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는 감자 이야기2

in #zzan5 years ago

흐린 오후입니다.

감자 몇개를 꺼내어 포슬포슬하개 쪘습니다 .

찜기에 올리지 않고 냄비에 물만 붓고 소금 조금 넣어 얼마간 익히다기
감자를 굴려가며 수분을 날렸더니
포슬포슬하개 오늘은 성공이네요 .

IMG_20190711_3.jpg

자색이던 감자는 껍질을 까보니 자색빛만 조금 돌뿐 일반 감자랑 비슷해요 ^^
맛이야 갓 쪄냈으니 말할 것 없지요. 간간하니 좋습니다 .

감자의 대표 영양소는 칼륨이랍니다 .

칼륨은 체내에 수분을 쌓아두는 나트륨을 몸 밖으로 배출하는 작용을 하는데
과식하거나 짜게 먹은 다음 날 아침에 감잣국이나 감자수프를 먹으면 부기가 빠진다고 하니 전 매일 먹어야 겠습니다 ㅎㅎㅎ.

칼륨은 또 혈액순환을 도와 혈압을 낮추는 역할을 해서 돼지감자를 차로 만들어 드시는 분들이 많으신가봅니다 .

여러분도 감자 많이 드세요~

Sort:  

감자가 참 실하네요~^^

칼륨은 체내에 수분을 쌓아두는 나트륨을 몸 밖으로 배출하는 작용을 하는데
과식하거나 짜게 먹은 다음 날 아침에 감잣국이나 감자수프를 먹으면 부기가 빠진다고 하니 전 매일 먹어야 겠습니다 ㅎㅎㅎ.

특히 음식을 짜게 드시는 분들께 많이 좋겠군요! 감자국이 그러한 효과를 가질지는 생각 못 해봤는데 좋은 것을 알게 됐습니다. 감사합니다!

감자가 분이 나는게 맛있어 보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