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이러려고 스팀했나 자괴감들어...(스팀파워번호 503)

in #kr6 years ago (edited)

조인태그 쓰시는분들을 찾아서 기존 가이드 하고 글을 몇개 링크하고, 스팀전송이나 , 스파 변환을 해보시라는 일을 꽤 진행한것 같습니다.

근데 이제는 그만할려구요. ㅎ

  • 일단 힘듭니다. 사람이 너무 많아요. 이정도 햇으면 할만큼 한것 같고, 앞으로 더 올텐데 감당 안됩니다.
  • 내용도 업데이트를 좀 해야되는데..업데이트 내용은 와꾸를 잡아놨지만 막상 링크 업데이트를 할려니까 엄두가 안납니다. 게다가 이지스팀잇이나 트윈브레이드님 블로그에는 좋은 링크도 이미 많이 있으니까요.
  • 가장중요한게 이건데요. 애시당초 엄한곳에서 빙빙돌다가 힘들어하시는분한테 약간의 도움이라도 드릴까한건데 ...요즘은

가입했는데 친구가 인사부터하는게 예의라고 하더라구용 호호홍.

지인이 꼬셔서 했는데 블럭체인은 잘몰라용. 그냥 재미삼아 할려구용 호호홍.

(그럼 그 친구나, 지인이 알려주고 도와주면 되는거아녀? )

가입인사를 하는게 나쁜건 아닌데, 들어오시는 분마다 무슨 루틴화된것 같은느낌이라 좀 그렇드라구요. 거기에 기계적으로 링크를 다는 제 자신도 점점더 일처럼 느껴진다랄까요.
여기는 틀이 없는게 매력인데..대체 어디서부터 생긴건지 모르겠습니다.
어이없게도 저로인해 이상한 룰 같은게 생긴거라면 제가 안하면 없어지겠죠.
(근데 조인태그는 제가 만든것도 아니란 말이죠. ㅎ. 그냥 사람들이 쓰길래 묻어간건데 .. 누가만든거지? )

지금은 사람도 많아지고 그만큼 도와줄려는 분들도 많아졌으니 뭐 굳이 제가 할 필요도 없을것 같구요.
과거에 썻던 글들도 버전업된글을 찾아야 하는데 그것도 만만찮고..
내용도 잘 모르는사람들이 기껏 와서 "어디 블로그에 에서 넘어왔는데 스팀 별로네요. 1년안에 망할꺼 같애요 오호홍" 이런글 보는것도 기분좋은 일은 아니고, 무엇보다 설명할 열정이 많이 남아있지가 않네요.
예전에는 그래도 조곤조곤 설명도 해주곤 했는데 ..이제는 밧데리가 슬슬 다돼 가는건지.
내용을 아는사람만, 혹은 몰라도 관심있는 사람들만 와서 놀아도 충분할텐데 그냥 맘에드는 다른곳 가서 노시지 , 저런사람들까지 가르치면서 설득해야하나, 그런생각이 드니 말이죠.

다른 분들께서 잘 해주시리라 믿고
이젠 저도 가이드링크댓글은 그만 할껍니다요. ㅎ

광고 시안건은 6건을 선정해서 기둥에 설치 완성 햇습니다.
자세한건 내일 포스팅 할게요. (오늘밤 주인공은 테더야 ~ )

Sort:  
There are 5 pages
Pages

조인 : ???????

다운보팅 기능이 있는 이유를 짐작하게 만드는 개그 ㅋㅋㅋㅋㅋ 할까?

...이 사는 성

다운로드.jpg

켁~~~~ㅋㅋㅋ

아... 뭔가 분화구를 여는 그림... 아재 개그가 마구 솟구치는데... 참자참자참즈아~~~

ㅋㅋㅋㅋㅋㅋㅋㅋ

ㄷㄷㄷㄷㄷ

수고많으셨습니다!!!

그동안 고생하셨습니다! 이제 쉬세요!

정말 고생하셨습니다. @woo7739 님이 애쓰시는 걸 다들 아실겁니다 @홍보해

@woo7739님 안녕하세요. 별이 입니다. @joeuhw님이 이 글을 너무 좋아하셔서, 저에게 홍보를 부탁 하셨습니다. 이 글은 @krguidedog에 의하여 리스팀 되었으며, 가이드독 서포터들로부터 보팅을 받으셨습니다. 축하드립니다!

우 님 그 동안 진심으로 고생 많으셨습니다 ~!!ㅎㅎ

수고많으셨습니다 ⎝⎝⎛° ͜ʖ°⎞⎠⎠

아 진짜 고생많으셨습니다. 이젠 좀 쉬세요.

조인가이드는 이제.. rip...

고생하셨습니다.
그거 다 달기도 참 수고스러운 일인데요.
광고시안 기대하겠습니다!

저도 우님 가이드 엄청 도움 됐었는데 문득 그때가 떠오르네요! 고생 많으셨어요! 스팀잇 아예 떠나시는줄 알고 놀래서 들어왔네요ㅠㅡㅠㅡㅠ

전 woo님께서 알려주신 덕분에 어떻게 스팀파워로 전환하는지 따라해보면서 감 잡았는데.. 그런데 이 많은 신규가입자들을 일일이 찾아다니시는게 보통 일은 아니라고 생각했어요 ㅠㅠ 그동안 고생많으셨고, 님의 수고는 저를 포함해서 많은 분들이 이미 인지하고 있을거예요 :) 감사합니다.

정말 고생하셨습니다. 503을 보니 오른손에 이 깨어나는듯 하네요.

고생하셨습니다. 뉴비때부터 도움 많이 받아 정말 감사드립니다. ^^

@woo7739님께서 보내주신 0.2달러와 뉴비가이드 링크가 제겐 얼마나 큰 도움이 됐고 힘이 됐던지...지금이라도 다시 감사를 드립니다... 아직 뉴비지만 다른 분들 돕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몇몇 예의없는 사람들 때문에 맘상하지 않으셨으면 해요..

그간 고생하셨습니다. 제게 달아주신 댓글이 큰 도움이 됐습니다. 이제 편하게 가즈앗! "편히 쉬세요"는 왠지 작별 인사 같아서

저도 처음 가입할때 우님께서 보내주신 스달을 통해
스파업하는법과 송금하는 법을 배울수 있었습니다.
지금껏 노력하신거 다 알고있고, 설령 멈추신다고 하셔도 박수쳐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이것 저것 스팀 발전을 위해서 노력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처음 적응하는데 많은 도움을 받았다는걸 잊지 않고 있습니다!
수고 많으셨습니다! :)

고생하셨습니다! 저도 @woo7739 님으로부터 도움을 받은 사람으로서 다시 한번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즐기면서 하셔야 됩니다...많은 일을 하셨으니 이제 쉬시면서 진짜 스팀잇의 즐거움을 누리시길 바랍니다...저도 우님의 도움으로 성장했음에 감사드립니다....

광고 시안 후 설치한 포스팅 기대되네요^^
수고많으셨습니다.

고생 많으셨어요!
저도 우님 생각이 나서 헤매는 분들한테는 간단한 태그 안내 정도는 하고 있는데요..
웬만한 열정 아니면 힘든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항상 감사드립니다!! @감사해

끝내주는 @woo7739님 안녕하세요! 개수습 입니다. 섹시한 @kindbreeze님이 너무너무 고마워 하셔서 저도 같이 감사드리려고 이렇게 왔어요!! 끝내주는 하루 보내시라고 0.6 STEEM를 보내드립니다 ^^

그 동안 너무 많은 노력을 하셨군요. 충분히 고생하셨으니 이제는 빠져서 쉬실만도 하십니다.

처음 가입인사때 스팀전송과 함께 달아주시던 댓글이 손수 달아주시던 거였군요.. 아무것도 모르던 입문 시절 그 댓글로 인해 도움 정말 많이 되었었고 이렇게 활동할수 있었습니다. 그동안 고생많으셨습니다 ㅠㅠ

고생 정말 많으셨습니다. 밋업때 이러저런 이야기를 하다보면 항상 @woo7739 님의 가입인사 이야기가 나왔는데 다들 열정에 감격하더라고요. 수고하셨습니다.

저도 여러부분에 감명받아 이런저런 프로젝트 진행해보려고 합니다. :-)

너무너무 감사한마음 뿐입니다!!!!^_^ 고생하셨어요!!!

안그래도 너무 많은 분들을 대상으로 활동해주시다 보니, 우님께서 지치지는 않을까 우려되는 부분이 있었습니다..^^ 저도 뉴비때 woo님의 환영댓글을 받은 기억이 나네요. 그때 달아주신 안내글과 보내주신 스달, 지금까지도 마음속에 소중히 간직하고 있답니다 +_+

앞으로도 편하게 활동하실 수 있도록, 혹시 저에게도 친구를 끌어들일 일이 있거든 직접 나서서 하나하나 도와주도록 하겠습니다 ㅎㅎ

처음에 아무것도 모를때 도움 받았던게 벌써 한달이네요 ㅎㅎ
그래도 하셨던일이 의미 있었다! 정도는 기억해주세요.!
그 동안 수고하셨습니다.

제가 들어왔을때만해도 @woo7739님의 가이드가 엄청 큰 힘이 됐는데...
저도 요즘 스팀잇 망할꺼라는 글이 간간이 보이니까 기분나쁜데, 무보상으로 수고하셨던 woo7739님은 더 힘드셨을것 같아요^^;;
도움받았던 1인으로서 감사의 인사를 남깁니다! ㅎㅎ

@woo7739님 덕분에 서툴었지만 송금하는 방법도 알았고 비록 보내주신 돈이지만 후원 감사하다는 말을 들어서 기분이 좋았습니다~! 그동안 정말 고생 많으셨습니다!

그동안 정말 수고 많으셨습니다.
@woo7739 님 덕분에 스팀잇 적응을 수월하게 할 수 있었습니다.

전 초반에 잘 몰라 kr-join 태그를 제대로 활용을 못 했어서 아쉬울 따름인데
오자마자 1년 안에 망할 거 같다는 글에 환영 보팅을 할 수는 없죠;;
기둥 광고 사진 기다리겠습니다- ^^

우님 고생 많으셨습니다..
뉴비를 정성껏 챙겨주시는 우님의 노력이 저같은 초보 유저들에게는 큰 힘이 됩니다..
저도 열심히 원화채굴해서 스팀파워업하고 kr스팀잇에 조금이라도 일조하겠습니다..

스팀잇에 대한 정보없이 호기심에 혼자 가입해서 이 것저것 부딪히며 알아가던 저에게 woo님 댓글이 얼마나 꿀팁이 되었는지 몰라요! 정말 감사하고 그동안 수고 많으셨습니다~~!

woo7739님이 가입인사에서 도움글을 써주신게 기억나네요..ㅋㅋㅋ
가이드댓글 지금까지 고생하셨습니다.
감사합니다!!!

도움 받을 수 있었던 저는 행운이었던것 같아요.
@woo7739님께서 정작 즐기실 시간이 없었던것은 아닌가하고 죄송스럽기도 하네요.
그동안 수고해주신거 정말 감사해요 :)

저 처음에 글 썼을 때 알려주셨던 링크들 정말 감사했습니다. 고생하셨습니다!

저도 처음 댓글 기억하고 있습니다. 다시한번 감사드리고 수고하셨습니다.

에고 고생하셨어요. 혼자는 그래서 참 외로운 것 같습니다. ㅠㅠ 다음엔 팀을 짜서 도전!?

우님 고생하시는데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지못해 죄송할 따름이네요...

정말 고생 많이 하셨어요. 저 같은 경우는 아무것도 모르고 스티밋에 들어왔다가 @woo7739님이 단 댓글로 스티밋을 처음 알게 된 경우 입니다. 처음엔 한국인이 있는 지도 잘 몰랐는데 말이죠.

그동안 정말 고생 많으셨습니다.
지금까지 해오신 것도 정말 대단하신 거라 생각해요.
감사합니다!! 좀 쉬세요!!!

그동안 고생하셨습니다. 정말 감사드립니다!

좀더 높은 위치에 있는 스팀잇을 다지신 분들이 아는 만큼 선의로 알려주시는거지 의무적으로 하실부분은 ㅇㅏ닌것 같아요..
고래도 즐겨야 스팀잇이죠^^~
그동안 ㅇㅐ써주신거 ㄴㅓ무 감사해요..
저도 우님덕에 첨에 파워업도 하고 송금도 해봤답니다^^~ 항상 감사해요

가입하자마자 많은 도움 주심에 감사드립니다.

기분전환겸 백약이오름 구경 오세요.
https://steemit.com/kr-newbie/@kyju/4pxb7d

There are 5 pages
Pag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