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뉴스] 계란후라이🍳. 태국산 계란?

in #kr7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yeyeye 입니다. 음식과 관련 뉴스, 정보를 같이 포스팅하는 게 yeyeye에게나, 읽어주시는 스티밋 유저분들에게 유익한 거 같습니다. 이번 글은 계란과 관련된 글입니다.🍳

@yeyeye는 방금 점심을 먹고 왔어요. 메뉴는 열무비빔밥과 물만두였어요. 열무비빔밥을 만들기 위해 계란후라이 과정에서 재밌는 사진이 나와서 그걸 가지고 포스팅하려고해요.

image
계란후라이에 입을 만들어봤어요. 제가 원하던 것은 😀 이것인데...😅 하하하. 그래도 맛은 있었어요ㅎㅎ

image
계란의 가성비🍳 (참고: 뉴스1 2017.6.20)
어른 아이 할것없이 단백질이 우리 몸에 꼭! 꼭! 필요하고 얼마나 중요한지는 다들 아실거에요. 특히 식이단백질은 체성장과 유지를 위한 성분으로 근육 크기와 힘, 기능에 직접적인 영향을 끼쳐요.
계란은 최고급 단백질 식품으로 잘 알려져있습니다. 계란에는 근육 단백질 합성과 회복에 필요한 9가지 필수 아미노산이 포함되어 있어요. 특히 계란에는 류신(leucine)이 풍부합니다. 류신은 필수 아미노산으로 근육을 생성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지만, 체내에서 합성이 불가능해서 반드시 음식으로 섭취해야만합니다.
쉽고 비싸지않은 가격에 먹을 수 있는 계란이지만, 효과는 매우 좋은 계란! 가성비 갑이라고 해도 좋을 것 같아요.👍

image
(사진: 경인일보 2017.6.14)
태국산 계란이 온다?!
작년 겨울보다는 파장이 덜하지만 이번 초여름 AI가 재확산되었습니다. 올해 안에는 계란 가격의 평년 수준 회복이 어려울것으로 보여집니다. 정부는 밥상물가를 잡기위해 태국산 계란을 수입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약 200여만개의 태국산 계란 초도물량은 이르면 오는 25~26일에 국내시장이 풀릴 예정이라고 합니다.
태국산 계란의 가격은 현지에서 개당 70원 내외이며, 수입비용과 관세등을 고려해도 수입가격이 개당 100원 내외일 것으로 보여집니다. 13일 국내산 계란의 소비자가격인 개당265원에 비하면 반도 안되는 가격이에요. 굉장히 매력적인 가격이죠.
또한 태국산 계란은 국내 계란과 마찬가지로 갈색란이기 때문에 소비자의 반감을 일으킬 염려도 적다고 예상됩니다.

image
(그림:http://observance.tistory.com/m/224)
우려의 목소리.
태국산 계란은 매력적인 가격으로 계란 수급불안을 해소하고 밥상물가를 안정시키리란 기대도 있지만 우려의 목소리도 있습니다.
산란계농가들은 가격 상승때마다 수입카드를 내놓는 것에 강한 불만을 제기했습니다. 정부가 국내 산업 사정보다는 '유통'만 고려해 국내 생산기반을 무너뜨린다고 지적했습니다.
게다가 태국과의 검역조건의 협의과정이 급속도로 진행되어 계란의 위생에 문제가 발생할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다는 의견도 있습니다.

업계에 따르면 태국산 계란의 초도물량은 식당이나 난가공 제품 등의 저가시장에서 원가절감 차원에서 사용될 것으로 예상되며, 이마트와 롯데마트의 판매계획은 없는 것으로 조사되었습니다.

계란 한판이 5천원이던 게 엊그제같은데 1만원을 육박하고 있으니...ㅠㅠ 하루 빨리 AI에서 벗어나 계란 가격 안정이 되었으면 합니다.

이상 글을 읽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참고:
"빗장 풀리 태국산 계란 수입...우려 목소리". 농수축산신문. 2017.6.20
""금 계란값 잡아라" 태국산 온다". 경인일보. 2017.6.14
"계란 섭취로 단백질 보충하고 칼로리 줄인다". 뉴스1. 2017.6.20

Sort:  

개당 1원 내외 -> 100원 내외
농가엔 미안한 이야기지만 태국산 계란이라도 들어와서 가격좀 싸졌으면 좋겠네요. 한시적으로 수입 허가만 내주면 이후에 수입산 계란에 밀리는 것을 막는 것이 가능할 법도 한데 말입니다.

읽어주셔서 게다가 수정할 부분 지적 감사합니다. 🙌🙇 포스팅 전에 체크한다고 하는데도 놓쳤네요ㅠㅠ 저도 계란가격 내려갔으면 좋겠어요. 농가의 우려도 이해가지만 소비하는 국민들의 주머니 사정도 헤아려줘야죠.

컨셉이 특이해서 좋은거같아요 ㅋㅋㅋ 근데 3예님 포스팅 보면 배고파져 ...

ㅋㅋㅋ제가 하는 게 먹는 거 밖에 없어서요...😀ㅋㅋㅋㅋ 아까도 배고프다 하신거 같은데 맛있는거 드세용!

유용한 정보에 감사 드립니다.

읽어주셔서 제가 더 감사합니다🙌😊

이전에 일어났던 계란 파동이 아직도 여파가 있는 것일까요.. 태국 계란은 어떤 맛일지 궁금하네요. 잘 읽었습니다 :)

이번에 AI가 재발했다고 합니다ㅜ 다행이 규모가 작은 농가라서 파장이 크지 않은걸로 알고있습니다. 태국산 계란을 많이 수입하길 바라는건 아니지만, 계란 가격을 어느 정도 안정시켜주면 좋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