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명언 (A wise of today), 17/06/14 - 인생은 속도가 아니라 방향이다 (Life is not speed but direction)

in #life7 years ago (edited)

오늘 소개할 명언은 삶의 방향과 관련한 글귀입니다. '젊은 베르테르의 슬픔'이란 작품으로 잘 알려져 있는 괴테가 남긴 말이죠.

Screenshot 2017-06-14 at 22.39.35.jpg

"인생은 속도가 아니라 방향이다" [괴테]

"Life is not speed but direction" [Johann Wolfgang von Goethe]

Screenshot 2017-06-14 at 22.47.27.jpg

우리는 얼마나 빠르게 혹은 더 많은 것을 이루며 살아가고 있는지에 대해 걱정합니다. 주로 이에 대한 걱정만 하지요. 오히려 중요한 것은 속도보다 방향성인데, 그에 대한 고민은 뒤로 미루어두고 있는 것 같습니다. 너무 코 앞, 그리고 눈 앞의 세상만 보지말고 여유를 갖고 뒤를 돌아보고 조금 멀리 내다볼 필요가 있지요. 서둘러서 달려왔는데 알고보니 뒤로 와버렸다면, 너무 슬프잖아요.

가끔은 멈춰서 내가 어느 방향으로 가고 있는지, 어떤 길을 걸어왔는지, 나아가는 방향이 내가 원하는 방향이 맞는지 점검할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천천히 가도 결국 방향성이 옳으면 그게 옳은 인생인거죠!

Sort:  

멋지네요 철학이느껴집니다

방향성이 중요하니까요!!

"둘리"입니다 좋은글 잘보고가요 팔로우하고갈게요^^

반갑습니다! 저도 맞팔 고고해용! ^^

오늘 제가 쓴 시와 비슷한 문맥의 명언이 있군요.
속도가 아니라 방향!

저도 길에 대한 시를 읽으면서 그런 생각했어요! ㅎㅎ

나침반이 어딨더라?? 글 잘보고 가요 ^^

반갑습니다 :)

정말로 멋진말 같아요! 업봇에 팔로우 하고 가요! 맞팔부탁드려요~

정말 중요한말입니다. 실천이 더 중요하겠지만요^^
팔로우하고갑니다.~

철학이 멋지네요~~
팔로우 신청하고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