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금융위원회, 가상자산 사업자 신고 조건의 원칙 세가지 / [Sago] 방한아이템

in #sct5 years ago


Source : pixabay

가상자산 사업자 신고 조건이 완화되어 당장 대다수 암호화폐 거래소가 문닫을 위험은 없어져서 다행입니다.
이런 식으로 규제가 생긴다면 방향을 잘 잡아갈 수 있을 것으로 보여 긍정적이네요.

국회가 특정금융정보법(특금법) 개정으로 상당수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가 퇴출될 것을 우려하자, 정부가 진입장벽으로 작용할 수 있는 최소 자본금 등 인적·물적 조건을 거래소 신고 조건에 넣지 않기로 했다.
특금법 개정을 추진 중인 금융위원회 금융정보분석원(FIU)은 최근 국회 정무위원회에 이런 내용이 담긴 문서를 보고했다. 코인데스크코리아가 입수한 이 문서에 따르면 FIU는 특금법 시행령에 담길 ‘가상자산 사업자(암호화폐 거래소 등) 신고 조건의 원칙’을 세가지로 정했다.
첫째는 최소 자본금 등 제도화 장벽으로 오인될 수 있는 가상자산 사업자의 인·물적 조건을 지양하고, 대신 자금세탁방지 요건을 넣겠다는 계획이다.
...
둘째, FIU는 현행 특금법 규정(5조 등)과 국제자금세탁방지기구(FATF) 국제기준의 취지에 반하지 않는 범위 안에서 거래소 신고 조건을 설정하겠다고 밝혔다.
...
마지막으로 FIU는 일본 등 관련 입법을 정비한 외국 입법례 중 자금세탁방지와 관련있는 내용을 참조하겠다고 밝혔다.
...

Reference
코인데스크코리아, [단독] 금융위의 ‘가상자산 사업자’ 신고조건 원칙 3가지


날이 추워져서 새벽 출근길에는 마스크에 스카프를 챙겨하고 나갑니다.


Source : pixabay

방한을 위한 아이템들을 사용하실 것 같은데, 주로 사용하는 것은 어떤건가요?
추천해주실만한 핫아이템 공유 부탁드려요~ ㅎ

편안한 밤되세요 ^^

Sort:  

카드정도 크기의
접착가능한 핫팩을
아우터안 옷위에 붙이면
효과가 좀 있어서
가끔 사용합니다.

추운 날 핫팩 장착해야죠~ ㅎ

저는 작은 usb 손난로도 충전해서 종종 사용합니다~^^ 하루잘보내세요~!!

USB 손난로 충전해서 쓸 수 있어 편하죠 ^^

건강한 몸... ㅋㅋㅋ
뭐 특별한게 없구 워머만 장착입니다 ㅎㅎ
좋은하루보내셔요??^^

건강하면 추위도 견딜 수 있을텐데 이젠 힘드네요 ㅠ

남쪽 동네는 그래도 따뜻한 편이라 방한용품이 딱히 필요없긴 한데...

그래도 새벽에 공차러 갈때는 넥워머랑 장갑 정도는 챙겨주면 좋더라구요.

방한용품 필요없을 정도로 따뜻한 편인가보네요. 부럽습니다

운동할 때, 넥워머에 장갑이면 딱이죠~

귀덮개랑 목도리가 방한에는 제일 효과적인 듯 합니다.
장갑도 있으면 좋을 것 같구요.
근데 자가용을 타고 다니니 방한은 따로 필요가 없는 요즘입니다.ㅎ

차타고 다니면 가볍게 다녀도 되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