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en/kr] China's "steemit.com" block and its Impact ( Includes access statistics by country) / 중국의 스팀잇 차단 및 그 영향(+국가별 접속통계 포함)

in #steem5 years ago (edited)

좋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사실 영작은 정확성보다도 시의적절성과 시간효율성에 중점을 두고 급히 하기에 약점이 많을 겁니다.

대체로 공감하고 평소 유쓰미님의 소신과 큐레이션 노력 등은 잘 알고 있습니다.

디앱 카테고리의 비율이 매우 높아진 것은 사실이고 일장일단이 있기에 그에 대해 가치판단은 유보하고 있습니다.

다만 PoB는 양보하더라도 적어도PoC(Contents)는 되어야 한다는 개인적 생각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기준에 의하면 말씀대로 액티핏 안에도 약간의 콘텐츠를 담아야 할 것 같고(최소 5줄 이상 무언가 쓰게 되어 있는 것 같더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걸음수 기준으로 보팅이 나가는 것은 (SP쓰는것은 당사자의 자유에 가깝지만) 마냥 바람직해보이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액티핏 글 안에도 몇 줄의 콘텐츠가 들었다면 어떤 범주든 그 가치는 독자들이 매기게 되겠죠. 물론 그 배분에 있어 사실 문제가 많고 설계목적대로 작동이 안되고 있는 아쉬움에 대해 많은 분들이 문제를 제기하고 일부는 떠나신 것 같습니다.

덧붙여서 kr은 카테고리별로 기본보팅 차이가 커졌기 때문에 약간의 밸런스 조정은 필요해 보입니다.

건강도 잘 챙기시길 바랍니다. 좋은 시간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