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현대 가옥 백인제가옥

in #tripsteem5 years ago (edited)

image

북촌 한옥마을을 대표하는 근현대한옥 백인제한옥을 다녀왔어요.

백인제가옥은 서울역사박물관에 속해있기에 해설관람을 원하신다면 서울시 공공서비스 예약을 통해 가능해요.

예약자들은 해설사님 안내에 따라 가옥 내부에도 들어갈 수 있어요~

전통의 한옥과 달리 처음부터 창호지가 아닌 유리창을 사용해 지어졌으며 안채와 사랑채가 이어져 있는데 연결 된 공간은 일본의 전통주택을 연상시키네요.

2차세계대전 당시에 지어진 건물이라 집안에 방공호가 있는데요.. 박물관에서 방공호 내부를 정리하니 큰 상자들이 나왔는데 그 안에는 와인이 있었다고 하네요 ㅎㅎ

이 걸쇠의 역할은

이렇게 문을 걸어두는데 사용 되었다 하는데 사람들이 많을 때 공간을 넓게 사용하기 딱 좋을거 같아요~

안방 마님이 사용하던 안채의 모습~

자수 병풍인데 너무 고왔어요~😍😍

잘 지어진 한옥에서만 볼 수 있다는 부채꼴 모양의 서까래~

미세먼지 나쁨으로 나가야하나 고민했는데

다녀오고 보니 너무 좋았던 시간이라 주변에도 추천추천~~~합니다 ㅎㅎ



근현대 가옥 백인제가옥



이 글은 스팀 기반 여행정보 서비스

trips.teem 으로 작성된 글 입니다.

image


Sponsored ( Powered by dclick )

dclick-imagead

Sort:  

역시 한옥이 운치가 있지요~

너무 멋진곳이네요! 햇살도 좋고

짱짱맨 호출에 응답하여 보팅하였습니다. 즐거운 주말 보내시기를 바랍니다.

왜 이렇게 오랜만에 오셨어요.^^

북촌에 투어가능한 한옥이 있는거군요~
병풍 탐나네요 ㅎㅎ
잘봤습니다! ^^

2차대전때 방공호라.. ㅠ 아시아쪽은 하나의 나라가 생각이 나네요~

북촌을 다녀와야 하는데요. 주변만 맴돌다 오곤하네요.

우왓~! 북촌 한옥마을 ♥

디클릭 ♥ 사랑 함께 응원합니당~!
행복한 목욜 ♥ 보내셔용~^^

Posted using Partiko Androi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