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에서만 쓰이는 영어 표현들(공부엔 전혀 도움안됨 주의)

in #kr6 years ago (edited)

아무래도 나도 미국에서 살면서 영어가 늘고 있다보니, 영어 말투에 미국식 영어들이 묻어있다.
그리하여 적어보는

다른 나라에서는 별로 안쓰이고 미국에서만 쓰이는(것같은) 표현들 !

  • “That is very relatable” -_-
    되게 무신경하게 감정이 없는 듯 공감(relate)된다고 말하는 표현

  • “grinding” = (직역) 갈다 = 열공
    근데 맨날 페북 보고 있는 건 흗흑..

  • “You got this!” = 할 수 있어!
    시험기간에 맨날 듣는 말..ㅋㅋ

  • "Hella sketch" = 존나 무서워;;
    엘레베이터가 쿵!하거나 지하철 탔는데 무서워 보이는 노숙자들 많이 보이면 씀

  • "I am so triggered!" = (총 장전되는 것처럼) 싸울 준비 됐어!/ 화났어!
    룸메가 장난칠 때 많이 씀ㅋㅋ

  • "That is not a very bad idea at all! XD" = 그건 절대로 정말 나쁜 생각이 전혀 아닌걸! = 좋은 생각인걸!
    뭔놈의 부정문의 부정의 부정문....

  • "He ditched me" = 그가 날 거부하고/떠나버렸어 (나랑 안만나고 파티에 가버렸어 느낌의 동사)

Sort:  

Hella sketchy입니다. 사람한테 쓸수있는 표현이구요(믿을수없는 뜻)
That man standing on the corner is hella sketchy.

잘 봤습니다^^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그렇군요! ㅋㅋ 은어 교정이라니 신기하네요. 어찌됐든, 고맙습니다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