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in #zzan5 years ago

엑셀


요즘 이것 저것 정리한다고 엑셀 정확히는 구글스프레드 시트를 잡았다.
그런데 요게 재미가 쏠쏠하다. 함수 찾아 다니는 재미.. 데이터를 이리 짜개고 저리 때가고 분류하고.. 원하는 결과를 내기 위해 합성했다 분리했다.

일이긴 하지만 재미있어서 나도 모르게 밥먹고 심심해서 잡았다가 1시간이 지나 버렸다.

그러고 보니 코딩한지 오래되었는데 코딩할때도 요런 비슷한 느낌을 받을때가 많았는데 뭐 새로운 언어라도 배워서 만들어 볼까 생각도 든다.

함수 안에 함수 안에 함수를 넣으면서 길이가 길어지는 걸 보고 있노라니 괜시리 흐뭇 ㅋㅋ
창이 열려 있어서 자꾸 눈이 간다. 이제 그만 만져야지.

군생활 행정병 생활하면서 엑셀하는 재미가 쏠쏠했는데 ~~
지금은 수식 하나도 다 검색해야 함 ㅜㅜ

엑셀에 있는기능은 구글스프레드 시트에 있다 보니..
딱히 MS오피스를 이용해야 할 필요성이 적어짐..

작년에 뭐때문이었는지 잠시 오피스 365 깔아서 썻는데 PPT정도만 매력적으로 느껴지고 다른건 그닥 ~~
구글 PPT라 할 수 있는 프레젠테이션은 뭔가 좀 아쉽기는 한면이 있긴 함

그래도 구글이 협업이나 공유가 편해서 참 좋음 요즘 오피스에도 이것 저것 기능이 있다고는 하던데

잠시 구글스프레드 시트를 노드js등으로 끌어서 쓰는 걸 봤는데..
뭔가 흥미져 보임.. 그런데 점점 산으로 갈 것 같아서 자중을 ~~

잡담

오늘도 1시가 넘어서 포스팅을 쿨럭..
맨날 늦잠 자네요 아침의 늦잠이 아니라 밤의 늦잠..
내일 낮잠좀 넌지시 자야 겠습니다.

모두들 꿀밤 되세요 ^^

Sort:  

가상화폐가 떨어지다보니 포스팅 의지도 사라져가네요.

다시 오르기 시작하네요 ^^

엑셀이 정말 하나씩 배워가는 재미가 있죠ㅎㅎ
전 시험기간이라 좀 더 늦게 잘거같군요ㅠㅠ 굿밤되세요~!

뭔가 알아가는 재미가 쏠쏠 ~~

이런 재미 느껴보고 싶네요. 배움의 재미같은 ^^

ㅋㅋㅋ 새로운 배움 가즈아!!

엑셀이 단순한 것 같지만서도 꽤나 복잡하고 훌~륭한 프로그램이죠. 수식 찾아다니다 공부하면 시간이 훌쩍~ㅎ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ㅎㅎ 그러게요 응근 재미지네요 ~~~

엑셀 함수랑 매크로 잘 써서 만들면 보여줄 때도 멋있고, 좋죠 ㅎ
별 하는거 없어도 새벽 1-2시는 금방 되네요;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ㅎㅎ 만지작 하는 재미가 쏠쏠하죠 정말 ~

구글스프레드시트 DB로 활용하는데 괜찮더군요.

오홍 그렇군요. 검색해보니 용도가 어마어마 하더라구요.
일단은 기본기 익히고 기회 되면 이것 저것 더 활용해 봐야 겠어요 ~

ㅎㅎ 저도 행정병 시절 한글 단축키 대부분 알고 있었는데 지금은 기억도 안나요.ㅋ

Posted using Partiko iOS

행정병의 덕목은 역시 단축키죠 ㅋㅋ
저는 오히려 한글은 안쓰고 대부분 엑셀이었어요.
병력분류 관리 하는게 주업무여서 ㅋㅋ

전 교육병이었어요.ㅎㅎ

Posted using Partiko iOS

엑셀 써본지가 언제인지...ㅎㅎ 저는 포샵을 훨씬 더 많이 쓰네요.ㅋㅋ

ㅋㅋㅋ 저도 포토샵과의 비중이라면 포토샵이 더 많은 편이긴 했다죠 ㅋㅋㅋ 요즘은 엑셀도 포토샵도 다 잘 안만지는 ㅋㅋ

엑셀,,은 브레이크 옆에 있는게 엑셀아닌가요^ 흐흐

개그 훅 들어오시는군요 흐흐흐 ㅋㅋ

오랜만이네요~
잘 지내시는 것 같아 좋습니다~
편안한 밤 되셔요~^^

감사합니다 꿀밤 되셔요 ^^

크, 전 매일 늦잠을 잤군요.
새벽 3시 넘어 잠이 드니...^^

ㅋㅋㅋ 오늘은 일찍 잠에 드시기를요 ^^

엑셀은 자격증 시험 보느라고 공부를 했는데, 자격증 따고 나서 써먹지 않으니까 다 까먹었네요..ㅜㅜ

저도 컴활 1급 2급 가지고 있다죠 ㅋㅋ

엑셀수식 만들다보면 신기하죠 ㅋ

그러게요 만지작 만지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