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 드라마

in #kr6 years ago (edited)

wellness-155162_960_720.png

요즘 매일 같이 드라마가 펼쳐진다. 물론 평소에도 아침부터 밤까지 평일 주말 가리지 않고 수많은 방송국에서 수많은 드라마를 하지만, 요즘은 특히나 올림픽에서 가상의 인물이 아닌 실재하는 인물들이 드라마를 쓰고 있다.

드라마는 극(劇)이라고도 하는데, 그래서 해설자들이 '정말 극적입니다' 라고 하기도 하고 '한편의 드라마입이다'라고 하기도 한다. 그렇다면 대체 드라마란 무엇인가?

기본적으로 드라마라는 것은 인물이 원하는 무언가를 성취하는 과정을 그린다. 그런데, 이야기가 진행될수록 주인공의 상황은 원하는 것에서 점점 멀어지게 된다. 그리고 누가 봐도 이제는 도저히 목표를 이룰 수 없는 지경에 다다르게 된다. 이 부분이 흔히 말하는 클라이맥스로서, 도저히 가망이 없어 보이는 시점에서 주인공은 각성을 하고 모든 힘을 모아 드디어 적을 무찌르고 고난을 극복하여 원하는 것을 이루게 된다.

이를테면, 연속 실점으로 마지막 단 하나의 실점만 하면 패배하는 순간에 자신이 잃은 것보다 더 많은 점수를 다시 따서 금메달을 딴 펜싱선수 이야기라던가, 혹은 선수권대회에서는 많은 우승이 있었으나 올림픽에서는 단 한 번도 금메달을 딴 적이 없는 선수가 은퇴할 나이가 지나서 국적까지 바꿔가며 출전해서는, 첫 시도에서 큰 실수를 해서 그 누구도 더 이상 메달을 따지 못할 것이라 예상할 때, 마지막 연기를 완벽하게 함으로써 자신의 커리어 사상 최대의 점수로 금메달을 따는 이야기라던가....

우리는 그런 것을 볼 때 한 편의 인생 드라마라고, 정말 극적이다라고 말을 한다. 심지어 그런 이야기는 가상의 이야기가 아니라 현실에서 일어난 이야기이기에 더 큰 감동을 주게 된다.

그런데, 그런 드라마 같은 일이 꼭 특별한 경우에만 일어나는 것은 아니다. 오히려 대부분 큰 성공을 거둔 사람의 이야기는 그런 드라마와 같은 과정을 거친다.

가령 모든 성서에 나오는 성인들은 다 비슷한 과정을 거친다. 위대한 구원의 순간, 위대한 깨달음의 순간 직전에 그들은 마귀의 유혹이라는 최대의 위기를 맞이하고 그것을 극복함으로써 드디어 인간을 초월하는 단계에 이르게 된다.

사업가의 성공신화들도 다 같은 구조를 지니고 있다. 스티브 잡스가 회사에서 쫓겨난 일을 비롯해서, 성공한 사업가들의 자서전을 보면 성공직전에 도무지 극복이 불가능해 보이는 고난에 처하게 된다. 보통 사람들은 거기서 모두 망했을 텐데, 그들은 그걸 극복하고 드디어 인생 최대의 성취를 이루게 된다. 이런 걸 보면 그런 고난은 성공의 필수 요소처럼 보이기도 한다.

하지만 그렇게 성공하기 위해서는 조건이 필요하다. 그런 고난이 닥쳤을 때에도 포기하지 않고 목표를 이루기 위한 행동을 계속 했다는 것이다.

올림픽 메달의 주인공들이 그렇듯, 최악의 상황에서도 그들은 포기를 하지 않는다. 대량 실점했다고 포기를 했다면, 첫 시도가 나빴다고 포기를 했다면 메달은 없었을 것이다. 오히려 그들은 그런 실점을 만회하기 위해 더욱 더 힘을 냈고 그 결과 메달을 딸 수 있었다. 처음에 넘어져서 반바퀴를 뒤졌지만, 이내 포기하지 않고 열심히 달려 올림픽 신기록을 낸 쇼트트랙 선수들의 모습도 그러했다.

성공 직전의 시련은 필연적이다. 거의 모든 성공을 살펴보면 성공 직전에 가장 큰 시련이 닥친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이 시련에서 좌절하고 포기하고 만다. 반면, 좌절하지 않고 더욱 힘을 내서 도전하는 사람들은 위대한 성공을 거머쥐게 된다.

그러니 시련이 거세질수록 좌절하기 보다는, 점점 성공에 가까웠음을 깨닫고 조금 더 힘을 내야 한다. 가장 어려운 시련 뒤에 가장 위대한 성공이 기다리고 있다.

한줄 요약 : 1000% 수익 직전에 -90%의 떡락이 기다리고 있다.
다시 요약 : -90% 떡락에서 존버하면 1000% 수익이 된다.
고찰 : -90%에서 1000%가 되면 본전이 된다.
결론 : 인생이 항상 제자리다.

Sort:  

제겐 시련이 지나갔길 바랍니다~ ㅋ 가즈앗!!! ^^

영화에서 누군가가
"다행이야! 드디어 우린 살았어!" 라는 말을 하면...
어떻게 되는지 아시죠?

ㅋㅋㅋㅋㅋㅋㅋ

맙소샄ㅋㅋㅋㅋㅋ소름돋는군요! 이거야말로 진짜 죽음의 시그널 아닌가요ㅋㅋㅋ

자 여기에 댓글 단 분들.. 같이 가는 겁니다~ 가즈앗!!! ㅋ

플래그ㅋㅋㅋ

헉 위 댓글은?! ㅋㅋㅋㅋ 오늘도 좋은글 감사합니다 즐거운 설 되세요~

플래그라고 하죠.
항상 말을 조심해야 합니다.
인생을 관장하는 무언가가 자신의 말을 몰래 듣고 있을지 모릅니다.
ㅎㅎ

새벽 직전이 젤 어둡다 했나요
반드시 밝은날이 올거란 믿음
가즈아~~!

새벽을 지나면 어제와 같은 오늘의 아침이 옵니다.
매일 그 아침이 그 아침이라능..

에잇
므래용
그러믄 그날이 그날이라는 야그~~~!

떡락-존버-수익 사이에 기간이 문제입니다. ㅎㅎ
몇일 일수도, 때론 몇년 일수도. 물론 코인은 아무래도 좀 짧겠죠 쉬지 않고 거래하니까.

죽을때까지 안 판다면...?

그럼 후세에 큰 선물이 되겠죠?
스팀 60줄 접어드신 거 축하드립니다~

존버는 내가대신 열심히하고 돈은 주운놈이벌고ㅋㅋㄱ

자금을 반으로 나눠서 그 반을 내 반대로 하는 봇에게 주면 됩니다.

묵묵히 갈 길을 가야겠네요.. 떡락 이후에 수익으로 가는 배를 탈 수 있길..

이미 만선이라능...
밀항 ㄱㄱ

역시 인생은 제자리인가요 ㅋㅋ
기회를 잡는자만이 천프로 수익을 누리겠네요 그 기회가 언제인지는 본인 판단으로 정해지겠지만요
전 일단 존버라서 기회 날렸네요 ㅋㅋㅋ ㅜ

3년 존버하면 됩니다.

손가락은 5년이라고 명시해 주고 있군요 5년 가겠습니다~!

설 명절 즐겁게 보내세요 샘
공감합니다!!!
인생은 제자리이지요
그 속에서 희노애락이
변화무쌍하게 변하지요
인간이 살아가면서 느끼는 기쁨과 슬픔의 총량은 불변이지요
양과 음의 총량 또한 불변이지요
양과 음 사이에서 차이나고 색다르고 오묘한 균형과 조화를 이루게 될 겁니다!!!

시인님도 설날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즐겁게 보내시길~

수익은 언제나 공평합니다.
잃은 자가 있으면 얻는 자가 있지요.
지금은 본전만 찾기를 원합니다.

그러면 안 됩니다~
본전을 넘어 수익을 원하시기 바랍니다~~

결론이....맘에 와닿네요...인생이 제자리다 ㅡ.ㅡ...연휴잘보내세요~

여러 분야에 두루 적용되는 말 같네요
결국엔 흔들리지 않고 묵묵하게 걸어나가는 꾸준함이 답인것 같습니다

감정에 휘둘려 좌절하지 말고
자신이 할 일을 열심히 해야 합니다.

지난번 인상 깊었던 농부이야기를 떠올리며 읽었는데. 요약에서 ㅎㅎㅎ 아, 코인이야기였구나! ㅎㅎㅎ

농부 이야기 맞습니다.
마지막은 그냥 웃기라고 쓴건데 사람들이 마지막이 핵심인줄 알겠네요 .ㅎㅎ

그럼 떡락때 사면 되나요 ^^ 새해복많이 받으세요 ^^

물론이죠. 며칠 전 스팀 스달 3000원할 때 전재산 올인했으면
ㅎㄷㄷㄷ

뭔가 제 상황가 맞닿아 있어서 술술 읽었네요. 저도 성공하고 싶네요.

결론 : 인생이 항상 제자리다. 여기서 근데 ㅋㅋㅋㅋㅋㅋㅋ 김빠져욧

ㅎㅎㅎ 그래도 마지막 루프를 벗어나기 위한 노력을 해야 합니다.
저 제자리가 진짜 시련일지도 모르니까요.

송대남 런던 올림픽 금메달리스트가 생각나네요. 권영우, 이원희, 왕기춘에 밀리고 김재범에 밀리고 계속 각 체급의 괴물 같은 선수들에게 밀려 결국 자기 체급보다 훨씬 높은 체급까지 올렸지요. 결국 30세가 넘은 나이에 런던 올림픽에서 -90kg 급 유도 금메달!!! :D 포기를 모르는 사나이!

올림픽 금메달에는 정말 사연이 많은 것 같아요. 그냥 금메달은 없는 것 같습니다. 모두 인생 역전의 주인공들입니다. bbbbbb

와 -90% 제이야기인줄

우리 모두의 이야기죠. ㅠㅠㅠㅠㅠㅠㅠ

결국 인생은 돌고 돌아오는 군요...ㅋㅋㅋㅋ
어제 수익나고 나서, 다시 재매수해서 매도 걸어놓고 잠들었는데, 하락해서 다시 수익 원점으로 돌아왔어요...ㅠㅠㅋㅋㅋ 이 글 보니까 제게 딱 맞는 얘기 같아요..ㅋㅋㅋㅋㅋㅋ

ㅎㅎㅎㅎㅎㅎㅎ
수익이 나면 잠시 떠나서 쉬는 자세가 필요합니다.

이틀전 보팅 감사 드립니다.
Screen Shot 2018-02-14 at 8.10.55 PM.png

글이 좋아서 보팅 한 거니
이렇게 일일이 감사인사 안 하셔도 됩니다 ^^

인생이 항상 제자리... ㅋㅋㅋㅋㅋ
이거 웃어야 할 지 울어야 할 지 ㅠㅠ

하지만 시간은 지나있고 나이는 먹었고 몸은 늙어가고 있으니
제자리는 아닐지도 모르지요. ㅎㅎㅎ

존버하고 1000프로 수익내면 바로 그만둔다 그럼 활짝 웃는다! 가즈아!! 다크핑거님 남은명절도 행복하게 보내세요^^

그렇게 이더 1만원에사서 10만원에 팔고 활짝 웃던 분이 있었죠.
지금도 웃고 있을지는 모르겠습니다.ㅋㅋㅋㅋㅋ

님도 즐거운 설날 보내시길~

극적인 드라마의 조연이아닌 주연이 되기위해 오늘도 존버합니다

우리 모두 우리 인생이라는 드라마의
감독이나 연출이자 작가이자 주연이자 조연이자 엑스트라죠~!

하하 그렇긴 하네요
그렇다면 대박 드라마를 만들어야 하겠군요

한줄 요약 : 1000% 수익 직전에 -90%의 떡락이 기다리고 있다.
다시 요약 : -90% 떡락에서 존버하면 1000% 수익이 된다.
고찰 : -90%에서 1000%가 되면 본전이 된다.
결론 : 인생이 항상 제자리다.

하악하악 호흡이 가팔라 집니다.. ㅠㅠ

ㅎㅎㅎ 마지막은 그냥 농담입니다.

마지막이 확 와닿네요 ㅋㅋ

스팀 가즈아!!!!
아아아아.......

존버 가보겠습니닷

가즈앗!!#$

해뜨기 전이 가장 어둡다는 말이 생각나네요.
거기다 포기하지 않고 꿋꿋이 노력하다보면 어느새 좋은 결과에 한발자국 가까이 다가가 있으리라 믿어요 :)

날마다 조금씩 나아가면 언젠가는 도달합니다 :)

엉엉 저게 뭐야.. 읽다가 감동했다가..
한줄 요약 읽고서... 멘붕.... ㅠㅠ
이게 뭐에요 ㅠㅠㅠㅠ 제자리면 난 어떡해요 ㅠ

다른분 댓글에도 적었지만.. 제 자리는 아닙니다.
왜냐면, 시간은 흘렀고 나이는 먹었고 몸은 늙었고...기운은 빠졌으니
분명 전과는 다른 거죠. ㅎㅎㅎ

엉엉 저한테 왜이래요 ㅠㅠ

교훈적인 내용을 잘보다가 결론이??!!!
문득 존버는 승리한다 코인도 승리한다 넌 승리안한다가 생각나는군요ㅠ

마지막은 걍 농담입니다 :)
존버하면 승리합니다.
한 3년...

제일 마지막 요약의 고찰에서 결론의 상황이 저같아서 웃고 지나가네요.
TV나 영화에서 보던 인생역전 드라마, 우리모두가 그 드라마의 주인공이 되기를 기다리고 있지않나 싶습니다.
끝까지 살아남아야겠지요.

분명 금방 인생 성공하는 사람은 없습니다.
길게 보고 가면 조금은 늦긴 해도 성공할 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거북이가 토끼랑 붙어서 이겼듯이 한눈 팔지않고 인내심을 가지고 목표만 바라본다면 이길수있다는건 진리인것 같아요. Dakfn님 큰 성공 거두시길 바랍니다.

미래를 몰라서 좋은건지 알면 좋은건지..
어차피 모르니깐 존버가 답이라죠....

딱 오늘이 금요일이군요.
내일 10시까지의 미래를, 많이도 안 바라고 12바이트의 정보만 미리 알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11.jpg

그 후로 무사 귀환해서 행복하게 결혼했다고 합니다 ^o^

드라마틱한 상황에 놓여져 있기보다는
누가봐도 시시하고 관심없을 법한 변동폭을 맞이하며
점진적인 우상향을 지향하는 편입니다.

물론 이 마저도 과한 욕심일수 있겠지만 말이죠...

잘 보고 갑니다.

P.S

그런 고난이 닥쳤을 때에도 포기하지 않고 목표를 이루기 위한 행동을 계속 했다는 것이다.

새겨듣도록 하죠..

그런데 인생에는 원하지 않는 그런 드라마틱한 순간들이 주기적으로
찾아오는 것 같습니다.
시시한 일마저도 심각해지기도 하지요.

어려운 시련 뒤에 위대한 성공이 기다리고 있다!
저도 여자 쇼트트랙 팀이 넘어진 후 반바퀴를 따라잡아 1등으로 들어올때 같이 보던 친구들과 소리를 질렀답니다 ㅎㅎㅎ 얼마나 스릴이 넘치던지!! 이런 시련과 성공은 비단 올림픽뿐만은 아니겠지요. 우리 삶에도 시련이 닥친다면 그 뒤에 펼쳐질 성공을 상상하며 헤쳐나가야겠습니다 :)

모든 삶에 그런 시련이 언젠가는 닥쳐옵니다.
그 때 어떻게 대처하는가에 따라 삶이 크게 변하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저는 10년 존버하려고 합니다 ㅋㅋ

농담이고 중간중간에 수익 실현과 가치 투자를 하기 위한 끊임없는 공부와 분석이 필요하겠죠 ! 상황은 언제든 바뀔 수 있으니까요 ㅎㅎ

짧으면 1년, 늦어도 3년 뒤면 결과가 나올 것 같습니다.

저도 단기적으로 1년 보고 있습니다. 원래 길게는 5년까지 보고 있었는데 요즘 암호화폐 시장을 보면 다크핑거님 말씀처럼 3년혹은 그보다 더 짧게 생각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마지막 농담이 재밌습니다 ㅎㅎ 허나 ㅠ스티븐 잡스나 쇼트트렉선수들이 엄청 예외적인 경우가 아닐까요 ㅠ 그저 좀 더 운이 좋아서 노력=성공에 다다른 거죠. 많은 이들이 아무리 노력하고, 포기안해도 실패하는 경우가 훨씬 많잖아요~
좋은 이야기 잘 읽었습니다~

지극히 제한적인 경우를 제외하자면
대부분의 사람이 꿈꾸는 정도는
성공할 때까지 노력하면 대부분 이룰 수 있는 것들입니다.
문제는 그걸 단기간에! 몇번의 시도만으로! 성공하려고 하니 문제죠.
제가 볼 때는 최소한 10년간 무제한의 실패를 감수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 정도 하고도 실패한 사람은 그리 많지 않을 거라고 확신합니다.

맞는 말씀인 거 같기도 합니다 ㅎㅎ 으아 ㅠ 근데 최소한의 10년간의 무제한 실패... 무섭네요 ㅎㅎ 그리고 개인이 실패하는데 있어서 사회도 어느정도 역할이 있지 않을까요??(제 생각에는요) ㅎㅎ 항상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결론이 쫌 슬프지만ㅋ
인생에 시련이 오거든, 아 이걸 이겨내면 더 좋은날이 올꺼라는 생각으로 이겨내야겠네요ㅎ

물론입니다. 모든 시련은 이겨낼 수 있고,
시련을 이겨내면 반드시 더 나아집니다.

인생이..항상...제자리다..무섭습니다 ㅋㅋㅋ

오늘은 새해 인사 드리러왔어요!ㅋㅋ 다크핑거님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좋은 글 항상 리스팀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KakaoTalk_20180216_163435898.jpg

헐.. 부담스런 사진을 ㅋㅋㅋ
루돌프님도 새해복 많이 받으시길~

-90%에서 1000%가 되면 정말 본전인가요?ㅎㅎ
화이팅 입니다~!! 누구나 자기 인생의 드라마를 쓰고 있는 작가니까요~!!

하지만 자기 인생의 주인공은 자기가 아닐 수도 있다는 거~
ㅎㅎ

극적인 반전이 있어야 감동이 더 커지는 것 같습니다. 올림픽 선수들의 이야기도 그렇고 플레이하는 중의 이변들도 그렇고...시련이 거셀수록 성공에 가까워진다는 것도 그 시련을 이겨내기 위한 투혼이 있는 거겠죠. 늘 화이팅입니다. ^**

그게 바로 드라마 작법이죠.

이런 말씀이 실례가 될지 모르나.. 정말 무거운 종교 하나 만드셨으면, 교주가 되셨을지도 ㅎㅎ

그런 얘기 많이 들었습니다.ㅋㅋ

신이 있다면 꼭 그들에게 성공을 주기 전에 최종 시련을 내려주는 것만 같네요.

단계별 시작과 끝이 어디인지를 개인적인 으로 판단하고, 실천하는 것이
핵심인데.. 그것이 쉽지 않기에 더 많은 학습이 필요한것 같습니다.
정보가 아닌 지혜를 공유해 주셔 감사 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