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 지압법

in #life7 years ago

귀는 사람의 형상을 거꾸로 해놓은 것 같은 모양을 하고 있어 오장육부의 모든 것이 귀에 담겨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귀를 지압하였을 때 심하게 아픈 부위가 있다면 자신의 몸에 해당하는 그 부분이 아픈 것과 같다고 하는데요. 그렇다면 내 몸의 어느 부분이 좋지 않은 것인지 그 곳을 낫게 해주는 귀 지압법에는 어떤 것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 눈

눈은 노화 현상에 의해 침침해지기도 하나 피로에 의해 쉽게 침침해 집니다. 노화에 의한 눈의 피로의 경우 심한 경우에는 백내장으로 진행되기까지 하는 무서운 것인데요. 이 경우에는 귓불을 아래쪽으로 늘려주며 자극시키면 눈이 침침해지는 것이 나아질 뿐만 아니라 백내장 예방에도 좋다고 합니다. 또한, 피로에 의한 눈 침침함을 겪는 경우에는 귓본 가운데를 엄지와 검지로 눌러주고 밑으로 잡아당기는 것을 조금 강한 강도로 50회 정도 반복해주면 나아진다고 하네요.

≫ 두통

두통은 귓불에 있습니다. 귓불을 잡아당김으로 심하지 않은 만성 두통이나 스트레스로 인한 두통 증상을 완화시킬 수 있는데요. 만성두통의 경우 이 부위를 수시로 자극시켜주면 완화될 수 있다고 합니다.

≫ 소화불량

만성적인 소화 불량을 가지고 있는 경우는 배에 가스가 자주 차서 잦은 방귀나 더부룩함, 복통을 느끼기도 하며 식욕부진이나 잦은 트름을 유발시킵니다. 이럴 경우 귓구멍 위의 ‘이륜각’이라는 꼬리 모양의 바로 위에 있는 들어가있는 부위를 눌러주면 개선되는데요. 이 지점을 중심으로 주변까지 자극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 어깨결림 및 요통

어깨결림이나 요통의 경우 다른 사람의 눈에는 티가 나지 않지만 자신은 극심한 고통까지 겪어 일상생활에 불편함을 느끼는 고통입니다. 이러한 증상을 가지고 있을 경우 귀 중앙에 크고 볼록하게 튀어 나와있는 ‘대이륜’ 주변을 자극시켜주면 완화됩니다. 대이륜 주변을 바깥쪽으로 잡아당기거나 전후, 좌우로 돌려주면 효과가 크게 나타난다고 합니다. 이 때 목을위쪽으로 쭉 빼주면서 근육을 이완시켜 주는 동작을 하면 더 효과적이라고 하네요.

≫ 고혈압

고혈압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은 조금만 무리하거나 흥분하더라도 급격히 혈압이 높아져서 몸이 힘들어집니다. 이럴 때 귀 뒷면의 귓바퀴 위쪽을 만져보면 움푹 파인 곳이 있는데 이곳은 ‘강압구’라는 이름을 가지고 있습니다. 강압구에 엄지손가락을 대고 귀 표면을 검지로 눌러준 뒤 귓불의 밑 부분까지 잡아당기듯이 쓸어내리면 됩니다. 양쪽 귀를 동시에 7~8회 반복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귓불을 당겨주는 것으로 뒷목 혈관에 영향을 주어 혈액의 순환이 원활이 이루어지게 도와주어 고혈압 환자가 만성으로 가지고 있는 뒷 목 뻣뻣함 증상도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귀는 큰 부위가 아니고 작은 부위이기 때문에 모든 부분이 몸의 ‘반사구’가 됩니다. 딱딱하지 않고 말랑하기 때문에 쉽게 자극할 수 있다는 이점이 있는데요. 습관적으로 귀를 만져주며 반사구를 자극시켜 주는 것이 좋습니다. 다른 지압법보다 쉬운 귀 지압법으로 건강 챙겨보는 것은 어떨까요?

Sort:  

읽으면서 거의 따라해봤네요 ㅋㅋ 재밌습니다. 꾸준히 해서 효과가 팍팍 느껴지면 좋겠네요.

재미있게 잘 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