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달에 학원비만 20만원이 훌쩍 넘는 영어학원 꼭 보내야 하는걸까?

in #mom3 years ago (edited)

depositphotos_291866842-stock-illustration-illustration-of-children-taking-english.jpg

학창시절 나는 영포자였다. 부모님께서 내 성적이나 공부하는 것에 별로 관심이 없으셨기도 하고 공부의 중요성을 별로 인지하지 못했기에 중학교 3년과 고등학교 1년의 시간을 대충대충 넘어갔다.

그러다 고등학교 2학년 들어가면서 우연치 않게 교탁앞 맨 앞자리에 앉게 되었다. 선생님 바로 앞이니 수업시간에 졸거나 딴짓을 할 수 없었고, 덕분에 수업시간에 집중할 수 있게 되니 공부가 이해가 되고, 재미 있어졌고, 성적도 수직상승하는 경험을 하게 되었다.

시험반 보면 반이나 전교 등수 모두 뒤에서부터 세는 것이 쉬웠던 내 성적이 점점 향상되어 앞에서 찾는 것이 쉬워졌다. 그럼에도 어느 수준에 다다르니 극복할 수 없는 문제가 있었다. 바로 영어나 수학은 기초가 중요한데, 기초가 부족하니 한계가 보였다. 영어 문법도 기초가 없으니, 단어만 죽어라 외워서 문맥을 어느 정도 유추해 나가야 했다.

그런 나의 영어 실력은 대학교와 사회생활을 하면서 나를 더 위축되게 만들기 충분했다. 나서기 좋아하고 말하기 좋아하던 나도 외국인 앞에만 서면 "shy girl"이 되었다. 영어 울렁증을 충분히 경험했기에 내 아이들만큼은 어렸을 때부터 영어에 노출시켜 볼려고 했지만, 생각처럼 쉽지가 않았다.

그래서 가끔은 @rayheyna님의 블러그를 볼 때마다 다급한 마음이 들곤했지만, 또 그때 뿐이었다. 그런데 이제 큰아이가 초등학교에 입학하게 되니 더는 미룰 수 없겠다 싶어서 집근처 영어학원을 알아봤다.

리틀팍스어학원.. 놀면서 영어를 배운다는 말에 조금은 활동적인 수업을 생각했는데 그냥 일반 학원처럼 책상에 앉아서 담당선생님과 함께 동영상 교재 등을 보면서 각 단계별 커리큘럼에 맞게 수업을 진행하고 있었다.

커리큘럼이나 교재, 콘텐츠 등을 살펴보니 아이들이 쉽게 영어와 친해질 수 있을 만큼 괜찮아 보였다. 특히 동영상은 핸드폰으로도 볼 수 있어 아이들이 집에서 계속 볼 수 있다는 장점도 있었다.

하지만 학원비가 교재비 포함 한달에 23만 5천원이란다. 지금 보내고 있는 미술학원과 태권도학원비까지 다 합치면 만만치 않은 비용임에도 영어를 포기할 수도 없고, 엄마가 매일매일 시키는 것도 자신이 없어 결국은 등록을 하고자 했으나 그마저도 10명 정원이 다 차서 예비자 명단에 이름을 올려놓고 왔다.

아이 초등학교 입학 하나로 나도 아이들 학습에 대해 고민할 때가 된 것을 실감한다. 도대체 우리 아이 영어 어떻게 시켜야하는 걸까? 요즘 세상에 영어를 안 시킬수도 없고 어떻게 해야 하나 싶다.


아이 영어 학습에 도움주실 분들의 댓글과 의견을 기다립니다.^^

Sort:  

오잉??? 해피언니~ 왜 제 블로그를 보며 다급한 마음이 드셨나요? ㅋㅋㅋ 초1때 9개월정도 영어학원 다니던 래이... 초3이 되어가는 이 시점까지 영어학원 문턱에도 안가고 있습니다-.-;;

리틀팍스는 굳이 학원으로 가지 않아도...
1년짜리 이용권 끊어서 집에서 아이들 셋 다같이 볼수 있도록 노출해주는게 가성비짱일듯해요^^

저희집 아이들은 넷플릭스에 이미 물들어 버려서..-.-;;;
넷플릭스로 영어만화 보고 있어요^^ㅋㅋ

고민에 동감은 됩니다. 기초가 없이 중학교갈 아이때문에, 학원문제로 아내와 갈등이 생더라구요. ㅜㅜ 그럼에도 부모가 맞벌이를 하니 돌봐줄 여럭이 안되더라구요. 동볼 수만 있으면 경기도 운영하는 홈러닝이라든지 유튜브를 이용해서 교육하고 싶은데 말이죠.

Congratulations @happyworkingmom! You have completed the following achievement on the Steem blockchain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You got more than 1000 replies. Your next target is to reach 1250 replies.

You can view your badges on your Steem Board and compare to others on the Steem Ranking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Do not miss the last post from @steemitboard:

Valentine's day challenge - Give a badge to your beloved!
Vote for @Steemitboard as a witness to get one more award and increased upvotes!

7~80만원 하는 영어유치원도 흔하더라구요ㅠㅠ 영어동화책이나 유튜브를 통해 아이의 관심도를 높여 보는 것도 좋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해봅니다.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학창시절 나는 영포자였다.

헐~ 고2때부터 해서 극복이 되셨나요? 유학파 해피맘님^^
정말 대단하시네요! 전 영어가 뭔지 아직 모르고 사는 1인이라...ㅋㅋ

영어공부는 민트영어 추천드립니다!

전화영어, 화상영어 있는데 좋아요.
제가 6개월쯤 꾸준히 하고있습니다.

그리고.. 이 책을 추천드리고 싶네요.
https://steempeak.com/sct/@jacobyu/2nnl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