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을 준비하는 Tip#4 (부제 : 코타키나발루 리조트를 알아보자)

in #travel7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sweetpotato 입니다.^^

08.jpg

오늘은 코타키나발루 리조트에 대해서 쓰고자 합니다.

먼저 코타키나발루의 가장 유명한 리조트는 아래의 2곳입니다.
3대 석양중 하나인 탄중아루를 바라볼 수 있는곳이니 아래의 리조트가 가장 인기가 있고
view 또한 가장 좋지 않을까 싶네요^^

  • 수트라 하버 리조트(Sutera Habour Resort)
  • 샹그릴라 탄중아루 (Shangri-La's Tanjung Aru Resort)

그럼 해당 리조트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수트라 하버 리조트의 경우 공항에서 10분 거리에 존재하고 가장 큰규모를 자랑합니다.

수트라하버리조트1.JPG

수트라하버리조트.JPG

5성급 리조트로서 기본적인 시설은 물론 골프장까지 이용할 수 있네요^^
테마별 수영장 5개에 영화관, 볼링장까지 갖추었다니 규모가 정말 대단한 것 같습니다.
리조트의 묘미가 안에서 모두 해결가능한 것인데 정말 그렇게 만들어주는네요?ㅎㅎ
게다가 스윗룸을 예약한다면 최상의 View를 볼 수 있을듯 싶습니다.

Roomrate을 확인하니 1박에 조식포함 대략 19만원정도이군요.
5성급 리조트에 조식까지 포함이라면 비싼편은 아닌것 같습니다.

수트라하버리조트가격.JPG

다만 한가지 아쉬운점은 호텔 멤버쉽이 약하다는 것이죠.ㅠㅠ
WorldHotel 멤버쉽이라고는 하지만 흔하게 이용하는 체인호텔인 Hilton, Hyatt, Starwood-Marriott이 아니라 Tier 혜택은 바라기 힘들 것 같습니다.


반면 샹그릴라 탄중아루의 경우 수트라에 대비 상대적으로 약한 Tier 혜택 부분을 채워줄 수 있다고 보여집니다.
샹그릴라 역시 5성급이지만 긴 역사만큼의 고풍스러운 인테리어로 인기있는 고급 호텔그룹중의 하나입니다.

샹그릴라탄중아루1.JPG

샹그릴라 역시 공항에으로부터의 이동거리가 10분밖에 안됩니다.

샹그릴라탄중아루.JPG

다만 2006년에 리노베이션을 했다고는 하지만 벌써 11년이 지났다는 것이.....ㅠㅠ
그렇지만 샹그릴라는 관리를 깔금하고 깨끗하게 하기때문에 불쾌하실 일은 없을 것 같습니다.
직원들의 서비스 및 마인드도 좋은편입니다.^^
규모 역시도 수트라하버에 뒤지지 않는 500객실에 키즈클럽과 어린이용 수영장이 있다는 것도 장점인 것 같습니다.
Sunset bar도 별도 존재하여 여유롭게 감상할 수 있다는데 정말 아름답겠지요?
Room을 ocean view로 예약하면 상관 없을 것 같지만요.ㅎㅎ

샹그릴라의 Room Rate은 수트라하버에 비하면 비싼편입니다.
1박에 대략 25만원정도인데 미리 결제하면 조식에 어른 2인 + 6세 미만 아이 2인까지 포함입니다.

미리결제.JPG

아이가 2명 이상이라면 샹그릴라가 좋을 것 같고 아이가 없다면 아래 가격도 좋을 것 같네요.

미리결제2.JPG

게다가 Gold Cicle Point를 17500point나 Reward로 적립해주는군요^^

샹그릴라가격.JPG

참고로 코타키나발루에는 샹그릴라 호텔이 2개 있는데
라사리아 리조트의 경우 탄중아루와는 멀리 떨어져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라사리아지도.JPG


코타키나발루의 대표적인 리조트를 확인해봤습니다.

위의 리조트중에서 저보고 선택하라면 전 당연히 샹그릴라입니다.
이유는 제가 샹그릴라 골든 서클 제이드(Shangri-la Golden Circle Jade) 멤버쉽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죠^^
Hotel&Resort의 경우 꾸준히 1개의 hotel을 이용하면 여러가지 특별한 혜택을 주는 멤버쉽 제도가 있습니다.
샹그릴라 역시 그중의 하나인 호텔인데요. (Gold / Jade / Diamond로 분류)

골드서클제이드.JPG

저렴하게 예약할 수 있는 부킹닷컴(booking.com)이나 아고다(agoda)를 이용하시는 분들도 계실텐데 이런 혜택과 비교를 해서 본인에게 유리한 곳에서 예약을 해야합니다.
참고로 이런 hotel의 경우 공식 홈페이지 예약을 통해서만 멤버쉽 혜택을 고객들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Shangri-la Golden Circle Jade membership

제이드혜택.JPG

길게 써있지만 간추려보면 아래 혜택이 가장 좋은 것 같습니다.^^

- 2인 조식 무료 (투숙기간 내내)
- Early Check-in(오전 11시) 및 Late Check-out (오후4시)
- GC Award point 25% 적립 또는 항공사 마일리지 적립
- Welcome Gift 제공 (과일 등)
- 상위등급 room 존재시 1단계 객실 업그레이드 (room upgrade)

코타키나발루 샹그릴라의 경우 조식을 포함한 가격이기에 조식무료가 특별한 이익은 없습니다만 Late check-out과 25% point 적립, room upgrade를 제공한다고 하면 1박당 5만원의 가치는 상쇄한다고 봅니다.

샹그릴라 탄중아루를 선택한다면 즐겁고 쉼이 가득한 여행이 될것 같네요^^
또한 아름다운 선셋을 바라보며 모히또 한잔 하는 것도 즐겁지 않겠습니까?ㅎㅎㅎ

그런데 샹그릴라를 예약하면 너무나 즐겁고 행복할 것 같은데 예산 초과가 되어버릴듯 합니다.ㅠㅠ
처음에 100만원 이내에서 예약을 하겠다고 했는데 6박에 호텔값만 150만원이 되버리는...;;

실컷 알아보고 부푼 꿈에 젖었지만 일단 샹그릴라는 안녕인 것 같습니다.
다른 호텔을 알아봐야죠^^ 다음번에는 어떤 호텔을 예약했는지 글을 쓰도록 하겠습니다.

보팅과 팔로우는 작성자의 힘이 됩니다^^

follow me!

Sort:  

5성급 호텔이 20만원 미만이라니 엄청나네요~ 그런데 샹그릴라가 예산 초과라니 너무 아쉽습니다 ㅠㅠ 대신 어떤 호텔을 선택하실 지 기다려지네요~

직장인이라 퇴근하고 하루는 글쓰고 하루는 정리하다보니 더 오래걸리는 것 같습니다.ㅠㅠ 더 빨리 올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응원 감사합니다^^

요즘 은근히 많은 분들이 찾더군요
아직 가보진 못했지만 다음 행선지 후보중 하나라서 관심이 생기네요

오 그런가요? ^^
저도 이전에 어렴풋이 들어본 기억만 있었고 유명한 관광지는 아닌것 같았는데 제 글이 다른분들께 도움이 될 수도 있겠군요~^^

저는 샹그릴라 라사리아 갔었는데요. 탄중아루보다 시내에서 멀지만 해변이 더 좋고 한국사람이 많이 없어요. 가격도 좀 더 싼거로 기억하는데.. 확실하지는 않아요~ 7년전이라.. 그래도 한번 알아보심이

먼만큼 좀더 이국적으로 즐기실 수 있었겠습니다^^
거기다가 해변이 더 좋다니..두둥!! 지금도 사진보면 너무 아름다운데 더 아름다워질 수 있는건가요?ㅎㅎ
말씀해주신대로 알아보니 가격은 조금 더 저렴한 것 같습니다.ㅎㅎ
정보 감사합니다^^

반딧불투어가보고싶어요 +_+

저도 이번 여행의 목적중의 하나입니다..반딧불이라니..반딧불이라니...흐흐 +_+

저희도 코타키나발루 갔을때 수트라하버
이용했었는데 좋았어요!
수영장에서 노을지는걸 보는데 왜
세계3대석양이라고 하는지 알겠더라구요^^
팔로&업봇 드리고 갑니다!

와우~~그렇게 말씀하신다니 정말 기대가 되는군요^^
사진보다 눈에 많이 담아두셨겠죠? 저도 얼른 보고싶습니다.
저도 맞팔합니다~ ^^

우와 완전 자세한 정보 감사합니다! 코타키나발루...가게되면 다시한번보러올께요!ㅎㅎㅎㅎ

네 가시게 되면 다시 한번 보러오세요^^
감사합니다~

✈ 이 글을 보니 코타키나발루 가고 싶네요!! 리조트랑 호텔은 #kr-hotel 태그 이용하시면 더 많은 분들이 보실 것 같아요 ㅎㅎ 화이팅입니다 ㅎㅎ

안그래도 태그할게 없어서 아무거나 달았는데 바꿔야겠군요^^

5-6년 전에 가봤는데,
음.. 본토 보다는 주변 섬들하고 해변이 이쁘더라구요
트레킹도 유명하던데, 일정상 못하고 다음엔 등산을 해볼 수 있길 기대했었네요. 즐거운 시간 보내길 바래요 ^^

역시 사진은 거짓말을 안하는가보군요^^

훌륭한 여행지로군요!
여행지 리스트에 적어두겠습니다^^ (끄적끄적)

카나데님의 버킷리스트에 올라간건가요?ㅎㅎ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앗.. 깜놀했어요.. 저 두달전에 코타키나발루 여행갔다왔거든요.. 바로 위에 포스팅하신 샹그릴라 리조트요.. ㅎㅎ 그 당시는 다행히 성수기를 살짝 빗겨가서 저렴하게 묵었답니다. 물론 저는 돈만 내고, 예약은 집에 계신 권력자가 하셨었죠.. ㅎㅎ

와우~ 즐거운 여행 되셨겠네요^^ 전 샹그릴라 머물지는 못해도 선셋바는 꼭 가보고싶던데ㅎㅎ
권력자님이 선택은 베스트 초이스였던 것 같습니다^^

그래서 여행기회할 때는 항상 역할이 나누어져 있지요 ㅎㅎ 선셋바 정말 기가막혀요~^^

저는 말레이시아 2년 살면서 코타키나발루를 한번도 다녀오지않은걸 후회해요. 사실 쿠알라룸프에서 3시간 걸리다 보니 오히려 시간 되믄 가까운 푸켓을 갔거든요ㅠ 여행좋아하시는 공통점이있는 sweetpotato님 팔로우하고 갑니다. 좋은정보 많이올려주세요ㅋ

가까운데 갈곳이 많으면 멀리까지 잘안가게 되지요ㅎㅎ 저도 맞팔합니다^^

정말 정성드리고 자세한 포스팅 감사해요!!^^
다음에 꼭!! 참고해서 다녀와야겠어요!!
코타키나발루 너무 좋다고 하더라구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