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윗파파의 육아일기]먼 미래의 꿈이 생겼다-해외 한달살기(유럽or영어권)

in #sct4 years ago

내 적금 목록에는 제주살이를 위한 장기 적금이 들어있다

아이와 함께 다같이 제주도에 가서 한달 정도 살다 오고 싶다는 막연한 꿈같은 상상으로 와이프와 이야기 한후 만든 통장이다

근데 그 꿈이 점점 커지고 있다

바로 해외 한달살기

제주 한달살기를 하던 해외 한달살기를 하던 육아휴직을 해야 할거 같기에 이왕이면 해외가 좋지 않을까 하고 생각이 들었다

해외 한달살이를 검색 해 본 결과 많은 사람들이 한달살이를 많이 한다는 것을 알수 있었다

계속 늘어나는 추세라고 한다

근데 아이와 함께이다 보니 여름방학이나 겨울방학 같은때에만 갈수 있을텐데 그때는 빨리 예약 못하면 좋은 숙소와 어학원 같은곳은 금방 자리가 없는 사태가 일어나기도 한단다

해외 한달살이를 하는 이유는 일상에서의 탈출이고 우리 가족과의 추억을 위해서 그리고 아이의 언어와 아이의 더 넓은 눈을 위해서 보내는게 대부분이라고 생각한다 이것이 아니라면 굳이 비싼돈 들여가면서 머나먼 해외까지 갈 이유는 없으니까

그렇다면 이건 언제 가는게 가장 적당할까? 회사의 육아휴직 제도를 잘 알아봐야겠지만 최대한 늦게 가는게 좋을듯 하다 우주도 조금 커야 가는 의미도 있을테니 아마 지금으로부터 대충 5년 후가 되지 않을까 한다
5년동안 할게 많아졌다 돈도 많이 모아야 하고 아이와 우리 부모의 언어능력도 높혀야 하고 또 뭐가 있을까..
이것만 생각했는데도 벌써 힘들다
그렇지만 이왕 마음먹은거 당장 현실화 될수 있도록 추진 해봐야겠다
이왕 해외 나가는거 장인 장모도 같이 모셔가고 싶지만 이건 일단 나만의 생각이니 접어두고 ㅎㅎ

이 꿈이 생기니 갑자기 행복해진다
아직 4-5년이란 시간이 남았지만,못갈수도 있지만 그래도 설렌다
여행이라는게 이런 기분을 준다
이래서 여행을 계획하고 또 여행을 가나보다 ㅎㅎ
로또만 되면 1년정도는 다녀올수 있을텐데 혹시나 하고 이번주 토요일을 기다려본다

Sort:  

아.... 로또....
해외 1달 살기, 좋은 목표같아요.

아...로또....
되면 한달 말고 1년 살기 해보고 싶네요^^

로또 죄면 부담없이 갈켄대 ㅎㅎㅎ

Posted using Partiko iOS

맨 마지막 문구가 가슴을 후벼파네요..
모두의 바램이 아닐까하지만 스윗파파님 꿈이 꼭 이뤄지시길^^

후벼팔것 까지야.... ㅋㅋ

꼭 이뤄질겁니다 와이프에게도 떠벌리고 있으니 ㅋㅋㅋ

Posted using Partiko iOS

우주가 빨리 커서 모든것이 기억 남을 때 가면 제일 좋겠죠!!
꿈 꼭 이루시길^^

그랗죠 ㅎㅎ 좀 커서 가야 젛겠죠 감사합니더

Posted using Partiko iOS

한달쯤이면.. 제주도보다 외국이 비용이 덜 들 수도 있겠습니다.

아마도 그렇지 않을까 합니다만 가장 걱정되는게 언어인지라 ㅎㅎ

Posted using Partiko iOS

멋지당 ㅎㅎ
나는 그냥 이민긴고싶당 ㅎ

ㅋㅋㅋㅋㅋㅋㅋㅋ가능한 먼곳으로?

Posted using Partiko iOS

저도 꿈 입니다^^

그 꿈을 이뤄요 우리 ㅎㅎ

Posted using Partiko iOS

저의 꿈도 로또.... 가 ... 하하
꼭 꿈을 이루시길 바랍니다 ^^

ㅎㅎㅎㅎㅎㅎ로또 되면 뭐든 못하겠습니까

Posted using Partiko iOS

Hi @sweetpapa!

Your post was upvoted by @steem-ua, new Steem dApp, using UserAuthority for algorithmic post curation!
Your UA account score is currently 3.531 which ranks you at #6892 across all Steem accounts.
Your rank has improved 558 places in the last three days (old rank 7450).

In our last Algorithmic Curation Round, consisting of 90 contributions, your post is ranked at #60.

Evaluation of your UA score:
  • You're on the right track, try to gather more followers.
  • You have already convinced some users to vote for your post, keep trying!
  • Try to work on user engagement: the more people that interact with you via the comments, the higher your UA score!

Feel free to join our @steem-ua Discord server

육아휴직에 대한 사회적인식이 정착이 안되어서인지 휴직마치고 복귀하면 자신이 맡았던 자리가 없다든가 말단직원으로 발령하는 경우도 있다고 매체에서 본듯하네요

저흰 아마 없을거라고 보는데 ㅋㅋ 자리없어지면 안되는데 ㅋㅋ

Posted using Partiko iOS

좋아 스빠빠도 영어공부 가즈앙

 4 years ago  Reveal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