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을 사랑하는 동물?

in #zzan5 years ago

1.png

여기 한 남자가 있습니다.
색소폰을 들고 있군요.

2.png

텅빈 들판에서 연주를 시작합니다.
쓸쓸해보이네요.

3.png

그런데 언덕 너머로 뭔가가 나타나기 시작합니다.
저건 대체 뭘까요?

4.png

바로 소떼입니다.
남자의 음악을 듣고 언덕 너머에서 찾아온 훌륭한 청중들이죠.

,1.png

다른 영상을 볼까요?
여기 아코디언을 든 어린아이가 있네요.

,2.png

연주를 시작하자
역시 달려오는 소떼들

,3.png

몰려온 소들이 아이의 연주를 가만히 지켜보고 있습니다.

유튜브에 cow와 music을 치면 나오는 영상 중 하나입니다.
이런 영상들이 참 많더군요.
저는 심심할 때마다 동물이 음악을 듣는 영상을 찾아봐요.
소는 동물들 중에서도 가장 음악에 적극적으로 반응을 나타내는 동물입니다.
특히 재즈 음악에 열광해요.
예전에 어머니께 보여드렸더니 "그냥 음악에 반응하도록 훈련시킨 거 아니야?"라고 말씀하셨던 기억이 나네요 ㅎㅎ
그만큼 신기한 일이에요.
왜 소들이 음악에 반응하는지 정확하게 밝혀진 이유는 없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영상을 보다보면 소들이 단순히 소리에 반응하는게 아니라 음악을 정말 좋아한다는 게 느껴져요.
실제로 음악을 들려준 암소는 스트레스가 줄어들어, 더 많은 양의 우유가 나온다는 연구도 있습니다.
그래서 네덜란드의 목장에서는 소들에게 음악을 들려주는 일이 많대요 ㅎㅎ

음악을 즐기는 동물을 보면 그들도 인간과 별 다를 게 없는 존재라는 생각이 듭니다. 지성을 갖추었고 감정을 가지고 있어요. 인간들이 이해하지 못하고, 인정하지 않으려고 할 뿐이죠. 이런 영상을 볼 때마다 참 많은 생각을 하게 되네요. ㅎㅎ

Sort:  

Congratulations @butterdog! You have completed the following achievement on the Steem blockchain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You received more than 500 upvotes. Your next target is to reach 1000 upvotes.

You can view your badges on your Steem Board and compare to others on the Steem Ranking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Vote for @Steemitboard as a witness to get one more award and increased upvotes!

파블로프의 개 효과 아닌가요?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