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goda] 살아남을 코인 TOP3

in #sct5 years ago

09년 부터인가요? 그때부터 시작된 블록체인과 비트코인이 많은 발전을 했습니다. 최초 블록생성도 하고, 비트코인 채굴도하고, 스마트 콘트랙을 반영한 이더리움도 나오고.. 그러면서 아쇼도 발전하고~
그림3.png

계속해서 블록체인은 지금보다 더 나은 코인과 플랫폼을 만들기 위해 개발하고, 적용하고, 평가받고 있습니다. 단연 스팀은 으뜸이고요.(개인적인 생각)

아무리 좋은 플랫폼이라고 하더라도 고정적으로 누군가 사용을 하고, 최소한 그 사람들 안에서 경제이코노미가 구성되고 해야 오랫동안 가는 플랫폼이라 생각을 합니다. 쉽지는 않겠죠. 그럼 사람들이 지속적으로 유지되고, 신규인원도 추가로 유입되어야 하니까요.

우리가 지금은 이렇게 열띤 토론을 벌이고 있긴 하지만, 지속적으로 유지되느냐도 쉽지않는 답을것 같습니다.


그래서 3년 이후에도 살아남을 코인 TOP3는 어떤것이 있을까요? 그렇게 생각하시는 이유는 먼지?


Sort:  

후라이드 먹을래 양념 먹을래보다 더 어려운 질문이네요. 비코 이더 이오스 스팀. 제가 아는 코인은 이 4가지가 전부니까 4개만 넣을게요. 흠... 3개로 못 줄이겠네요. ㅠㅠ 내 스팀 ㅠㅠ

언급하신 4개가 가정 대표적인 코인으로 알고 있습니다.
비코는 대장, 이더는 아쇼를 만들어낸 장본인, 이오스는 요즘 삐걱, 스팀은 굿! ㅋㅋㅋ

탑 쓰리는 잘 모르겠지만 비트코인은 상징성 면에서 독보적일것 같아요
나머지 2,3위 코인은 아직 안나온것 같습니다

역시 비코가 코인의 대장임을 증명하네요.

뭐 다들 비슷비슷하게 생각하시는 것 같습니다 ㅎ
특히나 스팀을 제가 좋아하는 이유는 커뮤니티를 무시 못한다는 것이고, 코인이 제대로 굴러가는게 보이는 것이 코인 중 스팀이 독보적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도 스팀이 꼭 안에 들어갔으면 좋겠어요!!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