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겨울방학동안의 목표

in #life6 years ago (edited)

안녕하에요 스팀잇분들! @rengen이에요!!

그림1.png

이제 시험도 끝났고 놀일만 남았다고 생각했어요. 그런데 오늘 자율시간에 이제 졸업하시는 3학년 선배들이 오셔서
맨토가 되어 저희 1학년들에게 앞으로의 미래 진로와 대학에 관한 말을 해주셔서 그냥 놀기만 하면 안된다고 생각했어요.
그냥 놀기만 하면 그 기나긴 방학을 허투루 보낼것만 같아서 방학동안 무엇을 할지 고민해 봤습니다! ^^


1. 고2 배우는 내용 기초내용 공부하기

spring-1611531_1920.jpg

이건 너무 당연한 얘기인거 같아요. 하지만 당연한 만큼 열심히 해야겠죠? 2학년 이과는 1학년과 달리 과학이 통합과학이 아닌 물리, 화학, 생물, 지구과학의 4파트로 구분되고 수학은 미적1,2 확률과통계를 배우는걸로 알고 있어요. 1학년보다 배울게 더 많아지고 심화되니까 미리미리 준비를 해야겠다고 생각했어요

2. 살빼기 & 운동

고등학교 오면서 공부하느라 몸관리를 잘 못해서 지금 살도 많이 쪄서 운동을 꼭 해야되요
중3때 80kg 나갔었는데 그때 운동해서 70kg까지 뺏었어요. 그때 했던거처럼 하면 몸이 좋아질거에요
또 제가 몸집에 비해서 힘이 엄청 없어요. 그래서 근육 운동도 같이할거에요
근데 제가 하나를 오래 못해가지고 잘할 수 있을지 모르겠네요 ㅋㅋㅋ

3. 영단어 외우기

dictionary-1799_640.jpg

제가 이번 영어시험을 망쳐서 영어공부의 필요성을 절실히 느꼈어요 ㅠㅠ
근데 영어 문법을 공부하기보다 먼저 영어 단어를 공부해 놓는게 훨씬 도움이 될것같아서 고등학교에서 필요한 영단어 중심으로 공부를 할거에요. 외우는걸 잘 못해서언젠가 영어 마스터를 하는 날이 올때까지 영어는 열심히 할거에요!!

4. 한자 공부하기

analects-2907066_1920.jpg

저희는 다른 학년 절반과 섞어서 시험을 봅니다. 시험 중간 쉬는시간에 선배들 공부하는걸 봤는데 한문도 공부하더하구요
아마 고2때 한문도 시험보는것 같아서 찾아보니까 맞더라구요. 근데 제가 한자를 진짜 몰랏서 공부를 조금 할려고 합니다
그리 많이 할건 아니고 천자문 에서 100개정도만 알아놔도 되겠지요??


이렇게 방학동안 할걸 적어보니까 할게 많아보이네요;; 그래도 이것들은 다 저의 미래를 위한 것이고 미래를 위한 투자이므로 분명 언젠가는 그 보상을 받을거라 믿어요!!


[팔로우 한번씩만 부탁드려요 >_< @rengen]

Sort:  

고1이시군요
참 좋을나이네요 ...ㅠㅠ
저는 농구를 좋아해서 학교 점심시간마다 나가서 농구를 해서 알아서 살이 빠진 경험을 했었네요 ㅎㅎ
후회없는 고등학교시절 보내시길 바랍니다~!

저도 농구는 좋아하는데 잘 못해서 ㅠㅠ
정말 고등학교 시절 알차게 보낼거에요!

멋지게 이루시길 바랍니다^^

꼭 성공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