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말 우리글 이벤트 49.

in #zzan5 years ago

분홍 색종이가 붙고 우표딱지만한 증명사진으로 남은 아버지,
벙어리가 된 엄마와 어린 동생들까지 한 겨울에 맨발로 쫓겨났다.
학교 담장 밑 샛길을 지나 돈을 벌러 다니던 막막한 시절,
무조건 세월이 빨리 갔으면 했다.

이제 한 숨 돌리게 되었다 싶어 어린 시절 그렇게 가고 싶었던
고향마을 학교를 찾았다. 눈 덮인 길을 걸으며 올려다 본 하늘은
원도 한도 없이 푸르렀다.

이제는 세월이 가지 않고 이대로 머물렀으면 하는 게 희망이라고
했다. 사람은 그대로인데 처지에 따라 바람도 바뀐다.

우리 이웃님들 오늘 하늘빛은 어떤가요?

오늘의 문제입니다.

“장 단 집에는 가도 ○ 단 집에는 가지 말라.”

빠짐표 안에 알맞은 말을 적어주세요.

*정답을 적어주시면 풀보팅으로 보답하겠습니다.
*정답이 아니거나 지각을 하신 분들께도 적정량 보팅합니다.
*참여하신 분들이 20명이 넘을 경우 다음날까지 나누어서
보팅하는 것으로 하겠습니다.

마감은 12월 9일 23:00까지이며
정답발표는 12월 10일 23:00까지입니다.


많은 참여 기다리겠습니다.

제6회 zzan 이달의 작가상 공모


https://www.steemzzang.com/이달의 작가 응모에 꼭 알아야 할 사항
대문을 그려주신 @ziq님께 감사드립니다.

매달 1일은 이달의 작가상 공모를 시작하는 날입니다.

Sort:  

짠~! 💙 마음은 따스함이 넘칩니당~^^ 💙

항상 행복한 💙 오늘 보내셔용~^^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블루앤젤님의 파란 하트를 보면
답답하던 마음에 신호등이 켜져요. ^^
감사합니다.

어익후~^^ ㅋ
고맙습니다 ^^ 💙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블루앤젤님의 파란 하트를 보면
답답하던 마음에 신호등이 켜져요. ^^
감사합니다.

블루앤젤님의 파란 하트
답답한 마음에 신호등을 켜요.^^
감사합니다.

정답 : 말

입니다

말이 됩니다.^^

답은 말입니다

말이 맞습니다.^^

말입니다.^^

여기도 말, 저기도 말 ㅎㅎ

말 입니다^^

그러게 말입니다.^^

말 입니다.

참 말이지요.^^

말로써 말 많으니 말 말을까 하노라ㅎㅎ

말 입니다.

말 단 집이란게 뭔지 궁금하네요~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말 단 집이란
감언이설을 일삼는 사람이 사는 집이겠지요.
속은 컴컴한 ㅋㅋ

정답:말

말 할 때 말이 아니라 말:
아시지요?

욕 단 집. 욕을 매달아 놓고 하는 집. 이라고 혼자 우겨봅니다. ㅎㅎ

아무리 우겨봐도 친구가 없네~~~
혼자만 욕단집이라고 하셨으니 ㅎㅎ

하나의 답은 재미가 없어서요. ㅎㅎ

'말' 입니다.^^

참 말 거짓말 하는 말입니다.^^

"말" 단 집... 이 뭔지 모르겠지만, 아무튼 정답인것 같습니다.

말만 달콤하게 하는 집,
모르셔도 정답입니다.


하나 배웠네요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하나 배우셨으니
이제 매일 오세요. ^^

장 단 집에는 가도 단 집에는 가지 말라.

빙고!!!


생각 할수록 의미 깊은 말입니다.

의미 깊은 말
깊이 간직하세요.

정답은 말 입니다

정답은 바로 말이라고 말씀 해 주세요.^^

말?
무슨 말씀 ㅎㅎ

말 입니다~

정답입니다. ㅎㅎ

말 입니다.ㅎ

짱구님 팔 내리셔도 됩니다.ㅎㅎ

장 단 집에는 가도 "말" 단 집에는 가지 말라.
horse?

words!!

말 입니다~

그렇습니다. ㅎㅎ

"말"

장은 간장 같고 말은 우리가 하는 말 같은데, 말 이 달다는 뜻은 무슨 뜻인지...
듣기 좋은 말 인가요? ^^

제대로 알고 계십니다.
이 속담에서는 본심을 숨기고
듣기에만 좋게 하는 말이 정확한 뜻이겠지요.

말 입니다.

말이 참 여러가지 역할을 하고 있다는 걸
새삼 느낍니다.

말.
오늘은 완전 컨닝이네요 ㅎㅎ
편안한 밤 되세요.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컨닝도 정답입니다. ㅎㅎ

마감했습니다.

$trdo

Congratulations @theshaki, you successfuly trended the post shared by @jjy!
@jjy will receive 0.66360263 TRDO & @theshaki will get 0.44240175 TRDO curation in 3 Days from Post Created Date!

"Call TRDO, Your Comment Worth Something!"

To view or trade TRDO go to steem-engine.com
Join TRDO Discord Channel or Join TRDO Web Site

Congratulations @jjy, your post successfully recieved 0.66360263 TRDO from below listed TRENDO callers:

@theshaki earned : 0.44240175 TRDO curation


To view or trade TRDO go to steem-engine.com
Join TRDO Discord Channel or Join TRDO Web Si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