어머 해릿슨님 아니어요! ㅎㅎㅎ 그렇지 않아도 2편에 소개해드릴 영상 중에 한국 광고가 포함되어 있답니다..! ㅋㅋㅋ 말씀하신 한국 타이어 광고는 제가 모르는 광고라.. 발레가 맞는지 아닌지 답해드릴 수가 없네요! ㅠ ㅎㅎ

발리라나의 몸은 너무 아름답군요
이런 영상을 이렇게 많이 올리디다니
잘 봤어요
발레는 너무 매력적이고 아름답네요.....
드가나 비베스 만화 [폴리나]를 봐도 그림그리는 사람들에겐 특별한 소재가 될것 같아요

라님(맞게 읽었는지 모르겠네요^^;;) 안녕하세요! 방문 감사드려요!!
그림 그리는 분이시군요! 네. 드가는 발레그림에선 고전이죠 ㅎㅎ 바스티앙 비베스 만화는 직접 보진 못했어요. 유명한 발레리나 중에 '폴리나 세미오노바'라고 있는데 혹시 그 발레리나와 관련된걸까 궁금해지네요 ㅎㅎ무용수 그림은 (사진도 마찬가지지만) 신체를 정말로 잘 관찰하고 알아야만 잘 그릴 수 있는 것 같아요. 가끔 발레 신체에 대한 이해 없이 '예쁘게' 그린 그림을 보면 너무 엉터리로 그린 것들이 보이더라고요...

오랜만입니다 원더리나님! 늘 그렇지만, 저는 또 온몸에 소름이 돋아나며 감동하며 눈물 핑돌며 영상을 봅니다. 특히 저 렉서스 광고는 ㅎㄷ ㄷ 하나의 예술 작품 같습니다. 리바이스 광고도 다른 광고들도... 저는 왜이리 볼 때마다 눈물이 날려고 할까요ㅠㅠ 우리 딸 생각이 나서 그러나봅니다. 이번 리사이틀만 끝나고 발레를 안하기로 했는데, 딸보다 제가 더 가슴이 아픕니다...

북키퍼님~ ㅠㅠ 많이 서운해하시는게 여기까지 느껴집니다 ㅠㅠ
그치만 너무 서운해하지 마셔요.. 저도 고등학교 때까지 전공으로 악기를 하다가 제 의지로 그만두고 다른 진로를 택했는데요, 당시에 저희 엄마 아빠가 저한테 말씀은 직접적으로 안하셔도 많이 서운해하셨던게 느껴졌거든요. 근데 전 그만뒀어도 악기 했던 시간이 아깝지 않아요. 제 인생에서 좋은 시간이었고 그 시간동안 쌓인게 어디 가는게 아니라 제 안에 그대로 남아있는거니까요. 그 때까지 전적으로 서포트해주시고 배울 기회를 주신 부모님께 지금도 감사한 마음입니다.
따님도 아마 그럴거예요. 전공하지 않더라도 여태까지 배운거 따님 몸에 그대로 새겨져 있는거니 너무 서운해하지 마셔요...!!!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