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을 준비하는 Tip#5 (부제 : 코타키나발루 Hotel 예약)

in #travel7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sweetpotato 입니다.

앞에서 코타키나발루의 유명 리조트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오늘은 제가 예약한 호텔에 대해서 소개를 할까 합니다.

여행지를 선택할때 숙소 또한 중요한 point라고 할 수 있는데요.
여러가지 고려사항이 있는데 제가 생각하는 요소는 아래사항입니다.

 - 목적지와의 거리
 - 주변지의 치안
 - 청결상태 및 서비스
 - 가격
 - 숙박한 사람들의 평가
 - 조식 & 인근의 맛집

그런데 가장 중요한게 빠진 것 같습니다.
성수기의 경우 위의 조건을 모두 만족한다고 하더라도 Room이 없으면 아무 의미가 없습니다. (예약은 최대한 빨리 해두세요^^)

앞에 소개한 Resort의 경우 위의 조건을 모두 만족한다고 볼 수 있었습니다.
다만 가격적인 면에서 맞지않아 포기를 했으니까요.ㅠㅠ

그래서 대안으로 코타키나발루 힐튼 호텔(Kota Kinabalu Hilton)을 추천드립니다.
개인적으로 Hilton 내에서도 다양한 브랜드가 존재하여 서비스가 조금씩은 차이가 납니다만 대략적으로는 만족스러웠습니다.

먼저 코타키나발루 힐튼의 위치를 확인하니 공항에서 대략 10분거리입니다.
위치가 해변가는 아닌 것이 조금 아쉽긴 합니다만...^^;
근처에 대형 쇼핑몰도 많이 있고 중심가에 위치한 것으로 보입니다.

호텔설명1.JPG

호텔설명2.JPG

지도.JPG

가장 좋은 것은 17년 2월에 새로 Open 했으니 대부분의 것이 새거라는 것이죠^^ Room, 수영장, 식당 등 모든 것에서 새로운 향기가 나겠네요^^
Roof top 수영장인데 바다를 Room에서 보지는 못하겠지만 나름 이쁠 것 같습니다^^

룸사진.JPG

코타키1.jpg

코타키2.jpg
출처 : hilton.com

그다음 가격을 한번 볼까요? Hilton도 5성급 호텔인지라 가격이 저렴하지는 않네요..^^;

가격.JPG

1링깃이 260원정도이니 최소한 1박에 15만원은 필요하네요~
전 5박을 해야하니 75만원이 숙박비로 필요하겠습니다.ㅠㅠ

금액을 더 다운시키려면 Hilton의 BPG(Best Price Guarantee)를 이용해야할텐데 더 저렴한 예약을 찾는게 쉽지는 않습니다. 운좋게 찾는다고 하더라도 담당자에게 까이기도 일수라서요.ㅎㅎ

그래서 다른 방법을 찾아봤습니다^^
Hilton의 경우 Point 숙박이 가능하고 코타키나발루의 경우 1박에 10000 Point로 저렴하게 예약을 할 수 있습니다.
Hilton의 1 Point 가치는 대략 6.5원정도인데요.
그럼 5박의 경우 50000 Point가 필요하니 325000원이면 되겠네요?
75만원이 33만원이 되는 마법입니다~^^

한가지 더 혜택이 있다면 Hilton의 경우 Point로 5박 숙박을 예약하면 1박은 무료로 숙박을 제공합니다. 네 그럼 전 40000 Point만 있으면 되는군요~ 너무 신나는 일이지 않을 수 없습니다^^ 5성급 호텔인 Hilton을 5박이나 하는데 26만원정도에 해결을 할 수 있다니요?

호텔.jpg

아래 Hilton Point 숙박에 대해서 정리합니다.

Hilton point Stay

 - Hilton Point의 가치는 1Point에 6.5원 (Point 구매 기준)
 - Hilton은 Point 구매 Promotion을 1년에 2회 진행 (60~100% 추가 증정)
 - Silver 이상의 membership 고객에게는 Point 5박 숙박시 1박은 무료로 제공
 - Point 숙박시에도 Point 적립이 됨
 - Point 숙박도 Stay, Night 기록을 인정해줌
 - 예약취소는 하루전날까지 가능

Hilton Point를 구매 및 적립해둔 보람이 드디어 있는 것 같습니다.
2명 5박6일 해외여행 경비로 100만원 세웠는데 실제로 가능해졌습니다.
아직도 40만원정도의 여유가 있는데 무엇을 하면 좋을까요?^^

추가로 현재 Hilton 숙박시 아시아나항공 마일리지 트리플 적립 event중입니다. (7/14~9/30) https://www.hiltonhhonors.com/ProcessLanding/ProcessLanding/?lp=tripleacmilesen

보팅과 팔로우는 작성자의 힘이 됩니다^^

follow me!

Sort:  

와, 일박에 만포인트 미만이면 대박인데요~

네 만포인트 숙박이라니 이거 거의 거저 아닌가 싶네요^^

코타키나발루 ㅎㅎ 저도한번 가보고싶습니다 ㅠ

다음번에 꼬옥 가시길 추천합니다^^

저도 시간되면 세부나 발리 같은데 말고 코타키나발루를 한번 가보려고요 ㅎㅎ

오 발리를 다녀오신 모양이군요~^^
저는 나중에 기회가 되면 발리를 한번 가보고 싶습니다.ㅎㅎ

드디어 예매하신 호텔에 대한 글이 올라왔군요 :) 하루 15만원에 힐튼호텔에서 숙박할 수 있다니! 역시 다른 나라에 비해 저렴하긴 저렴하군요 ㅠㅠ 해변가에 위치해 있지 않다는 건 조금 아쉽지만요 ㅎㅎ 여유경비로는 역시 쇼핑! 아니겠습니까? 하하

네 역시 동남아이기에 5성급 호텔의 가격이 저렴한 것 같습니다^^
그리고 여유경비는 역시 쇼핑이겠죠? ㅎㅎ

좋은 팁이네요 !! :) 잘보고갑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와 ㅋㅋ 정말!!
코타키나발루 가고 싶네요 >_<
좋은 정보 잘 봤습니다 :)

네 저도 무척이나 기대가 됩니다~^^

힐튼 호텔이 1박에 15만원도 싸다... 싶었는데.. 5박에 26만원이라니.. 동네 모텔보다 싸요!!!! 세상에.. 이건 충격이네요

그쵸? 이렇게 퍼주면 남는게 있을지 모르겠습니다..ㅎㅎ

정말 좋은 정보네요^^코타키나발루 가시는 분들께 많은 도움될것같아요.

좋은정보라니 감사합니다^^

숙소 전경샷이 대박이네요....!
언젠간 꼭 가보고 싶어요
성수기엔 다 떠나서 방이 없어서 예약 필수란 말 공감하고 갑니다 :-)
아직 마지막 날 숙소 예약을 안 해서 후딱 찾아봐야해요 !

얼른 예약하셔서 원하시는 숙소 머무르시길 바랍니다^^

✈ 코타키나발루 힐튼 호텔이네요. 제가 힐튼 호텔을 이래서 좋아한답니다. 포인트 숙박으로 정말 저렴하게 다녀오셨네요 ㅎㅎ 게다가 포인트로 5박시 1박 무료까지 사용하시다니 내공이 느껴집니다 ㅎㅎ 스윗포테이토님 오늘도 좋은 호텔 글 올려주셔서 감사해요 ㅎㅎ

칭찬 감사합니다~ㅎㅎ 그저 여행에 관심이 있다보니 조금 알게된 정도라 부끄럽네요.^^;

작년에 코타키나발루가려고 준비하다가 멤버를 못구해서 파토난적있는데...ㅠㅠ 그래서 그런지 더 관심이 가네요~
좋은정보 공유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고북이님!!

이런 아쉬우셨겠어요..ㅠㅠ
다음번엔 꼬옥 함께할 멤버를 구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사진만으로 시원하네요. ^^
여행은 준비할 때가 가장 행복한 것 같아요.
코타키나발루 꼭 가보고 싶은 곳 중에 하나인데 부럽습니다.

네 여행은 준비할때가 가장 설레는것 같습니다^^

해외 자주 나가는분들에게 좋은 정보네요~
근데 호텔가격이..ㅎㅎ급 땡기네요?ㅎㅎ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네 아직 준비안하셨으면 지금이라도ㅎㅎㅎ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어머낫, 저두 코타키나발루 가고싶었늉뎅!!! 힐튼 !!!!!!정말 싸다 힐튼이 저가격이라니..

그렇죠?^^ 이참에 한번 지름신이 오시는것도 괜찮지 않을까요?ㅎㅎㅎ

와 결국 5박이 26만원이 되다니요 ! 거의 5만원 꼴이네요 ~ 질문이 있는데 그럼 포인트 구매는 1년에 2번 정해진 기간에 가능한건가요 ? ㅎㅎ

불특정으로 프로모션을 진행하는데 제 경험상 1년에 2번정도는 진행하는 것 같았어요~ㅎㅎ
올해 또 프로모션 하게되면 포스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여행을 좋아하는 저에게 정말 좋은정보에요^^
아는만큼 더 누릴수 있을거같아요
보팅,팔로우하고 가용~

좋은정보라니 감사합니다^^
저도 맞팔합니다~ㅎㅎ

저도 곧 여행 예정인데 힐튼 포인트가 좋군요!

포인트 적립도 많이 해주고 쓸모가 많더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