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조대 전망대에서 본 해수욕장 바다 풍경

in #travel7 years ago

낙산해수욕장 앞에서 하루를 묵었고, 다음 날 잠시 바다를 구경하고 나서 하조대해수욕장으로 자리를 옮겼습니다. 예전 같으면 낙산사를 들렀겠지만, 답답한 마음을 풀 길은 역시나 바다가 도움이 될 것 같아... 자꾸 바다만 찾아다녔네요.   


하조대 해수욕장은 아버지와의 추억이 있는 곳입니다. 어릴 적 아버지와 이곳에 놀러 갔을 땐 분명 아버지 친구들이 많았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쓸쓸하게도 친구도 만나지 않고 홀로 지내시지요. 가족들을 위해 평생 일만 하신 티가 팍팍 납니다...  


막상 하조대를 찾았지만, 기억나는 것들은 별로 없네요. 그래도 깨끗한 바다와 곳곳의 기암괴석들. 밋밋하지 않은 해변의 느낌이라 참 좋습니다.   

하조대 전망대를 올라 바다를 바라봤습니다. 계단 몇 개만 올라가면 되는지라 그리 어렵지도 않습니다. 햇살은 조금 뜨거웠지만, 바람이 불어 엄청 덥다는 느낌은 들지 않더군요. 두리번두리번 거리며 아름다운 풍경을 즐겨봅니다.   


함께한 친구에게 괜스레 아버지 이야기도 꺼내 봅니다. 최근 들어 부쩍 소원해진 부자관계. 모든 걸 떠나서 아버진 평생을 희생하셨는데... 그래서 더 잘해드려야 하는데, 이 못난 자식은 힘든 삶속에서 허우적대기만 하네요.   

그래도 이렇게 바다 구경을 하고 나니 마음이 한결 가벼워집니다. 다녀와서 아버지 좋아하시는 빵 사들고 잠시 들러 식사도 하고... 그랬네요. 무슨 연유로 아들한테 많이 삐지신 것 같은데, 빵 몇 개에 또 기분이 풀리시나봅니다... 오랜만에 아버지 웃음을 봤네요.  


가끔은 어릴 적 추억이 있는 곳을 찾아가는 건 여러모로 좋은 것 같습니다. 마음에 힐링이 되는 강도도 크고요. 여러분도 좋은 추억이 담겨 있는 장소를 한 번 찾아보세요. ^^

Sort:  

Really done in good taste!

thanks!! ^^

와 정말 힐링될 것 같아요. 어서 물놀이를 가야지..

즐거운 시간들이었죠. ^^

좋은데요. 꼭 가보고 싶네요 ㅎㅎ

힐링이 절로 되는 곳이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