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공모전 대상 받아서 등단하는 게 빠를까, 고래가 돼서 공모전을 개최하는 게 빠를까?

in #sct5 years ago

문득 이런 생각이 들었다.

내가 공모전 대상 받아서 등단하는 게 빠를까, 고래가 돼서 공모전을 개최하는 게 빠를까?

오늘 갑자기 거래량 폭발하면서 1.5스팀까지 가격을 찍어버린 SCT를 보며... 이런 생각이 들었다.

한국어를 쓰는 인구는 기껏 해봐야 5천만이다. 등단을 한다고 해도,,, 대부분의 작가는 소설을 부업을 써야 할 만큼 수입이 적다. 어디 조사에 따르면, 소설가의 연봉이 50만원이란다. 1년 동안 소설 팔아봐야 50만원 버는 소설가. 한국어를 쓰는 인구가 적을 뿐만 아니라 소설을 읽는 인구도 거의 최악이다. 전업소설가는 전체 소설가의 상위 1%도 안 된다는 것. 그래서 기성작가들이 그나마 돈이 되는 웹소설로 몰리고 있다. 이름을 숨겨 필명으로.

난 올 해를 소설가 등단 도전의 해로 정했다. 소설 공모전 최소 3곳에 도전할 계획을 세웠고, 그 중 한 곳에 응모를 마친 상황이다. 당첨자 발표까지는 대략 2주 정도 남은 상황. 물론 큰 기대는 하지 않는다. 떨어질 것을 예상하고 다음 공모전인 네이버 공모전을 준비하고 있는 중이다.

머리를 비우고 마음 편하게 공모전을 준비하다가 갑자기 SCOT가 나타났고, SCT가 오픈을 했다. 요즘 시간이 좀 남아서 '스팀잇에 읽을 게 없다'라는 글을 쓸 정도로 한가했던 참에 바로 프리세일에 참여했다. 오늘로 오픈 1주. 첫 주 성적은 의외로 좋다고 볼 수 있다. 페이아웃 이후 운영진이 만든 매수벽으로 보이는 0.7과 0.8로 초반 버티기를 성공했다. 그리고 한 주가 끝나갈 어제는 0.8 매수 물량이 무너졌고 0.7대로 내려온 상황. 지금 화면엔 안 보이지만, 내 기억엔 0.6 매수벽이 하나 더 있었다. 약간의 심리적 불안은 있었지만, 난 운영진을 믿었다. 그리고 운영진은 믿음대로 기본소득이라는 호재를 내놨다. 그바람에 매수 가격이 다시 올라가기 시작했고 갑자기 고래가 나타났다. 무려 1만 스팀으로 매수를 시작한 것. 와~~~ 코인판이 이런 곳이구나.

물론 내가 고래가 되려면, 스팀 기준으로 5만 스파가 필요하다. 다들 아시겠지만, 500이하는 플랑크톤, 그 위가 피래미, 5,000 이상이 돌고래, 50,000 이상이 고래다. 현 시세대로 1SCT=1STMME이 유지된다면, 50,000SCT면 고래라고 할 수 있다고 보면 된다.(물론 내 생각) 현재 내 SCT 스테이킹 양은 6,000이다. 첫날의 대량보팅 받은 걸 제외하면, 한 주에 대략 저자보상으로 1,000SCT 큐레 보상으로 1,000SCT 가능하며, 매주 2,000 SCT를 스테이킹 한다고 했을 경우, 한 달이면 8천 SCT를 모을 수 있다. 대략 계산하면 5~6개월이면 5만 SCT를 모을 수 있다는 계산이 나온다. 헐... 진짜? 물론 내가 산수를 잘 못해서 잘못 계산했을 수도 있겠다. 잘못 계산했으면 댓글로 지적 부탁드린다.

그럼 난 6개월 안에 공모전 대상을 받고 등단할 수 있을까? 현재 발표를 기다리고 있는 '대한민국웹소설공모전', 7월에 있을 '네이버웹소설공모전', 아마도 가을쯤 있을 교보문고 공모전. 이렇게 3번의 기회가 남아있다. 과연 난 올해 안에 공모전 대상을 받을 수 있을까? 솔직히,,, 내가 워낙에 졸필이라 자신은 없다.

처음엔 농담삼아 한 말이었다.
'내가 공모전 대상 받아서 등단하는 게 빠를까, 고래가 돼서 공모전을 개최하는 게 빠를까?'
그런데 이 농담이 씨가 되어 현실이 될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어쩌면,,, 정말 어쩌면... 내가 대상 받는 것보다, 고래 되는 게 빠를 수도 있을 것도 같다.
그리고 나만 가능한 게 아니다.
우리 모두가 가능하다.
우리는 고래가 될 수 있다.
고래가 되어 넓은 바다에서 맘껏 헤엄칠 수 있다.
받은 SCT 보상을 꼬박꼬박 스테이킹하면, 큐레 보상으로 복리보다 더 큰 이자가 생기기 때문이다.
큐레 보상은 베네피셔리를 제외하고 전체 보상의 45%다. 저자와 큐레가 반반 가진다.
그러니까 내가 풀봇했을 때 50SCT가 찍히면 대략 22.5SCT는 내가 가진다는 것이다. (맞나? 정확한 값은 아니다.)
하루 풀봇 10번 가능하니까, 하루에 200SCT까지도 가능하다는 계산이 나온다. (그런가? 아,,, 제가 숫자에 약해요.)
200SCT 7일이면 1,000SCT는 충분히 나온다.
(써놓고 보니, 일 발행량이 점점 줄어든다는 걸 어디선가 본 것 같은 기억이 난다. ㅡ.ㅡ 아몰랑.)
큐레 보상을 다시 스테이킹하면 큐레 보상이 더 커진다.
이자에 이자가 그 이자에 이자가 또 그 이자에 이자가 쌓이는 복리의 마법 같은 것이라고 보면 된다.
5만 SCT가 꿈 만은 아닐 것 같다. 길게 보면 6개월. 그러니까 2019년이 끝나기 전에 고래가 가능할 것도 같다.


독자님들 생각은 어떠세요?
제가 공모전 대상 받아서 등단하는 게 빠를까요, 고래가 돼서 공모전을 개최하는 게 빠를까요?

Sort:  

코인투자를 주제로 소설을 써보시는 것은 어떤가요?

제목: 코인전쟁

!dramatoken

오오오 드라마 토큰 서비스 하는군요~ㅋ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네 드라마틱한 글에 하고 있습니다. 1인당이 아닌 정말 전체가 하루 40개이고 어뷰징을 상당히 심하게 체크하는 것 같아요. 저도 저번에 처음 10개 채우고 연달아 두번 썼다가 하나바로 취소. 그래서 제가 제대로 된 설명부터 좀 올리라고 저번에 이야기했는데 어제 올라왔었네요.

안그래도 25%보팅을 해주길래 그럼 최소 보팅은 하루 40개밖에 안해주겠구나 했는데 실제 보팅뿐만 아니라 토큰 발행도 그렇네요. 어쩌면 토근도 40개로 제한한건 최근에 변경되었을지도.

아항 그랬었군요~!
알려주셔 감사합니다~♥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안그래도 몇가지 소재는 생각해놨어요. (이미 작년에...)
그런데 막상 써보니... 가장 큰 문제는... 제가 코린이라... 용어 등에서 나오더군요.
그래서 쓰다가 말았어요. ㅠㅠ

fur2002ks님이 naha님을 멘션하셨습니당. 아래 링크를 누르시면 연결되용~ ^^
fur2002ks님의 뻘짓 진행사항~ 불볕 더위에 불금이네요!!

...>
참여하신분tasquai soosoo li-li marsswim kiwifi chocolate1st nahaskymin glory7 jiminkang maikuraki onehand thegreatgatsby jsj12...

체게바라님처럼 마음에는 원대한 꿈을 품고 현실에서도 어느분야든 최선을 다하시면, 뜻밖의 좋은일이 생길수도 있지않을까요?^^ 화이팅입니다!

좋은 말씀 고맙습니다. ^^

생각보다 등단은 하더랍니다.....(?)
제 일 아니라고 막 얘기하네요 죄송 ㅎㅎ

음... 무명 8년쯤 하면 등단이 될지도요. ㅎㅎㅎ

포기하지 마세요. 꿈이 있으면 달리면 됩니다.

절대 포기 안 하려고요. ㅎㅎㅎ

제 생각에는 둘다 비슷한 시기에 성공하실듯 합니다 ㅎㅎ

헙... BNW 떡상 가나요? ㅎㅎㅎㅎㅎ

전 나하님이 이곳에서 글을 많이 쓰시면서 많은 성장을 하여
등단도 하실수 있을거라 믿습니다. !

여러경험들을 녹여 멋진 글을 쓰시길 !
파이팅

어쩌면... 코인 관련 소설로 등단할지도 모릅니다. ㅎㅎㅎㅎㅎ


Here's your DRAMA. Don't spend it all in one place!

To view or trade DRAMA go to steem-engine.com.

아직 1.5 입니다~ㅋ

ㅎㅎㅎㅎㅎ

@naha 모두 이루실거에요~!
행복한 ♥ 오늘 보내셔용~^^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고마워요. ㅎㅎㅎ

어떤것도 ok
고래도 되시고 공모전도 당첨되시고
저 집 사주세요^^(개투정) 앞으로 쭉 ~~

집은 제가 사요. ㅎㅎㅎㅎㅎ
근데 상금이 집 살 돈이 안 돼요. ㅠㅠ

ㅋㅋㅋ 상금으로
bnw에 가치를 높이는 작업
또는 좋은 코인,토큰 투자를 통해
집을 사시면 됩니다.

그럼 전 못사는 건가요??
나하님 살때 저도 사려고 하는데.ㅋㅋ
집사주세요 시리즈는 여기서 끝
다른걸로 땡깡버젼 만들어 올께요^^

2주 내에 첫 공모전 발표가 나옵니다. ㅎㅎㅎㅎㅎ

아무거나 먼저 되어도 어쨌든 둘 다 되실겁니다 ㅎㅎ

고맙습니다. ㅎㅎㅎ

둘다 가즈아~

와우~~~~~

나하님~~~ 고래가 되어서 뭔가를 하기에 앞서 전제가 있습니다~~^^
암호화폐가 최소한 지금처럼 꿈틀꿈틀되면서 사람들의 매수매도가 안정적으로 이루어지고 스팀의 가격이 지금 수준 이하로 떨어지지 않아야 스팀 50000개가 의미가 있을 듯 합니다 ^^
시장의 침체기에 제 아무리 고래라도 떠나가는 분들을 많이 보았거든요~~~
그래서 저는 일상에서의 목표를 향해 나아가는 것이 최우선이라 생각되고 스팀의 세계에서 고래가 되어서 고모전을 개최하는 것은 지금처럼하시다 보면 자연스럽게 되지 않을까요? ^^

스팀 가격이 지금보다 더 떨어지지 않기만을 바라고 있어요. ^^
좋은 말씀 고맙습니다.

둘다되실겁니다!

고맙습니다. ㅎㅎㅎ

평생의 꿈인 등단부터 해야죠. ㅋㅋ
정말 주제가 코인인 소설 어떤가요?

아무래도 코인 소설 써야겠습니다. ㅎㅎㅎㅎㅎ

화이팅입니다~

고마워요. ㅎㅎㅎ

보팅을 해도 보상을 받을 수 있군요.

운영비 10%, 저자 45%, 큐레이텨 45% 입니다. ^^
그러니까, 제가 100을 보팅하면,,, 45는 제꺼지요. ^^

개최한 공모전에서 대상 받아 등단을 하신다면...? 어떨까요? ㅋㅋ

앗,,, 그런 방법이 있었군요. ㅎㅎㅎㅎㅎ

SCT 고래에 한표 행사합니다^^

시간을 빼면
둘 다 ㅋ

Thank you for your continued support towards JJM. For each 1000 JJM you are holding, you can get an additional 1% of upvote. 10,000JJM would give you a 11% daily voting from the 600K SP virus707 account.

 5 years ago  Reveal Comment

헙... ㅎㅎ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