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4e입니다.

in #sct5 years ago


안녕하세요
@e4e입니다.
다들 잘 지내셨는지요?


출처 : https://m.post.naver.com/viewer/postView.nhn?volumeNo=20268759&memberNo=11312812&vType=VERTICAL#

예전에 코인에 대한 기사를 찾아보다 카카오에서 토큰이 나온다는 걸 보았습니다.
정부의 규제가 너무 심해 프로젝트를 해산한다는 내용을 마지막으로 찾아보지 않았던거 같은데요.

이번에 카카오의 블럭체인 자회사인 그라운드X는 중국과 국내의 대형 거래소와 자체 암호화폐인 Klay(이하 클레이)의 상장을 논의했다고 하네요.

그라운드X 내부사정에 정통한 업계의 한 관계자는 "그라운드X가 유명 암호화폐 거래사이트 A, B사와 클레이 유통에 대해 논의했지만 카카오 내부 의견이 나뉘어 미뤄진 것으로 안다"고 말했다.
출처 : http://news1.kr/articles/?3708303

하지만 아무래도 국내에서는 카카오 관련 어플을 거의 모든 국민이 이용하고있으니 정부의 눈치를 볼 수 밖에 없을 것 같습니다.

익명을 요구한 정부 부처의 한 과장급 관계자는 "암호화폐가 어떤 장점을 갖고 있는지는 알지만 카카오라는 대기업이 직접 코인을 발행해 유통하는 것은 완전히 다른 얘기"라며 "부처 간 이견이 워낙 커 당장 통일된 기준안을 마련하는 것이 어려운 상황"이라고 말했다.
출처 : http://news1.kr/articles/?3708303


출처 : https://blog.naver.com/cyo019/221578454267

지난 6월 블럭체인 플랫폼 Klaytn(이하 클레이튼)을 런칭하였지만 그 이후 정부의 반대로 쉽게 상장을 결정하지 못하고 있다합니다.
파트너사도 국 내외 안 가리고 엄청 많습니다.

업계관계자는 해외에서는 상장이 가능할지는 몰라도 국내에서는 어려울거라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또 다른 업계 고위관계자는 "그라운드X가 싱가포르에서 암호화폐로 투자를 유치했기 때문에 해외 상장은 가능해도 국내는 어려울 것"이라며 "카카오가 카톡 기반의 코인을 유통할 경우 암호화폐가 빠르게 유통될 가능성이 커 정부가 가만있지 않을 것"이라고 했다.
출처 : http://news1.kr/articles/?3708303



원래 카카오가 생각했던 클레이는 카카오톡 이용자들이 다양한 활동을 통해서 토큰을 얻고, 이를 거래소에서 자유롭게 환전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었다고해요.
카카오 블럭체인 프로젝트 발표 할 시기에 그라운드 X 대표는
"카카오톡으로 쉽게 접속하여 보상형 코인이 오가는 블럭체인 서비스를 구현할 것이다. 규제, 이슈 등 풀어야 할 과제가 많지만, 일반 유저들이 쉽게 블럭체인 서비스에 접근할 수 있도록 할 것이다" 라고 말했었습니다.

하지만 2017년 9월부터 한국에서는 ICO가 금지되어 그라운드X의 본사는
일본에 두고 운영하고 있죠.
리브라도 그렇고 클레이도 그렇고 각 국 정부의 규제가 걸림돌이네요.
한편으로는 정부에서 부정하는 만큼 코인의 가치를 높게 평가하는게 아닌가 라는 생각이 드네요.



출처 : http://m.post.naver.com/viewer/postView.nhn?volumeNo=4776829&memberNo=32268083&vType=VERTICAL

어느덧 제가 글을 적기 시작한지도 한 달이 지났네요.
처음에는 어떤 글을 써야하는지 막막하고
관련 용어 하나하나가 생소했는데
이제는 조금은 이해가됩니다!!ㅋㅋ


초반엔 글 적는것만 생각했던거 같아요.
그런데 글을 적다보니 다른 분들은 어떤 글을 적는가 싶어 읽기 시작했습니다.
글 읽으면서도 모르는게 많으니 이게 도대체 뭔가 싶어 찾게되더라구요.

출처 : https://blog.naver.com/truck0930/221017685589
그렇게 용어도 알아보고 글보면서 무슨내용인지 찾아보니까
흥미도 생기고 의문도 생기고 이거저거 알아보다보니
지금까지 오게 되었네요.
감사했습니다!!!!!

앞으로도 잘 부탁드려요!!!!!!!!!ㅋㅋㅋ



뭐 한것도 없는데 벌써 9월이네요.
일요일 17번 지나면 2020...........


Sort:  

와우~~
엄청나게 성장하신듯합니다.ㅎㅎㅎㅎ

앞으로도 좋은 활동 부탁드려요~~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잘 부탁 드려요!

반갑습니다

반갑습니다!!!!

공부 열심히 하시네요. 엄지척. ㅎㅎ

ㅋㅋㅋ감사합니다!! 여기 저보다 더 나으신 분들이 너무 많이 계셔서 더 열심히해야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