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란드 루블린(Lublin)] 구 시가지의 야경을 구경하는 날

in #tripsteem5 years ago

image

당신은 나보다 부유할 수 있으나, 자유로울 수 없다
You may be richer than me, but you will never be free like me


안녕하세요.
Capitalism에서 Humanism을 찾는 여행자,
@rbaggo 입니다.



폴란드 루블린(Lublin) 여행기입니다.

오늘은 루블린을 여행하는 마지막 날로 구시가지와 주변을 돌아다녀 보기로 했다. 저녁에 돌아다녀서 뜻밖에 멋진 야경들을 볼 수 있었는데, 참 특별해보이는 건물들이 많았다.

이 곳은 Krakowskie Przedmieście 거리로 명동과 같이 큰 규모는 아니지만 쇼핑을 할 수 있는 루블린의 주요 길목이기도 하면서 끝에는 시청이 위치하고 있다.


루블린 시청이다. 트리가 있는 것으로 보아 처음에는 교회인 줄 알았는데, 십자가가 없는 것을 알게 되었다. 거리의 끝을 지나 횡단보도를 건너면 구시가지로 향하는 성문 입구가 나타난다. 성문은 없지만 옛날 도시를 감싸고 있던 작은 성의 모습을 예상
할 수 있다.


구시가지에 있는 건물들은 장식과 문양이 다른 도시였다면 호텔로 사용하고 있었을 것 같은 예상했던 것보다 아기자기하고 특별한 모양을 지니고 있었다.


건물 외벽에 오래된 벽화가 그려진 건물도 있고


창문 대신 초상화?! 같은 것이 걸려있는 건물도 있다.


이 구시가지의 끝에는 루블린 성이 위치하고 있는데, 건축 양식이 동유럽 폴란드의 것이라고 생각하기 조금 어려웠다. 눈에 보이는 아치형 입구가 마치 이슬람 사원 같았기 때문이다. 그래서 멀리서 바라본 성은 눈에 들어 온 다른 건물의 간판과 함께 옛 시대의 성의 느낌을 고이 간직한 느낌이 들긴 했는데, 폴란드 본연의 것인지 확신을 할 수 없었다.


성의 입구로부터 앞으로 쭉 뻗어 내려오는 계단은 주차장으로 활용되는 빈 공터와 그 옆에 있는 시외버스 터미널과 연결되어 있다. 이 앞에 늘어선 오래된 가옥들도 지붕, 창문 모두 옛 정취를 느끼게 하는 모양으로 성을 마주 보며 늘어서 있다.


폴란드의 야경을 생각하면 떠오르는 것은 바로 이 원형의 조형물이다. 어떤 상징적 의미가 있는지 모르겠지만, 폴란드의 도시마다 조명을 달아 반짝반짝 빛나는 이러한 조형물을 하나씩은 있다. 보통은 저 안에서 사진도 찍고, 쉴 수 있도록 작은 의자가 놓여있기도 한데, 내가 방문하던 시기가 겨울이라 없는 듯 했다.


루블린의 야경을 생각하면 떠오르는 사진이다. 구시가지를 한 바퀴 돌고 나서 시청을 향해 걸어가고 있었는데, 다른 색의 조명들이 어두운 루블린 밤거리를 아름답게 채웠던 모습이다. 조명의 색이 각기 달라서 더 멋져보였던 것 같다.


루블린은 백화점도 이쁘고 분위기 있다.

겨울이어서 그랬는지 모르겠지만, 야경이 아름다운 루블린의 밤거리는 조용했다. 조용하니 더 아름다움에 집중할 수 있어 특별한 시간이 되었다.

내일이면 루블린을 떠나 폴란드 중부의 대도시 우쯔(Lodz)로 간다. 지금의 여자친구인 올라를 만나러 가기 위함이기도 하다. 그 전에 들리는 우쯔는 어떤 도시일까?


폴란드 루블린(Lublin) 여행기입니다.



여행지 정보
● 폴란드 루블린



[폴란드 루블린(Lublin)] 구 시가지의 야경을 구경하는 날

이 글은 스팀 기반 여행정보 서비스

trips.teem 으로 작성된 글 입니다.

image

Sort:  

부분 칼라가 들어간 건축물들이 너무 예쁘네요 아마도 침략을 많이 당한 나라들은 여러나라의 색깔이 느껴질수도 있겠네요

정말 문양도 색감도 생소하면서도 다채로운 건축물들이 많았어요. 게다가 동유럽 특유의 건축 양식도 있었고요 ㅎ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Congratulations, Your Post Has Been Added To The Steemit Worldmap!
Author link: http://steemitworldmap.com?author=rbaggo
Post link: http://steemitworldmap.com?post=tt20190811t124544200z


Want to have your post on the map too?

  • Go to Steemitworldmap
  • Click the code slider at the bottom
  • Click on the map where your post should be (zoom in if needed)
  • Copy and paste the generated code in your post
  • Congrats, your post is now on the map!

캬~! 색채 톤이 완전 예술 작품~! 💙
짠~! 💙

블루엔젤 오늘의 이벤트 참여 감사합니다~💙

블루엔젤 스콧 토큰 설정은 1:10 입니당~^^
TMT 설정 1:1로 초기화 ㅠㅠ 적용 안되어 다시 하느라 오늘 땀흘렸네요~ㅋㅋ
커스텀 json 키체인만 되기에... 놋북 찾느라 ㅋㅋ
신규 스콧 토큰들 출시 될때마다 ㅠㅠ

키체인 모바일 댑 어서 나오든지~!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ㅎㅎ 오늘도 감사합니다!
얼른 이슈들이 잘 해결되었으면 좋겠네요! 완전해지기까지는 역시 시간이 많이 걸릴 듯 한가봐요..

일단은 파티코 알림은 방금 다시 깨어남~!
무려 18시간만에 ㅋㅋ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루블린, 정말 예쁜 곳이네요.
특히 야경 사진의 색감에서 완전히 푹 빠져들게 되네요.
꼭 가보야겠네요.^^

정말 야경이 너무 멋진 곳이었습니다 ㅎㅎ 다시 가고 싶은 곳입니다 ㅎㅎ

사진맞는가요.. 대단한 작품이네요. 스사모(스팀사진모임)가 있으면 대상감인데 아쉽네요.

네 사진 맞습니다 ㅎㅎㅎ 그 정도까지나요? ㅎㅎ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