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goda] 승진과 이동

in #sct5 years ago

연말이 되면 모두들 우리팀에서는 누가 승진될까? 나는 될수 있을까?
얼마나 될까? 등 많은 이야기가 오고 갑니다.

그리고 누군가는 희망을 하든, 희망을 하지 않던 타 부서로 이동을 하게 됩니다. 이동하는 부서가 바로 같은 건물이거나 바로 옆일수도 있지만, 지역이 바뀌는 경우도 허다랍니다.
서울에서 지방으로 간다던지.. 지방에서 서울로 온다던지..

오늘은 이런 연말 시즌에 본인에게 아래와 같은 경우가 생겼을때 어떻게 하실지 궁금해서 여쭤봅니다.
이번에 평가를 잘받아서 승진도 하게 되었고, 그리고 더 높은 부서로 이동을 하게 된 경우입니다. 승진해서 직급도 올라가고 연봉도 올라가서 좋기는 하지만, 이동을 하게 되면서 주말부부가 확정이 되는 순간입니다.

승진까지 받은데다가 못가겠다고는 할수는 없고, 제가 존경하는 팀장이 좋은기회라고 얘기를 해주는 분위기이지만, 이 소식을 알게된 아내는 절대 안된다고! 완강히 부인을 합니다.

회사에서도 이동을 안할꺼면 승진도 안된다고 하고요.

개인적으로는 내 직장생활에 좋은 기회이고 이것을 하지 못하게 되면 많은 후회를 할것 같습니다.

이런 상황인경우 여러분은 어떻게 하실건가요?
승진+ 이동을 할껀지, 아니면 포기하고 현 자리에 있을지...

이미지 3657.png

Sort:  

승진이 먼저라고 생각해요

저는 포기하고 현 자리에 머물겁니다.
예전에 포스팅도 했듯이 아내의 출산 3주 전에 주재원으로 가라고 했었는데 일말의 망설임도 없이 거절을 했었거든요.
그때 이런저런 불이익에 대해서 엄청나게 말씀을 많이했는데 한 3년 지나니 그렇게 얘기하던 윗사람들이 다 짤리고 없더군요.
결국은 그 일을 기억하는 사람이 없어졌습니다.
기회는 또 오기 마련인 듯 합니다.
제게는 가족만큼 소중한 것이 없어서 저는 갈등이 안 생길 것 같습니다. ^^

오~ 경험에서 우러나오는 진정한 답인것 같네요. 결국엔 그 윗분들은 다사라지고 없는것.
갈등하고 계신분들에게 꼭 필요한 경험담입니다.ㅎ

음... 저 같으면.. 승진을 먼저 생각...

한번쯤 주말 부부 해보는것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꼭 제가 주말부부 하고 싶다는 말은 아닙니다.... ㅎㅎ승진이 하고 싶다는거지요.

3대가 덕을 쌓아야 가능하다는 주말부부... 나쁘지 않을것 같습니다.ㅋ

이동에 관해서 가족들과 많은 논의가 필요하겠지만 승진은 아무 때나 내가 원할 때 할 수 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승진이 조금 더 우선순위에 놓일 것 같습니다.

나의 발전이 곧 가족의 발전이기 때문에, 장기적으로 볼수 한순간만 볼지 등은 가족과 논의가 필요할듯 하네요.

승진하기 전에 밖에 나갔다 와야 하는 곳이 많더라구요. 숭진 미끼가 아니면 지방 갈 사람 구할 수 없으니까요.
결국 선택과 그에 따른 기회비용의 문제인데, 능력치나 조직의 수직 수평 구조에 따라 차이가 좀 있겠네요^^

누구나 한번쯤은 이런 경우는 겪게 되지 않을가 고민되네요. 저도 이럴때 어떻게 해야될지...
우선 가족들과 상의는 필요할것 같습니다.^^

가족이 원하는대로 있어준다면야 좋겠지만 본인이 원했던 자리이고 후회할것 같다면 하고싶은대로 한번 해보겠습니다. 물론 가족을 설득해서 동의를 구해야겠지만.제가 가족의 입장이라면 저때문에 상대방이 원했던걸 포기하고 후회하는 상황이 더 힘들것 같습니다.

가족이 원하지 않는다면
많이 아쉽겠지만
포기하고 현 자리에 있을 거 같아요.

서든님은 참 가정적이시네요. ^^

부인께서 부인하시는 일을 굳이 하면서 좋을지...

아내말을 잘 들으면 자다가도 떡이 생긴다는 얘기가 있었나요? 삶의 동반자 말을 절대 무시할수는 없죠.

Congratulations @new-jersey! You have completed the following achievement on the Steem blockchain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You made more than 400 comments. Your next target is to reach 500 comments.

You can view your badges on your Steem Board and compare to others on the Steem Ranking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To support your work, I also upvoted your post!

Vote for @Steemitboard as a witness to get one more award and increased upvotes!

회사생활 해보면 알겠지만 답은 정해져 있어요. 무조건 승진이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