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첫 책, 그 여정을 시작하다.

in #life4 years ago (edited)

IMG_7320.JPG

책 한 번 써보세요

유튜브를 운영하면서 지난 2년간 출판사로부터 수많은 제의를 받았었다. 출판사뿐만 아니라 사적으로나 업무적으로나 많은 분이 책 쓰기를 권유했었다.

그런데 그동안 여러 가지 이유에서 내 마음이 잘 움직여지지 않았다. 왠지 첫 책만큼은 나의 온 에너지와 열정을 쏟아붓고 싶었고, 당시 상황에서는 도저히 그만큼의 에너지를 책에 할애할 심적 여유가 없었다. 아니 에너지가 그쪽으로 향해 있지 않았었다. 단순히 '책'을 낸 작가라는 꼬리표 하나 때문에 내 인생에 영원히 남을 '첫' 책을 대충 막 쓰고 싶지 않았다.

만나야 할 사람은 만나게 되어 있고, 모든 것은 때가 있단다. 얼마 전부터 책을 쓰고 싶은 강한 에너지가 내 안에서 솟구쳐 나왔다. 그렇게 주변에서 귀가 닳도록 말해도 마음이 쉬이 움직여지지 않더니, 참으로 신기한 일이다. 그와 동시에 최근 만나는 사람들과 내 앞에 일어난 많은 일은 그 에너지가 배가 되게 만들었고 결국 내 안의 모든 에너지가 책 쓰기로 향하게 되었다.

책 쓰기는 그저 부담스러운 밀린 숙제와 같았던 느낌이었는데, 내 마음가짐이 180도 변했다. 유튜브를 처음 시작했을 때처럼 벌써 설렌다. 내 첫 책은 이렇게 쓰고 싶었다. 온 에너지와 사랑을 가득 담아 쓰고 싶었다. 내 유튜브 출발점이 그랬던 것처럼! 내 책을 통해 누군가의 인생에 밝은 날을 단 하루라도 더 만들어 드리고 싶다.

제목을 입력하세요 (1).jpg

오늘의 내 마음을 남기고 싶어 이 글을 적는다. 내가 어떤 마음을 가지고 나의 첫 책을 썼는지 그 출발점을 기록하고 싶다. 그리 대단한 지식을 가지진 않았지만, 그동안 열심히 공부하고 노력해서 얻은 정보와 노하우를 한 권으로 집약해서 정리한다면, 분명 누군가에게는 도움이 될 것이라 믿는다. 내 인생이 수많은 책으로부터 변화가 일어난 것처럼!


모두의 건강, 그리고 행복을 응원합니다! 💗

팔로우와 보팅은 제가 좋은 정보를 공유하는데 큰 힘이 됩니다.😍


✔러브에코 유튜브 채널 구독하기
✔러브에코 인스타그램 보기


Originally posted on 러브에코. Steem blog powered by ENGRAVE.

Sort:  

기대가 뭉글뭉글~ㅎㅎ~~

@tipu curate

기대되네요^^

감사합니다!! 진심을 담아 써볼께요!

기대됩니다! 화이팅!

세상에 이로운 책을 쓰도록 제 진심을 담을께요!

저도 두번째 출간을 위해 준비중이네요^^
응원합니다~

Congratulations @loveecho! You have completed the following achievement on the Steem blockchain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You distributed more than 13000 upvotes. Your next target is to reach 14000 upvotes.

You can view your badges on your Steem Board and compare to others on the Steem Ranking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Vote for @Steemitboard as a witness to get one more award and increased upvot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