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인생 드라마

in #kr6 years ago

마지막 농담이 재밌습니다 ㅎㅎ 허나 ㅠ스티븐 잡스나 쇼트트렉선수들이 엄청 예외적인 경우가 아닐까요 ㅠ 그저 좀 더 운이 좋아서 노력=성공에 다다른 거죠. 많은 이들이 아무리 노력하고, 포기안해도 실패하는 경우가 훨씬 많잖아요~
좋은 이야기 잘 읽었습니다~

Sort:  

지극히 제한적인 경우를 제외하자면
대부분의 사람이 꿈꾸는 정도는
성공할 때까지 노력하면 대부분 이룰 수 있는 것들입니다.
문제는 그걸 단기간에! 몇번의 시도만으로! 성공하려고 하니 문제죠.
제가 볼 때는 최소한 10년간 무제한의 실패를 감수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 정도 하고도 실패한 사람은 그리 많지 않을 거라고 확신합니다.

맞는 말씀인 거 같기도 합니다 ㅎㅎ 으아 ㅠ 근데 최소한의 10년간의 무제한 실패... 무섭네요 ㅎㅎ 그리고 개인이 실패하는데 있어서 사회도 어느정도 역할이 있지 않을까요??(제 생각에는요) ㅎㅎ 항상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