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뻘글-#1] 스팀잇에서는 개천에서 용이 날 수 있는가?

in #life7 years ago (edited)

db9e835db86f88b0d20375efe11145f8--from-rags-to-riches-expressions-anglaises.jpg


얼마전에 이런 포스트를 올린 적이 있다.

제가 찍은 사진이 사랑받고 있어요~ #

결과는 두 번 타이핑하면 손가락 아프게도,

포스팅을 올리기 무섭게 바로 '묻혔다'

자본주의 사회에 태어나, 살면서 자본을 무시하자는 것은 아니다.

다만 작은 소망 하나는

개천에서 '용'나는 일이 가끔씩은 생겼으면 좋겠다는 것이다.

Screenshot_20171102-153423.png

위 사진은 내가 애용하는 배경화면HD라는 앱의 한 화면이다.

젤 위의 우산사진은 내가 (에버랜드에 갔을 때 찍은....) 올린것이다.

(스티밋에서는 5초만에 묻혔지만, 젤 위에 있다는 사실이 가장 중요하다 !)

Screenshot_20171102-131824.png

저 캡처를 뜰 때는 6천명 정도 다운을 받았었는데,

지금은 더 늘어나서 14,000명 정도가 다운받은 것 같다.

얼마나 가슴떨리는 일이었는지, 자고일어나니 스타가 되었다 라는

말을 약간이나마 실감할 수 있었던 하루였다..

내가 찍은 별볼일 없는 사진을 이렇게나 많은 사람들이 좋아해준다니

너무나

감사했다


하지만, 다시 현실로

돌아와

안타까운 사실은 저 사진을 10만명이 다운받는다고 해도,

내게 발생하는 수익은 여전히 "0" 원이라는 것이다.


그에 비해 스팀잇은 (지금까지도 여전히 0원에 수렴하지만 ...)

a648f4337933e2a2af341795c054345d.jpg
이론상 따봉만 많이 받으면

수익이 발생할 수 있는

구조라는 것이 얼마나 환상적인가? from rags to riches(?)

다만, 나 같이 팔로워가 몇명 안되는 짚신벌레.jpg(짚신벌레)에게는

불가능에 가깝다는 것일뿐 ...


길게 주저리 주저리 썼지만

결론은

뉴비가 바라는 미래의 스팀잇은

어제 가입한 뉴비라도 좋은 글, 좋은 사진, 좋은 컨텐츠라면

Trending에 올라갈 수 있는 길이 열렸으면 좋겠다는 것이다!

아니, 그게 불가능하다면

노출이라도 잘 돼서 많은 사람이라도 봐준다면, 더 할 나위 없이 좋을 것 같다.

물론 이 문제는 한 개인이, 혹은 하나의 커뮤니티에서 해결할 수 있는 문제는 아닐터

시스템적인 제도 개선이 필요하리라 본다.


images (1).jpg
물론 이 글도 뷰 카운팅 5명을 못 넘기겠기에, 손가락 아프게 많이 썼지만

뻘글에 수렴한다 할 수 있겠습니다 그러나,

그럼에도 꿋꿋이

다음글에서는 개선안에 대한 뉴비의 생각에 대해서 읊어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Sort:  

Cheer Up!

  • from Clean STEEM activity supporter

좋은글과 좋은컨텐츠가 많은 수익을 발생시켜줘야
스팀잇이 더 발전하고 가치도 상승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전 아직 뉴비다 보니, 아직은 스팀잇 생태계가 어떤곳인지 매일 매일 배우고 있습니다.^^

스팀잇을 알아갈 수록 아쉬운 것은,
좋다 나쁘다 평가 받기 이전에
영향력이 없다보니,
사라지는 컨텐츠들에 대한 아쉬움이랄까요...(ㅎㅎ 뉴비의 투정입죠;;)

잘 보고 갑니다! 좋은 글과 사진 기대됩니다 ㅎㅎ

앞으로도 좋은 기획뻘글들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

트렌딩의 개선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네 현재처럼의 방식은 뉴비에겐 거의 기회가 없는 구조이기에 분명 개선이 필요점이라고 생각해요

많은 이들이 글을 읽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기원해주신 덕분에 마의 5분을 넘기고 23분께서 봐주셨어요. 오늘 태극기 달아야겠습니다.(__)

Trending 에 올라가는게 어려운가보군요

스팀파워가 많거나, 아니면 정말로 팔로워가 많고 upvoting이 많아야 올라가지 싶은데요. 더 자세한 설명은 아래 고수님께서...

사진이 예술이네요

가능하시다면 배경화면 앱을 만들어 올리시면

수익이 0은 아닐텐데요

과찬의 말씀이세요. 소 뒷걸음질에 쥐 잡은 날이었던게죠 ;;
전 쌍둥님의 블로그 수익의 비결이 더 궁금해요 ~^^

전 블로그는 안해요 ^^
아니 하네요.. 스팀잇.. 수익은 뭐.. 아직..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