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이스팀) 짜장면 팔아 건물을 올렸다?! - 북경

in #tasteem5 years ago

title_image


제주도에는 중국집이 참 많다.

전에는 시골 산속에 살고 있어서 우리집에서 가까운 중국집이 딱 하나밖에 없었다.

그것도 우리 둘이 먹기 위해서 중국 음식을 배달 시키기에 너무 먼 거리라서 언제나 가서 사먹던가 아니면 우리가 가서 포장을 해와야 했었다.

제주도에 이사올 때 우리 이사 조건은 몇가지 없었는데, 그 중에 '도시로 이사가자'라는 것이 있었다.
시골 살면서 문화적인 것을 많이 누리지 못해서 그 조건을 꼭 충족한 곳으로 이사를 하고 싶었다.

제주시 구제주에 있는 주택가에 이사를 한 것은 그런 점에서 아주 만족스런 선택이었다.
왠만한 곳은 집에서 걸어서 갈 수 있기 때문이다.
우리집 근처 맛집만 찾아다니며 이렇게 기록을 하는데도 아직도 멀었다.ㅋ

남편이랑 공원 산책을 하고 저녁을 먹으려고 주변을 돌아다녀봤다.
제주시 칼호텔 사거리에 우리가 이사올 때부터 공사를 하던 건물이 있었다.
공사가 끝나고 보니 두개의 건물이 높게 올라가고 있었다.

그중 한곳에 이렇게 큰 중국음식점이 들어왔다.
6층 정도 되는 건물에 2층과 3층을 이 중국집이 차지하고 있다.
그리고 since1960이라고 적혀 있는 것을 보고 깜짝 놀랬다.

새로 올라간 건물인데, 그리고 1960년이면 엄청나게 오래된 음식점인데, 이래저래 궁금해서 저녁은 중국집으로 가서 먹기로 했다.

IMG_4778.jpg

분위기는 새로 지은 건물이라서 아주 깨끗하고 멋졌다.

IMG_4777.jpg

언제나 중국집에 가면 그집이 음식을 잘하는지 알아보기 위해서 우리만의 척도가 되는 짬뽕과 짜장면을 주문한다.

그러면서 궁금한 것을 물어봤다.

"이 중국집이 1960년에 생겼다는데, 어디에 있던 집이에요?"

"아, 원래 이 자리에서 1960년부터 장사를 하다가 이렇게 건물을 올린 거에요."

알바생이라 자세히는 설명을 해주지는 못하는 것 같지만, 아무튼 그의 설명에 따르면 여기에 원래 있던 중국집이란다.
장사가 얼마나 잘 되었으면 이렇게 큰 건물을 올려서 이렇게 장사를 하게 되었을지 궁금했다.

그렇다면 음식도 어마어마하게 맛이 있으려나?

옆 테이블에 주인 할아버지와 할머니 같은 분이 이야기를 하고 계셨다.
잠시 후 그들의 아들 같은 아저씨가 와서 함께 이야기를 하는데 그들은 중국말로 말하고 있었다.
아마도 화교가 제주도에 들어와 중국집을 차리며 정착했나 보다.

완전 신기했지만, 아까 그 알바생은 자세히 설명을 못하는 것 같아서 우선 음식에 집중하기로 했다.

IMG_4781.jpg

주문한 음식이 나왔다.

IMG_4780.jpg

짜장면.
면이 탱글탱글하고 짜장 소스가 아주 맛있었다.
음식의 간이 조금 세긴 했지만, 아주 수준급의 짜장면이었다.

IMG_4779.jpg

짬뽕.
이 녀석 때문에 우리의 고민은 깊어졌다.
이게 국물을 너무 오래 끓여서 야채가 다 물렀고, 완전 너무 짰다.
국물을 한 솥 끓여놓고 주문이 들어오면 그 국물을 면에 부어주는 것 같다.
아마도 우리에게 부어준 국물은 점심 장사를 하고 남은 것 같기도 하다.ㅜㅜ
우리가 오후 5시쯤 갔으니 아직 저녁 국물은 만들지 않아서였을까?
아무튼 재료는 좋은 것이 많이 들어갔지만, 이렇게 끓여놓은 국물을 부어주는 짬뽕을 팔다니...
요즘 대부분의 중국집에서는 재료를 바로 넣고 끓여주는 곳이 많은데....

이집 짜장면이 너무 맛있어서 다음에 또 오고 싶다가도 짬뽕이 너무 심해서 다음에 또 올지 말지 고민된다.
아마도 불가피하게 다시 오게 된다면 짬뽕은 고추짬뽕이나 삼선짬뽕 같은 비싼 짬뽕을 먹어야 할 것 같다.

나오면서 카운터에 좀더 주인 같은 분이 계시길래 다시 이것 저것을 물었다.
원래 주인은 화교였다고 한다.
화교였던 원 주인의 아들이 아까 우리 옆 테이블에 있던 할아버지란다.
그리고 그 아들이 있단다.
3대에 걸쳐서 한 자리에서 중국집을 하고 있는 것이다.
장사가 잘 되어서 이렇게 건물도 올린 것 같다.
그래서 짬뽕이 너무 쫄아서 짜다고 말해주었다.
새로 건물도 올렸는데 앞으로도 장사가 잘 되길 바래서이다.
가능한 진상 손님처럼 보이지 않게 부드럽게 말하느라 엄청 노력했다.ㅋ


맛집정보

북경반점

score

대한민국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이도1동 1690-9


(테이스팀) 짜장면 팔아 건물을 올렸다?! - 북경

이 글은 Tasteem 컨테스트
美味(아름다운 맛) 중국 식당에 참가한 글입니다.


테이스팀은 무엇인가요?

tasteem_banner.png

Sort:  

banner-steemit-comment-light-v3.png

美味(아름다운 맛) 중국 식당 콘테스트에 멋진 맛집을 올려 주셨네요! 테이스팀 개발진도 @gghite님의 글에서 맛집을 알아가곤 한답니다. 고마워요! 저희의 사랑을 담아, 보팅을 남기고 가요. 콘테스트에서 우승하길 바라며!

ㅎㅎ 예전에 제주 맛집 검색할 때 봤던 곳인거 같네요
너무 짠건 이제 지쳐요 ㅠ

밖에서 먹는 음식이 짜고 달고 맵고 그렇죠.ㅋ

짜장면이 엄청 맛있어보여요
제주도라서 더 맛있을거 같아요 ㄷ ㄷ

전 점점 육지 짜장면 맛을 잊고 있네요...ㅋ

짜장 짬뽕 좋은데요

오래된 집이니 그만큼 노하우가 있는 집이겠지요?

학생 시절 놀러갔던 제주시 시외버스 터미널 2층 중국집엔
비게를 잔뜩 올린 짜장면이 있었는데, 맛이...
가물가물하네요.^^

제주도 사람들은 모든 음식에 돼지고기를 넣어요.
그리고 비계가 있어야 맛있다고 생각하구요...ㅜㅜ

고생하셨습니다. 그런의견이 도움이 되겠죠 해야죠

정중하고 조심스럽게 이야기했습니다.ㅋ

대단한 성공이네요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한우물을 판 결과물이라고 생각합니다.ㅋ

우리가 흔히 아는 체인점 북경반점이랑은 다른 곳이죠?
짜장면 색깔이 너무 아름답게 보여요.
오늘 점심은 짜장면으로 결정했습니다.ㅋㅋ

사실 저 집 간판은 '북경'이라고만 되어 있어요.
네이버 지도 검색에 북경반점이라고 되어 있는 거라서... 아마 다르지 싶습니다.
점심은 맛있게 드셨나요?ㅋ

헐 대단하네요
짬뽕이 얼큰해보이네요

얼큰해 보이는데, 너무 짰어요.ㅜㅜ

아 저는 짜도 말도 못하고 먹는 ㅠㅠ 말해주는게 맞는건데요.^^

정말로 조심스럽게, 불만 아닌 것처럼 말했답니다.ㅋ 저도 소심쟁이거든요.ㅋㅋ

짬뽕 얘기를 들으니 너무 안타깝군요...

Hi @gghite!

Your post was upvoted by @steem-ua, new Steem dApp, using UserAuthority for algorithmic post curation!
Your UA account score is currently 3.661 which ranks you at #5857 across all Steem accounts.
Your rank has improved 9 places in the last three days (old rank 5866).

In our last Algorithmic Curation Round, consisting of 150 contributions, your post is ranked at #93.

Evaluation of your UA score:
  • You're on the right track, try to gather more followers.
  • The readers like your work!
  • Good user engagement!

Feel free to join our @steem-ua Discord server

예전에 다니던 회사 앞에도 그런 중국집이 있었어요. 한참을 허름하게 있더니 어느새 새 건물을 지어서 들어가더라고요. 같은 건물에 커피숍도 열고요.
그래서 돈을 벌려면 회사를 죽어라 다닐 게 아니라 요 앞에서 중국집을 했어야 했다는 생각했었어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