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을 들으며

in #sct4 years ago

안녕하세요. 12월의 첫 주를 잘 보내고 계신가요.

화요일에는 잠깐이나마 눈도 날렸고, 다이소나 아트박스를 지나다 보면 벌써 크리스마스 분위기도 나고 있는 어느덧 진짜 연말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저같은 일개 대학생에게는 기말고사가 먼저지만요...ㅎㅎ

저는 당장 기말고사가 아니라 내일 시험도 있네요. 잠시 머리를 식히러 글을 쓰러 오긴 했지만요ㅎㅎ

시험기간에 공부하다 보면 가끔 드는 생각이 있습니다.

공부할 때 음악을 듣는 것에 대한 생각인데요.

제가 중학교 때까지는 공부할 때 이어폰을 꼽고 공부했던 것 같습니다. 고등학교 때는 공부를 안했어서(...) 잘 모르겠고 대학교 와서는 공부할 때 음악을 듣는 것을 선호하지 않게 되었네요.

이제는 노래를 들으면서 공부를 할 때 제가 노래에 집중하게 되어서 공부에 집중이 잘 안되더군요. 예전보다 집중력이 떨어진 것 같기도 하고, 차라리 주변에 소리가 좀 나도 의미 없는 소리를 들으며 집중하는 것이 더 집중이 잘 되었습니다.

다른 분들은 어떨까요?

음악을 들으며 다른 일을 하는 것을 좋아하시나요?

음악을 들으며 다른 일을 병행할 때 잘 집중되시나요?

Sort:  

저는 고요해야 집중이 잘되는 편이라서 일할 때나 공부할 땐 음악을 안 들어요. ^^

저와 비슷하신 것 같네요. 이상하게 음악을 들으면 음악에 집중이 쏠리더군요ㅠㅠ

음악을 들으며 다른 일을 하는 것을 즐겨합니다. 일하는 맛이 나거든요 ㅎ
외부소리를 차단해주는 점도 있어서, 집중은 잘 되는 편입니다.

일하는 맛이 나는 건 동의합니다ㅎㅎ 다만 저는 시험공부처럼 무언가를 머릿속으로 욱여넣을 때는 음악이 없는 게 낫더라구요!

전 신경쓰여서 음악들으며 일을 못하겠더라구요.
사람마다 편차가 큰 것 같애요!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저도 정말 그런데 음악 들으면서도 집중 잘 하시는 분들 보면 대단한 것 같아요ㅠㅠ

집중이 많이 필요없는 일이라면
음악을 들으며 하는 걸 좋아합니다. ^^

저도 굳이 공부가 아니라 다른 일을 할 때는 음악이 있는 편이 더 좋은거같네요ㅎㅎㅎ

전 다를때는 몰라도 설거지 할때는 음악들으면서 하는데...

음악을 듣지 않았을때 힘들고 지루한 설거지지만... 음악을 들으면서 설거지 하면 신이나고 시간도 잘 가더라구요.

이해가 갑니다ㅎㅎ 단순작업의 경우에는 음악이라도 있어야 지루함이 사라지는 것 같네요!!

일에 따라 다르고
음악에 따라 다르겠지만

음악과 함께 더욱 흥이나는 일에는 함께 집중됩니다~

공부할때는 중저음이 잔잔하게 깔리는 음악이
집중에도 많은 도움이 되더군요~^^

그렇다고 클래식은 오히려 집중에 방해가 될 수 있어요~ㅋㅋ
졸리니끄앙~!

항상 행복한 💙 오늘 보내셔용~^^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신나는 음악은 흥이 나는 일에, 잔잔한 음악은 공부할 때 들으면 좋죠ㅎㅎ 예전에는 공부할 때 들으려고 잔잔한 음악 리스트도 만들어놨었는데 이젠 귀찮아서 그런거 안 하게 되더군요ㅠㅠ

아무래도 음악을 듣고있으면 노래에 빠지게되어 공부에는 도움이 안될듯 하구. 가볍게 산책같은 머리안쓰고 운동한다면 음악듣는게 정서적으로 도움을 줄듯합니딘

산책이나 운동할 때는 음악과 함께라면 정말 좋을 것 같아요ㅎㅎ 뭔가 좀 더 들뜨는 기분이죠!

솔직히 집중은 안되지만
뭐랄까 능률은 올라가는?? 이게 뭐죠 ㅋㅋㅋㅋㅋ

정답이십니다ㅎㅎㅎ 확실히 일하면서 좀 더 신나는 것 같아요. 뭐든 즐겁게 하면 좋으니까요!

무언가 방해받기 싫을때 이어폰을 꽂곤 하는데요, 공부할때는 예외인것 같아요. 공부에 집중해야 할 때에는 이어 플러그를 낍니다.
운전이나 반복작업 같은걸 할때 음악을 듣곤 합니다.

음악을 들으면 늘 해왔던 작업들에 있어 좀더 신나게 할 수 있지만 공부처럼 새로운 무언가를 배워야 할 때는 집중력이 흐트러지는거같아요.

회사에서도 음악을 듣고 싶지만 보기에 좋아 보이지 않아서 참습니다. ^^
모두가 편하게 들을 수 있으면 좋을 듯 하네요.

저는 음악 듣는 걸 좋아하지만 음악에도 집중을 하는 편이라서 잡일 할때 외에 집중을 할때는 잘 듣지 않습니다.
그래서 카페에서 공부하시는 분들이 대단해 보입니다.

회사에 따라 다르겠지만 개인별 업무가 다르고 자기 할 일 하면 되는 경우엔 음악을 들어도 괜찮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저 또한 음악을 들으면 음악에 집중하게 되어서 음악 들으며 공부하는 사람이 너무 대단해보입니다..

!shop 💙

Posted using Partiko Androi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