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AA] 데스 센텐스(Death Sentence, 2007)

in #aaa3 years ago

man-1165988_1920.jpg


액션 영화의 많은 주제로 등장하는건 아무래도 복수가 아닐까 생각된다. 억울한 일을 당한 주인공이 가족에 대한 복수를 하게되는게 수많은 영화에서 표현된 스토리로 기억되는데 오늘의 리뷰영화도 그런 측면에서 그려지고 있는데 약간은 다르지 않았나 생각된다.


세상을 떠난 아들, 그리고 절망


닉(케빈 베이컨)은 유명 캐피탈 회사의 전무로 근무하면서 누구보다도 행복한 가정을 꾸리고 잘 살아가고 있다. 부인과 아들 둘은 너무나도 행복한 나날을 보내고 있었는데 어느날 큰아들의 아이스하키 경기가 끝나고 집으로 향하던 중 기름을 채우기 위해 주유소에 들르고 아들은 음료수를 사러 편의점에 들어갔는데...

갑자기 편의점에 들어온 강도들이 신고식을 치른다는 명목으로 아무런 이유없이 닉의 아들 브렌단(스튜어트 래퍼티)을 살해한다. 놀란 닉은 격투끝에 아들을 죽인 범인의 얼굴을 확인하는데... 얼마후 아들을 죽인 범인이 경찰에 체포되고 닉은 그를 범인으로 지목한다. 하지만 검사는 감옥에 오래넣기는 어려우니 현실적으로 재판없이 3~5년형으로 마무리하자고 말한다.

고민끝에 닉은 범인이 아닌거 같다고 진술해 범인을 풀려나게 하는데...

이런 종류의 영화를 보면 언제나 느끼는게 만약 비슷한 일을 겪게된다면 정말 견뎌낼 수 있을지 상상이 되지 않는다는 것이다. 이 영화에서는 닉의 가족들의 아픔이 너무나 커 괴로워하고 있다. 평범한 가정이었을 뿐인데 왜 이런 불행한 일이 생겨난 것일까? 그리고 고민하는 아버지의 모습을 케빈 베이컨이 실감나게 그려가고 있다.


닉의 복수극은 어디까지일까?


범인을 풀어주고는 집으로 돌아온 닉은 괴로워한다. 그리고는 회사에 두고온게 있다며 집을 나서는데 그가 도착한 곳은 범인인 조(맷 오리어리)가 사는 곳이었다. 미리 준비한 칼을 들고 충동적으로 살인을 저지르고 마는 닉. 그리고는 집으로 돌아와 태연한척 하는데...

조의 죽음을 확인한 갱단의 보스 빌리(가렛 헤드룬드)는 분노하며 범인을 잡아 반드시 복수하겠다고 다짐한다. 그리고는 추적끝에 닉이 복수를 위해서 조를 죽였다고 확신하며 그를 추적해 살해하려하는데... 닉은 도망치다 가방을 놓치는데 그안에서 빌리는 가족사진을 보게되고 가족을 죽이겠다고 협박하게 된다.

닉은 경찰에 신고하게 되는데 이상하다고 생각한 월리스(아이샤 타일러) 형사는 닉이 복수를 시작했기 때문에 이런일이 생겼다고 의심하게 된다. 그리고 그날밤 닉은 자신의 집을 지키던 경찰들이 살해되어 있는 모습을 보게되고 위험이 다가왔음을 직감하는데...

과연 닉의 복수에 이어진 갱단의 복수극... 과연 복수의 끝은 무엇일까?

다른 복수극 영화와는 다르게 주인공은 평범한 가장이자 회사원일 뿐이다. 하지만 아들의 죽음에 자신이 어찌되건 복수를 통해서 그 기억을 지우려하는데... 영화 후반부에 어디서 본듯한 장면이 나오는데 바로 케빈 베이컨이 복수극을 앞두고 머리를 자르는 장면이 나온다. 영화 '아저씨'에서 봤던 원빈의 머리를 깎는 그 장면과 매우 비슷하다. 물론 이 영화가 먼저 개봉한 영화라는 점을 생각하면...(뭐 비슷한 장면을 가진 영화는 많으니까...)



복수는 복수로 이어지고...

제발 모두가 평화롭게 살아갈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PS 사진은 Pixabay에서 가져옵니다.


realprince


※ The following part is needed to put filled in and added to your text, as otherwise it will not be included later on phase II on Triple A.
※ 리뷰 하단에 다음 두가지 항목 포함 필수 (미포함 시 차후 자체사이트에 반영 안됨)

Movie URL: https://www.themoviedb.org/movie/11835-death-sentence?language=en-US

Critic: AA

영화 URL: https://www.themoviedb.org/movie/11835-death-sentence?language=en-US

별점: AA


AAA.gif

Sort:  

아들의 죽음을 눈앞에서 봤는데 복수하지 않을 사람이 있을까요?ㅠㅠ

거의 미쳐버리지 않을까요. ㅠㅠ

혹시 리얼프린스님은 어떤 컨텐츠로 영화를 보시나요??

다 비슷하지 않을까요?
tv나 vod 서비스나 인터넷 등 이용하죠. ^^

영화 보시는 장르가 달라서인지 항상 잘 모르는 영화를 보시는 거 같아서요.
전 며칠 전 올레티비에서 넷플릭스로 갈아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