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steem] 부심이와 함께한 느티나무 갈비탕

in #tasteem6 years ago (edited)

title_image


부심이가 돌아왔다. 동네 지인의 애마 97년생 부심이가 한달간의 긴 병원 생활을 마치고 쌩쌩한 언니가 되어 명동 한복판에 모습을 드러냈다. 전국 곳곳에서 구형 프라이드 장기를 수배하느라 시간이 오래 걸렸단다. 오래도록 그녀와 함께 했던 빛바랜 블랙 수트를 벗고, 황금색 새 가죽 옷으로 장착하고 나타난 그녀에게서 낯선 여인의 향기가 흐른다. 킁. 없는 살림에 부심이에게 새 몸 선물하느라 돈 좀 썼다며 부심이에 대한 부심을 드러내는 드라이버가 사람도 원기 충천이 필요하다고 말한다. 부심이는 13인치에서 14인치로 1인치 더 길어진 다리로 잘도 달린다. 그리고 부심이가 멈춘 곳은 그녀만큼이나 오랜 역사와 전통이 느껴지는 동대문 시장 근처 느티나무 설렁탕집.

느티나무2.jpg
정직, 청결, 친절봉사. 김치 자체제조(!!!)...

느티나무3.jpg
가게 문을 열고 들어가면 놀랍게도 가게 안에서 손님을 맞아주는 펄펄 끓는 가마솥! 추운 겨울엔 가마솥 옆 자리가 명당이 되겠지만 지금은 40도를 웃도는 날씨라 근처에는 가게 직원들 외에는 얼씬도 않는다. 사진 한 장 남기려고 잠깐 근처에 갔다가 가마솥의 뜨거운 맛을 보았다.

느티나무4.jpg
느티나무 설렁탕 집인데 함께 갔던 부심이 오빠야가 갈비탕을 먹어야 한다고. 물에 빠진 고기들을 썩 좋아하진 않지만 뼈에 붙은 살들이 제법 실하다. 너무 많아서 아무리 먹어도 줄지않는다. 결국 고기를 남겼다.

느티나무5.jpg
느티나무 갈비탕의 진수는 맑고 뽀얀 국물인듯하다. 고깃국이지만 둥둥 떠다니는 기름을 거의 볼 수 없다. 이걸 먹고 나는 곧 아이언맨이 된다, 주문을 외며 보약 먹듯 사발을 양손에 쥐고 국물을 들이켰는데 먹자마자 위장에서 신호가 왔다. 온 몸의 땀샘이 열리는데까지 걸린 시간 오분 남짓. 이열치열 갈비탕.

뜨거운 보양식을 먹었으니 이제 차가운 팥빙수를 먹기 위해 부심이가 다시 달린다. 신호등에 잠시 멈췄는데, 부심이 옆으로 반짝반짝 은색 벤츠 컨버터블이 유혹의 추파를 던지며 스르륵 다가온다. 와... 뜨거운 아스팔트를 뚜껑 열고 달리는 백발의 벤츠 할아버지 대단하다. 대체 뭘 드셨길래...이 불덩이 속에서 대단해! 그랬더니 옆에 앉은 일행이 귓속말로 진실을 알려줬다. 저건 뚜껑 열려있어도 에어컨 엄청 나와서 시원한 차야.

열고 닫고 뜨겁고 차갑고... 도대체 더위가 뭐고 시원한 게 뭔지 모를 여름이다. 그래도 이 복잡한 세상에 오늘 보신은 제대로 했다. (자)부심아 너도 건강해라.

느티나무6.jpg


맛집정보

느티나무 설렁탕

score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중구 신당동 251-131


[Tasteem] 부심이와 함께한 느티나무 갈비탕

이 글은 Tasteem 컨테스트
내가 소개하는 이번 주 맛집에 참가한 글입니다.


테이스팀은 무엇인가요?

tasteem_banner.png

Sort:  

뽀얀 국물에 갈비살이 장난없네요 ㅎㅎ 와 먹고 싶은 집입니다. ^^ 북마크 찍어두러 갑니다.^^

글 수정하는 사이 번개처럼 왔다가시다니. 맛나게 드세요! ^^

앗 ㅠㅠㅠ 너무 맛나보여요!!!

banner-steemit-comment-light-v3.png

내가 소개하는 이번 주 맛집 콘테스트에 참가하셨군요. 사진 - 예쁨. 음식 - 맛있어 보임. 총평 - 가보고 싶음! 이 정도면 콘테스트에서 우승을 노릴 수도 있겠는데요? @sobong님의 우승을 바라며, 보팅을 두고 가요. 행운을 빌어요!

가마솥에 끊인것은 무조건 맛납니다.~^^
국물이 뽀얀게 진국이네요.

가마솥이 식당 내부에 있어서 더욱 뽀얀 진국이 되었을까요? ^^

부심이도 주인에게 부심가져도 될 것 같네요 이런 지극정성이라니 ㅎㅎㅎ갈비탕 한참 보고 있었네요...

전국팔도 부심이가 머무른 장소들이 또 대단할텐데...그건 부심이 주인이 이곳에 남겨줄거 같아요. 제가 스팀잇 전도했거든요.^^

안녕하세요 muksteem 전국 맛지도 등록 알림봇입니다. 본문에 있는 주소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중구 신당동 251-131]로 본 글이 먹스팀 전국 맛집 지도에 등록되었습니다. (혹시 주소가 틀리다면 댓글 부탁드립니다.) 확인하러가기먹스팀 맛집 지도는 https://muksteem.com에서 이용가능하며, 새롭게 업데이트 됐습니다.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 약소하지만 보팅 하고 갑니다. 좋은 포스팅 감사합니다! ^^

(jjangjjangman 태그 사용시 댓글을 남깁니다.)
[제 0회 짱짱맨배 42일장]5주차 보상글추천, 1,2,3,4주차 보상지급을 발표합니다.(계속 리스팅 할 예정)
https://steemit.com/kr/@virus707/0-42-5-1-2-3-4

5주차에 도전하세요

그리고 즐거운 스티밋하세요!

감사합니다! 오늘은 좀 시원하네요!^^

여름엔 그저 뜨건 걸루다가 땀을 쫙 빼야합니다.

팔팔 끓인 탕을 먹으며 시원~하다를 느끼게되었어요. 아재 입맛으로 진화중!^^

시설도 세월이 느껴지고~
국물맛이 궁금하네요~ 고기가 참 야들해 보입니다~

국물에 기름기가 없이 뽀얀...담백 고소해요. 고기가 너무 많아서 먹다 지쳤습니다. ㅋ

최애 음식이네요 ㅋㅋ 저 데려가요 ㅎㅎㅎㅎ

很好吃。一起走吧! ♡

와.. 갈비탕 고기가 아주 실하네요!!
정말 즥이는 비쥬얼

테이스팀 자료 사진 찍느라;;; 요즘 먹고 음미할 타이밍을 종종 놓쳐요. 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