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터키 일상]터키여행 중 조심히 먹어야 할 음식 미디예(midye)

in #tr7 years ago

오늘은 터키에 맛있는 음식이지만 조심히 먹어야 할 음식에 대해서 적어보려고 합니다.
터키에서도 한국처럼 홍합 요리가 있는데요. 그 중에서 가장 유명하고 일반인이나 관광객들이 쉽게 접할 수 있는 요리가 있다면 바로 이 미디예(midye)라는 음식일 것 같습니다.

터키는 주로 여름휴가로 많이 방문을 하시는데 서부 지역에 가면 쉽게 이 음식을 길거리에서도 판매하는 모습을 보실 수 있습니다.

미디예라는 음식은 홍합속에 쌀을 넣고 쪄서 만드는 음식입니다.
한국인 입맛에도 생각보다 잘 맞고 가격도 저렴하기 때문에 많은 관광객 분들이 많이 드시는 음식 중 하나 입니다.

음식을 먹는 방법은 식당마다 다르지만 직접 닫혀있는 홍합을 열고 레몬즙을 뿌리고 그냥 드시면 됩니다.
아래 사진처럼 식당에서는 이렇게 열어서 제공해주기도 합니다.

매우 맛있는 음식이지만 이 음식은 홍합으로 만들었고 더운 날씨 때문에 금방 상하기도 합니다.
따라서 길거리에서 미디예를 판매한다면 가급적 피해주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저도 며칠 전에 이 미디예를 먹고 장염에 걸려서 2일간 고생한 기억이 나네요..

미디예의 가격은 식당에서 먹으면 개당 3~4TL정도로 비싼 가격이지만 길거리에서는 0.5~1TL정도 수준으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사실 수년간 터키에 살면서 미디예를 먹고 장염에 걸린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하지만 여행객 입장에서 생각 해본다면 여행도중 길거리에 판매되는 미디예를 먹고 1~3일정도 장염으로 고생한다면 그것이 가장 큰 손해가 아닐까 생각되네요.

만약 미디예를 드시고 싶으시다면 길거리에서 판매하는 미디예는 피하시고 식당에서 판매되는 미디예를 구매해서 드시되 많이 드시지 않는걸 추천 드립니다.

KakaoTalk_20170726_203749706.jpg

미디예 입니다.
KakaoTalk_20170726_203801749.jpg

KakaoTalk_20170726_203755505.jpg

미디예와 간단히 맥주를 마시면 상당히 괜찮습니다.

Sort:  

터키를 안가봐서 아직안먹어봤는데ㅠㅠ
맛있겠네요

Very tasty. I Will try

저도 이거 진짜 좋아하는데, 혼자서 몇 십게 먹을 수 있답니다 ㅎㅎ 하지만, 말씀데로 조심해야해요 ㅜ 저도 한번 잘 못 먹고 배탈 났답니다 ㅜ

네 저도 좋아하지만 이번일을 계기로 조심히 먹고 있습니다..

한국에서 맛 볼수없는 음식이니 굉장히 궁금해지네요. ㅎㅎ

터키도 자국 맥주가 따로있나요? 안주가 좋네요 ㅜ.ㅜ

위 사진에 보이는 EFES 라는 브랜드가 터키 맥주 브랜드 입니다.
한국에서는 한종류만 판매하는 것 같은데 터키에는 다양한 종류의 EFES 맥주가 있습니다.

에페스라고 읽나요? ㅋㄷ 맛나보여요! 터키 언젠가 가고싶습니다!

저도 터키에 가서 미디예와 에페스 맥주로 밤을 보낸적이 있는데
아직도 그맛이 자꾸 입안에서 맴도네요 ㅠ_ㅠ..

밖에서 술을 잘 안하는 편이라 이번에 처음으로 미디예를 안주삼아 먹었는데 정말 맛있었습니다. 생각보다 잘 어울리네요

으 배고픈데 ...
먹고싶어요...

와우 꼭 먹어보고싶네요.
올해안에 먹을 기회가 생길지..
(올해 터키에 꼭 여행가려고 노력중입니다)

개인적으로 겨울 터키 여행은 추천드리진 않습니다.. 비가 오는 경우가 많거든요. 재대로 터키를 즐기시려면 여름 5~10월 사이를 추천 드립니다. ^^

역시 추석 황금연휴에 가야겠군요!
좋은 정보 자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여행중 장염 걸리셨다니 고생많이 하셨겠네요 ㅜㅜ 저도 여행중 한번 물갈이인지 뭘 잘못먹었는지 탈이 나서 너무 힘들더라고요. 몸아프면 멋진 풍경도 맛집도 도저히 눈이 안들어오죠..

미디예 먹어봤는데 길거리 음식으로 가격도 싸고 좋더군요( 저는 이즈미르에서 먹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