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비평) 지금 스팀사용자와 투자자가 취해야 할 행동



  • 쿠데타를 일으켰다 쫒겨난 증인들은 어떻게 해서든 다시 한번 저스틴 선을 압박하고 싶어합니다. 그렇게 해서 예전의 자신의 특권을 다시 찾는 것입니다. 이들의 특권이란 것은 어떤 변화도 거부하고 소수 채굴자 중심의 무위험 채굴시스템을 유지하는 것입니다.


  • 이들 쿠데타 세력의 당면목표는 저스틴 선측의 하드포크를 통해 자신들이 강제 하드포크 당하는 일을 막는 것입니다. 하드포크를 통해 스팀이 둘로 쪼개지면 자신들을 쫒아올 사용자가 거의 없다는 것을 쿠데타 세력들은 잘 알고 있습니다. 이들은 기존 스팀사용자와 투자자들에게 기생충처럼 붙어있어야 하는 운명입니다.


  • clayop씨는 이런 쿠데타에 암묵적으로 동의한 사람입니다. 지금 현재는 1.쿠데타세력을 다시 증인으로 올리고 2.트론편을 들고 있는 거래소를 압박하기 위해 거래소에서 스팀을 인출하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이걸 힘의 균형을 되찾고 독재자에 저항하는 것이라고 선동하고 있지만 다 자기 살자고 하는 절박한 비명에 불과합니다.


  • 지금 스팀사용자와 투자자, Dapp개발자들에게 가장 좋은 일은 기존에 스팀증인을 모조리 일소하는 것입니다. 이들은 너무 썪어서 상식과 도덕성까지 완전히 훼손되었습니다. 이들에게 스팀커뮤니티를 위해 좋은 일을 할 어떤 능력도 의지도 없습니다.


  • 그런 의미에서 한국의 스팀커뮤니티는 지금 clayop씨가 원하는 것의 정 반대로만 하면 됩니다. 기존 증인에 대한 모든 투표를 철회하고 거래소에 스팀을 송금해 두거나 스팀을 사두어서 트론측에 힘을 실어두어야 합니다.


  • clayop이하 전 증인들은 어떻게 하는게 자신들의 마지막 자존심과 존엄성을 지키는 것인지 알고 있습니다. 트론측에 의해 완전히 쫒겨나기 전에 스스로 하드포크를 하는 것입니다. 자신들의 비전을 밝히고 사용자들에게 자신들을 쫒아오라고 호소해야 합니다. 하지만 이들은 어떤 식으로든 하드포크가 일어나면 자신을 쫒아올 사람이 없다는 것을 잘 알고 있습니다. 이들도 자신들이 지은 죄를 잘 알고 있습니다.


  • 지금 스팀커뮤니티에게 필요한 것은 스팀을 거의 빈사상태로 몰아 넣은 기생충을 박멸하는 것입니다. 궁지에 몰린 기생충들이 아무리 "힘의 균형"이니 "스팀 가격상승"이니 달콤한 말을 하고 피해자 코스프레를 해도 들으면 안됩니다. 아무도 기생충이 불쌍해서 구충제를 거부하지 않습니다.
Sort:  

The Steem blockchain is currently being attacked by a central authority in order to take control of the witnesses. If you are not managing your witness votes, please consider setting @berniesanders as your witness voting proxy by clicking here to help restore the decentralization of Steem.

동의 합니다. 그래도 클레이옵님은 소프트포크에 반대했었는데요 너무 과한 표현 같습니다

Posted using Partiko iOS

위에 @l-s-h님이 언급했듯이 clayop 님은 암묵적으로 쿠데타를 동의했다고 생각하시기 때문에 표현이 과했다고 여겨집니다.

지금 클옵님이 쓰신 포스트나 모든걸봐도 저도 그냥 증인 보호하기 위한 여론몰이에 불과하다고 생각하네요.
저스틴이 남의 자산을 함부로 쓴거는 불합리하지만 본인들이 다른 사람의 자산을 권력으로 동결시킨건 이야기도 꺼내지 않아요. 자산을 동결되어진 사람이 본인이였어도 이렇게 평온하게 말씀하셨을지...

증인의 횡포는 이미 도를 넘었고 그거를 제지 하기위해선 대화는 필요하지 않습니다. 그렇게 대화만 하다 바뀐거 하나 없이 지금 2년이란 시간이 지났으니까요.

22.2에 대한 이야기는 포스팅을 올렸고 저는 동의하지 않았다고 의견 표명도 했습니다.
https://steemit.com/hive-196917/@clayop/4fvsg

말로는 동의하지 않는다고 하면서 왜 아직도 쿠데타증인들에게 힘을 실어주기 위해 동분서주하고 있나요? 네드와 저스틴은 신나게 까면서 쿠데타 증인들은 왜 그렇게 쉴드를 쳐 주죠?

당신이 시킨대로 하면 남의 자산을 강탈한 자들과 당신은 증인으로 다시 돌아오고 져스틴은 자신의 자산을 동결당한체 쫒겨납니다. 당신이 지금 하는 짓은 강도를 사면하고 피해자가 자력으로 피해를 구제하는 것을 방해하는 거죠.


그리고 스팀의 노드를 운영하라고 임명된 20명중 한명이라면 남의 자산을 짜고 동결하는 결정을 하는 것을 보고도 끝까지 침묵을 지킨 다음 나중에 눈치보며 "난 사실 반대했어요...그래서 소프트포크도 안했어요.." 하면 용서될 일인가요?

누가 당신이 소유한 스팀에 똑같은 일을 한다고 생각을 해 보세요. 그런 일을 막으라고 임명된 자가 알면서 아무조치도 안한것이 용서될 일인지 생각해 보기 바랍니다.


당신의 얼굴이 두껍고 자기합리화능력이 상당하다는 것은 알고 있었지만 참으로 가관입니다. 여기 300명 될까 말까한 사람 다 잡아서 일일이 물어보세요.

당신 하는짓에 역겨움을 느끼지 않는 사람이 있는지...