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의도] '여의도 따로 국밥'_후기

image.png

설날 연휴 마지막 날, 점심을 거르고 공복에 헬스장을 다녀오니... 배가 너무나 고픈 것입니다.

image.png



하지만 설 연휴 때문인지 영업을 하는 곳이 많지 않았습니다. OTL 그러나 문득 떠오른 오래된 국밥집 여의도 따로 국밥. 이런 날 배고픈 이를 맞이해주는 것만으로도 너무나 고마운 것이었습니다.

image.png

image.png

참고로 이곳은 SNL 성시경 편의 무대가 되기도 한 곳입니다. ㅎ

'여의도 따로 국밥'

image.png


입장 후, '국밥 하나요.'를 말한 후 자리에 앉습니다. 그렇습니다. 이곳엔 원래 콩나물국밥 등 다양한 메뉴가 있었으나 점점 없어지더니 이제 국밥 1 수육 1 밖에 없는 완전한 선택과 집중을 완료하였던 것이었습니다. 따로국밥 가격도 많이 올라서 이제 11,000원 육박합니다. 물가 무섭.

옆 테이블에는 연휴 마지막날에 수육에 낮술을 하던 젊은 아재들이 보였는데, 왠지 부럽네요. 주릅. 휴대용 술병에 술 넣어 다니는 심정이 이해가 갑니다.

기본 찬의 구성은 예전과 변함이 없습니다. 섞박지+배추김치, 김, 고추냉이 장, 공깃밥. 참고로 공깃밥 추가는 무료입니다. 다 먹고 계산할 때, 돈을 더 받아야 하나 고민하며 만천원을 만ㅇ천원으로 발음하던 (중국에서 오신) 아주머니 제가 다 봤습니다. ㅋㅋ

image.png


IMB_x28KqR.gif

IMB_60GiWH.gif

따로 국밥 입장. 아름다운 자태.


전 개인적으로 후추와 + 고춧가루를 더 넣어 먹으니 얼큰하니 딱 좋더군요. 참고로 저는 밥을 두 공기를 먹었는데 첫 번째 공기는 김과 섞박지+김치를 즐기며 따로 국밥 스타일로 먹고 나머지 한 그릇은 김치를 더 달라고 해서 남은 국밥에 말아서 먹는 알찬 서타일입니다.

image.png

image.png

소고기 양지살이 푸짐하게 덩어리째 들어가 있습니다.


총평

매운 쇠고기 국밥 - 매우 특별하지 않지만 한 번씩 생각나는 그 맛. 파는데도 잘 없는 그런 메뉴. 퇴근할 때 국밥+소주 한 병 하고 들어가면 좋은 그런 메뉴. 하지만 그러기엔 가격이 점점 부담스러워지는군요.

  • ​공깃밥 추가 무료!



** This post was double posted on my personal Blog

Sort:  

whoa! that's HOT!! 😉🔥🔥🔥

Bon appetit, man. Food is not really my thing because I don't like very spicy food haha. You made it even spicier than it already is. Prices are getting higher day by day, unfortunately.

Thank you for the witness vote on @aliento. We appreciate 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