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우리 가족의 첫 해외 여행은 완전 맑음

in #travel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빛블루 (@beatblue) 입니다.

차주 CES 2018 참관을 위한 출장을 앞둔 터라, 이래저래 야근중입니다만, 마치 정산을 꼭 해야 하는 심정이라~ ㅎㅎ

많은 분들의 관심에 저희 가족의 중국 여행이자 베이징 밋업을 기분좋게 잘 마쳤습니다. 너무 짧은 시간이 아쉬웠달까요~~ 그런데도, 그 사이에 1년이 지나가긴 했네요~ ㅎㅎ 아마도 @bonnieblue 님을 필두로, @madamf 님과 @linart 님도 여행이자 밋업 후기를 올리셨을테니, 관심 부탁드릴께요~ ^*

메인 사진은 중국 CCTV 방송국 건물입니다. 상당히 특색있는 멋진 건물입니다. 십여년 전에는 주변에 건물이 거의 없었는데, 상전벽해가 됐네요~~


베이징 중심에 경산 공원이란 곳이 있었는데, 한해의 마지막을 정리하려는 분들이 많아서 인지, 공원이 정말 붐볐습니다. 공원 꼭대기가 제법 높은 편이었는데, 올라서보니, 자금성이 딱 저렇게 보이더라구요~ 자금성 앞에 정말 많은 인파들이 보이기도 하구요~ 우리나라로 치면, 인왕산 같달까요~ 청와대와 경복궁이 내려다 보이는 느낌~~

딱히 많은 걸 한 것도 없는 것 같은데, 허기는 지고, 여행을 마치기 전에, 제대로된 중국 요리들을 먹고 싶어서, 중국 전통 음식점을 리나트(@linart) 님의 추천을 받아 함께 가봤습니다. 청나라식 요리라고 하더라구요~~ 벌써 이 곳의 이름은 기억이 가물가물;

정말 부드러운 두부 요리였구요~ 달걀 맛이 많이 났는데, 두부의 맛이라고 하더라구요~

생각해보니, 제가 먹은 음식들의 이름을 제대로 아는 게 없네요~ 죄송~~ 이것도 중국식 미니버거라고 해야할 것 같아요~ 아스파라거스인줄 안 마늘쫑과 고기볶음이 정말 맛있었어요~ 소금은 기호에 따라~~ 생각보다 싱거워하시는 분이 많더라구요~

마라향이 가득한 찜닭 같은 느낌이랄까요~ 저 육수가 고추 기름 가득이라 저는 별로 손을 대지 않았는데, 저 육수를 다른 분들은 흡입하고 계시더라구요~ 어쨌든 닭고기는 정말 맛있게 먹었고, 이거 먹으니깐, 특별히 마라탕이나 훠궈, 마라샹궈 등을 안먹어도 되겠더라구요~ ㅎㅎ

정말 맛있어서, 세접시를 시켜서 먹었던 것 같습니다. 그야말로 단짠의 환상적인 조합. 이 요리에는 무조건 블랙비어~~면 딱 좋겠더라구요~

마지막은 저의 강력한 주장으로 주문한 볶음밥입니다. 중국에서는 무조건 볶음밥이죠~ 어디서 시켜도 다 맛있는 것 같아요~ 초딩 입맛인 제게는 정말 구세주 같은 음식이죠~

그나저나, 정말 마지막을 장식한 꽤 비쌌던 고급진 우롱차도 있었는데, 사진이 증발해 버렸네요~~

암튼, 가족 모두가 든든하고 맛있게 잘 먹고, 위챗페이로 기분좋게 결제했습니다. 중국에서 위챗페이를 써본 것 만으로도 꽤 신기하긴 했습니다. ^*

자주는 못보더라도 멀리 있는 가족분들, 스티밋 핑계로라도 가끔 보려구요~ 이젠 그게 통할 것 같습니다. ㅎㅎ

행복하세요.
평화를 빕니다.



관심(follow, upvote, reply)이 더 좋은 스티밋을 만듭니다.


-후문의 붓글씨를 써주신 @tata1 님 감사합니다.

Sort:  

Cheer Up!

  • from Clean STEEM activity supporter

다시 중국 가고 싶네요^^

여행 다녀오셨나봐요? ^*

위에 사진들 정말 이쁘네요 그림같아요😀 음식도 맛있겠네요 ㅠㅠ
팔로우 하고가요~

감사해여~ 저도 맞팔했습니다 ^*

자금성 사진이 스크롤을 내리던 저를 멈추게 했네요!!
왜 저는 저런 사진을 못찍는건지...
거의 매년 중국을 가다가 이번 겨울에는 대만을 갈 예정인데 포스팅을 보니... 중국도 가고싶어집니다 ㅎㅎ

아~ 대만도 좋다고 하던데~~ 쏠라님~ 오랜만에 반가워요~ 제가 많이 뜸했네요~ ^*

형부 사진은 언제나 예술이예요 ^^

음식점 이름은 那家小馆(나가소관) 입니다 ^^

음식이름도 알려주세요. ^^
기억하신다면.

몰라요 ㅎㅎ 저도 그림보며 시키잖아요 ㅎㅎ

저게 청나라요린가요? 처음보는것들이 많네요. 특히 볶음밥... 저 완전좋아하는데 한국은 거의 다 짜장부어서 줘서 별로 였는데 역시 원조는 다르군요.

청나라 식이라고 하는데, 진짜 청나라 전통 요리인지는 명확하지 않네요~~ 볶음밥은 정말 중국이 맛있어요~~

사진이 예술입니다👍👍

감사합니다. ^*

빛블루님 사진 쥑입니다. ^^
감성이 묻어있으면서도 웅장한 느낌.
빛블루님의 배포를 닮은 사진들이죠.

그냥 아이폰X가 가진 잘 나오는 것 같아요~ ㅎㅎ

우와 사진 너무 멋있네요
제가 본 북경은 회색도시였는데요^^

저희 여행때는 운좋겠도 기분도 날씨도 맑음이었어요~ ㅎ

이 좋은 포스팅...먹스팀 중에 거의 최고봉입니다.
저 많은 보팅액 위에 제 풀보팅 0.03을 살포시 얹어봅니다.
오늘 새로 친구주머니에 비트블루님을 담았어요.^^

네, 감사합니다. 좋은 분들을 많이 만나는게 중요하죠~ ^* 비트블루라고 부르셔도 좋은데, 저랑 친한 분들은 대체로 빛블루라고 부르시니~ 그렇게 해주시면 더 좋을 듯 합니다~ 감사해요 ^*

아! 그럼 저도 빛블루로 부를게요. 그라믄...우리 친해진거쥬?^^

건물 사진은 영화 사진 같네요 ^^
빨간 찜닭 같은 요리는 제 스타일 같네요~~ 침이 흐릅니다 ㅎㅎ

위에서 두번째 사진
순간 닭발인줄 알았네요(웃음)

첫번째 건물이 속된말로 '간지'가 난다고 느껴집니다.

가족간의 외식 잘 다녀오셨네요
잘 보고 가고 님도 행복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