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성북동 누룽지백숙

20200222_141923.jpg

코로나19 때문에 요즘 모임 /일정 등이 많이 취소되는 분위기입니다. 회사일에 치이는 상황이라 모임은 원래부터 없어서 별 영향이 없었는데, 대신 교통이 확실히 덜 막히더군요.

  • 코로나 때문에 집회도 못하게 하는듯하던데, 그래서 강북 쪽이 시위가 없어서 덜 막힌 덕도 있는듯합니다.

그래서 평소에는 잘 안가던 좀 먼 곳으로 식사를 하러 다녀왔습니다. 줄서서 먹는다고들 하던데 식사 피크 타임을 피해가서인지 다행히 바로 앉았습니다.

20200222_141936.jpg

고객들이 꽤 많았습니다. 특이하게도 술을 팔지도 않고 가지고 들어오게도 못하는 곳이라 그런지, 턴오버도 꽤 빨랐구요. 식사하는 40여분 정도 시간에도 꽤 많은 고객들이 나가고 새로 오고 했습니다.

20200222_133208.jpg

누룽지백숙을 시키면 아래에 큰 항아리 같은 곳에 누룽지가 가득 담기고, 그 항아리 위에 닭고기가 담긴 접시가 올려져서 나옵니다. 닭고기는 부드럽게 맛이 참 좋았어요.

  • 게다가 주문하고 금방 나와서 더 좋았습니다. 고객이 많다 보니 미리 좀 만들어둬도 되는듯하고, 그래서 빨리 나오는걸로 추정됩니다.

20200222_133602.jpg

이게 접시 아래 큰 항아리. 누룽지 외에도 죽 같은 부분도 있는데, 누룽지가 특히 맛이 좋았습니다. 아기도 잘 먹는 걸 보면 확실히 맛이 있나봐요.

20200222_135122.jpg

Sort:  

아, 저도 가봤던 곳인데 참 맛나더라구요. 사진을 보니 군침 도네요. 맛난 점심 되셨기를 ^^

너무 잘 먹어서 저녁도 남아서 싸온 누룽지로 해결했습니다. 여기 유명한 곳인가봐요.

누룽지에 김치 생각만해도 기가 막히네요. ㅎㅎ

김치맛도 좋습니다. 누룽지가 정말.. 대박.

와.. 백숙 사진 대박이네요... 저도 한번 다녀와야겠어요 ㅎㅎ

강남에서 가기 좀 멀긴 한데 맛이 그럴 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저도 가끔 가는 곳이에요. 백숙 진국이 누룽지에 스며 쫄깃한 식감이 일품이죠.

부암동과 가까워서 안그래도 부암동 가볼까 하다가... 아기의 압박으로 바로 집으로 갔습니다.

건강식 제대로 드셨네요 ㅎㅎ

Hi @glory7!

Your post was upvoted by @steem-ua, new Steem dApp, using UserAuthority for algorithmic post curation!
Your UA account score is currently 4.546 which ranks you at #2089 across all Steem accounts.
Your rank has dropped 38 places in the last three days (old rank 2051).

In our last Algorithmic Curation Round, consisting of 94 contributions, your post is ranked at #22.

Evaluation of your UA score:
  • Some people are already following you, keep going!
  • The readers appreciate your great work!
  • Try to work on user engagement: the more people that interact with you via the comments, the higher your UA score!

Feel free to join our @steem-ua Discord server

여기 정말 좋아하는 집이에요~
코로나는 언제쯤 잠잠해질까요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