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uksteem) 부산 달맞이 맛집, 부산바다를 보면서 맛있는 식사를 할 수 있는 생선요리코스 전문점 어화

in #muksteem7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seumseum이에요.
대마도 일정 준비하려고 사진 정리하는 데, 생각보다 사진 정리가 쉽지 않아 오늘은 #muksteem 으로 대체하려 해요.
작년 졸업을 앞두고 졸업작품전 주제가 부산 야경에 대한 디자인 연구라 당시 부산 야경에 대해서 굉장히 관심이 많아 어디 다닐때 부산 야경을 한눈에 볼 수 있는 곳을 많이 갔던것 같아요.

오늘 그 중 가장 인상적이었던 곳을 소개해드리려고해요.
이곳은 나중에 결혼할 사람이 생긴다면, 양가부모님께 인사드리고 싶은 마음이 딱 드는 곳이에요.
지금부터 부산 3대 스시집으로도 유명하지만 앞으로 생선요리코스로 유명할 어화를 소개해드릴께요!

어화_7.jpg

image.png

부산바다와 함께 생선요리 코스를 맛볼 수 있는 달맞이 맛집 어화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달맞이길 129
전화번호 051-246-6001

처음 이곳을 알게 된 계기는 인스타그램에서 #부산횟집 을 검색해보았더니 실내 인테리어가 너무나 끌려서 가게 되었어요. 딱 본 사진이 대나무밭을 배경으로 식사하고 있는 모녀였는데, 어쩜 그렇게 고급질 수 있는 지 가보고 싶어서 가게 되었네요.

달맞이 고개 파스쿠찌건물에 위치하고 있어 주차장도 별도로 있어요.
타워주차장도 아니고 좁디 좁은 주차장이 아닌 딱 적당한 크기의 주차장이라 맘편히 주차할 수 있어서 좋았던것 같아요.



어화_1.jpg

실내 분위기는 이러한데, 룸도 따로 준비 되어 있더라구요. 아마 제가 보았던 대나무숲을 배경으로 한 곳은 룸인거 같았어요. 인테리어가 굉장히 모던하면서도 단아한게 깔끔하고 고급진 분위기를 좋아하시는 분들이 만족하실 만한 분위기에요.



어화_1-1.jpg

미리 예약을 하고 가서 그런지 창가석을 배정받았어요. 지난 가을 오후 여섯시경 달맞이 고개에서 바라보는 해운대 전경이에요. 이러한 뷰를 배경으로 밥 한끼 먹는 다고 생각하니 밥한끼가 아까울 정도였어요.



어화_2.jpg

어화_3.jpg

역시나 이날 또한 메뉴판을 별도로 찍지 못했는데, 제 기억엔 1인당 10만원 가격의 어화코스였던것 같아요! 어화의 상징일수도 있는 대나무 젓가락인데, 진짜 대나무가 아니라는 점이 조금 아쉽더라구요.

이내 곧 입맛을 다셔줄 호박죽과 해삼내장이 준비되었어요.
쌈장과 초장 그리고 고추냉이까지 각각 작은 종지에 깔끔하게 준비 되더라구요.



어화_5.jpg

어화_4.jpg

샐러드, 대추를 꽂은 인삼, 자연송이였나? 이렇게 준비되고 인당 하나씩 주는 새우를 시작으로 코스 요리가 시작되었어요.

시작부터 굉장히 몸이 건강해지는 느낌!
특히나 자연송이와 대추를 꽂은 인삼은 평소에 꺼려 하는 종류인데, 먹으면 건강해질것 같아 먹어보았더니 쓴 맛이 거의 안느껴지고 생각보다 괜찮더라구요?



어화_6.jpg

삶은 전복과 문어 소라도 나오는 데 삶았는데도 불구하고 굉장히 탱글탱글하이 싱싱하더라구요. 놀라운 것은 이곳 플레이팅이 정말 예술이에요. 방문했던 시기가 가을이라 그런지 솔방울로 플레이팅했는데, 이것뿐만 아니라 나오는 음식들 전부 계절에 딱 맞게 멋스럽드라구요.



어화_7.jpg

어화_8.jpg

이번엔 회가 나오는 데 참치도 보이고 광어도 보이더라구요. 그리고 가을이라서 그런지 가을전어도 함께! 그런데도 회에 눈이 가기 보단 홍초로 만든 꽃이랑 강아지풀로 장식한게 더 눈에 보였어요. 옛말에 보기 좋은 떡이 먹기도 좋다하던데, 그 말이 딱 이곳 어화에 딱맞는 표현이 아닐까 싶어요.

보는 내내 시각적인 즐거움이 있고 먹으면서도 즐거움이 함께 하더라구요.



어화_9.jpg

부산 3대 스시집이 이곳이라고 하던데, 그 명성에 걸맞게 스시도 함께 나와요. 사실 스시 맛은 거기서 거기인것 같아 스시보단 또한번 플레이팅에 눈길이 가요. (스시는 @cocongari 언니와 함께 방문했던 해도초밥 강추! @cocongari 언니 블로그로 향하면 해도초밥 리뷰를 보실 수 있어요!)



어화_10.jpg

회로 잘 닦아놓은 장들을 온국수로 한번 헹궈주었는데, 국수 간도 딱 맞아 배부른 상태에도 잘 넘어가더라구요. 왠지 생선요리코스에 국수가 왠말이냐 하겠지만, 이곳은 일식집이 아닌 한국식 생선요리라 우동과 모밀이 아닌 우리 입맛에 딱맞는 국수를 주는 것 같았어요.



어화_11.jpg

어화_12.jpg

작은 화로를 가져다 주더니 곧이 한우 작은 한접시를 가져다 주더라구요. 그리고 시작할때 잠시 보았던 자연산 송이를 한우와 함께 구워 먹기 시작했어요.

작은 화로인데도 불구하고 고기가 딱 알맞게 구워지고 송이와 함께 베어무는 순간 고소하고 자연의 향이 느껴지더라구요.
생선을 먹어서 기름칠을 쫌 하고 싶어하는 찰나 딱 맞게 나온 한우한점이었어요!



어화_13.jpg

어화_14.jpg

이곳은 조금 특이하게 어느정도 음식을 즐긴 후 본격적인 식사가 시작되는데 이미 부른 배에 다시 밥을 먹는 다는 점이 부담되긴 하지만 맛깔스러운 밑반찬들과 노릇노릇 잘구어진 생선구이때문에 유혹에서 벗어날 수 없더라구요.

집에서는 보통 구이를 잘 먹지 않는데, 어화에 와서 먹은 생선구이는 비린내 보다 고소함이 가득했던 것 같아요.



어화_15.jpg

어화_16.jpg

식사까지 다 하고 나니 어느새 하늘이 어둑어둑해졌더라구요. 저멀리 광안대교까지 보이니 부산의 모든 것이 보이는 이곳에서의 한끼는 도저히 잊을 수 없어요! 깔끔하고 고급진 음식들이 코스로 나와서 눈과 입을 즐겁게 하고 더불어 부산의 아름다운 바다를 배경으로 밥을 먹는 다는 사실이 너무나도 낭만적이더라구요.

다음에 어른들과 함께 와도 손색없을 정도로 고급스럽고 맛도 좋은 어화!
부산 달맞이 맛집으로 강력하게 추천드리고 싶어요.




Sort:  

This one of the longest and beautiful posts I have ever read.

Thanks you for sharing. @seumseum

thx =) have a nice day!

좋네요~

프로필사진 보고 잠시 응? 했네요 ㅋㅋ 진짜 네이버이신가요?

ㅎㅎ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굉장히 깔끔한게 맛도 일품일듯해요^^ 부산이 너무 그리워지네요

맞아요 깔끔하고 정갈하고, 보기좋듯 맛도 좋아요! ㅎㅎ

우와 부자되면가야지..

ㅋㅋ 마음이 부자라도 방문할 수 있다!

This food Look a tasty..
Follow back @tsteem

haha =)
looking good rice cake is good to eat.

와 분위기가 디게 좋네요ㅎㅎ 부산에 가성비로만 보면 '창현수산'이라는 곳도 엄청 괜찮아요ㅎㅎ

부산에는 동네 횟집도 가성비로 따지면 엄청나죠 :-) 그중에 창현수산을 꼬집어 주신다니 한번 방문해봐야겠네요

와 예술이예요 부산가면 꼭 가봐야겠네요 ^^

분위기와 플레이팅, 그리고 맛이 최고였어요ㅎㅎ 부산에 오시면 한번쯤 방문해봐도 될곳으로 추천드리고 싶네요.

여기 어딘지 알것 같아요 ^^
미니화로에 구워먹으면 넘 맛있을 것 같아요 ㅎㅎ

달맞이 고개에 위치하고 있는 곳이라 부산 바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곳이에요.
미니 화로에 구워먹는 한우와 자연송이 맛은 정말 아직까지 혀끝에 남아 있을 정도에요 ㅎㅎ

안녕하세요 muksteem 전국 맛지도 등록 알림봇입니다.
본 글이 전국 맛지도에 등록되었습니다.
http://www.muksteem.com/index.php?permlink=@seumseum/4gpsvg-muksteem
링크 확인부탁드립니다.
문의사항은 댓글남겨주세요.
감사합니다.

옴마야 이게 뭐래요 넘나 신기한거 ㅋㅋㅋㅋㅋㅋㅋ 감사합니다 :-) 남포동 세정도 링크 올려주세요 여기도 넘나 강추해요

남포동 세정 글도 등록되어 있습니다.^^
http://muksteem.com/index.php?permlink=@seumseum/muksteem

달맞이길 가끔씩 가는데 다음에 갈 때는 꼭 가보아야겠습니다 ㅎㅎㅎ

ㅎㅎ 부모님 모시고 가시면 되게 좋아하실거 같아요 :-) 소소하지만 해질무력에 가보세요 이곳은 전망이 좋아서 딱 해질무렵의 부산바다와 바다 야경을 한번에 볼 수 있더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