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물류산업과 AI는 과연 블록체인과 어울릴까요? 블록체인 전문 팟캐스트 '블록킹' 41화 알찹니다!

in #kr6 years ago

블록극장의 앞날은 저조차도 알 수가 없습니다. ㅎㅎ 의외로 제가 될 수도 있고요 ㅎㅎ 대본 쓰기가 쉽지가 않네요 ㅎㅎ
물류 같은 경우는 저도 관심이 있어서 제안서들도 많이 보고, 업체분들도 많이 뵙고 얘기고 나누었었는데, 블록체인 만의 문제가 아니라 전 인프라적인 문제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기존 시스템과의 문제도 배제될 수 없고요 ㅎㅎ 블록체인과 물류를 놓고 비중을 따져봤을 때 물류에 많은 비중이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결국 기존 물류 시스템에 대한 깊이 있는 지식과 인사이트가 있어야만 새로운 시스템을 제안할 수 있겠더라고요. 그래서 물류 쪽으로 한 우물을 팔 것이냐는 질문에는 약간 물음표가 찍힌 것도 사실입니다. ㅎㅎ 사실 제 경험이야 아주 얕은 것이어서 지금 블록체인 시장에 들어오신 분들이어도 금방 따라잡히는 정도라...ㅎㅎ 아직 블록체인에 대해 감을 잡지 못 하는 분들을 위해 녹음을 했습니다. ㅎㅎ 빛블루님이 저보다 훨씬 많이 아실 것 같습니다. 오히려 저에게 도움을 많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ㅎㅎ
앞으로 자주 교류하며 이런 저런 얘기 나누어요 ^^ 저도 개인적으로 진행하고 있는 프로젝트가 있어서 이야기 거리가 많을 것 같습니다!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